전체기사보기

  • 尹, 한-에콰도르 수교 60주년 기념 정상 간 축하서한 교환
    대통령실 [동국일보] 윤석열 대통령은 올해 한-에콰도르 수교 60주년을 기념하여 10월 5일 '기예르모 라소(Guillermo Lasso)' 에콰도르 대통령과 축하서한을 교환했다.이에, 윤 대통령은 축하서한을 통해 에콰도르 정부와 국민에게 따뜻한 우정의 인사를 전하고, 1962년 수교 이래 정치, 경제, 통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한 양국 간 우호협력 관계를 평가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올해 수교 60주년을 맞아 양국 국민 간 신뢰와 우의가 더욱 돈독해지고, 상호호혜적 실질협력이 더욱 발전하기를 희망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2030 부산 세계박람회 개최를 위한 에콰도르의 지지를 요청하면서, 동 박람회는 전 세계가 직면한 도전과제에 대한 지속가능한 발전 비전을 제시하고 양국의 실질협력 증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아울러, '라소' 대통령은 축하서한에서 양국 수교 60주년과 한국의 개천절에 대한 축하인사를 전했으며, "한국의 개방 기조가 한-중남미 정치·경제·문화 관계 강화에 기반이 되어 왔다"고 말하면서, "양국이 민주주의, 법치주의 등 공동의 가치를 중시하며 다자주의 무대에서 긴밀히 협력해 왔다"고 평가했다. 끝으로, '라소' 대통령은 "한국의 다양한 개발협력 사업으로 에콰도르가 많은 혜택을 입었다"고 평가하면서, 양국 간 교역과 투자 증대를 위해 한-에콰도르 전략적경제협력협정(SECA) 협상이 조속히 타결되기를 희망했다.  
    • 정치
    • 청와대
    2022-10-05
  • '도장깨기' 장윤정, 연간 작곡가들에게 받는 곡만 5~6천개…'트로트 여왕'의 압도적 클래스!
    사진 제공 = LG헬로비전 [동국일보] ‘장윤정의 도장깨기’ 장윤정이 연간 작곡가들에게 5-6천곡을 받는다고 밝히며 트로트 여왕의 압도적 클래스를 입증한다. ‘장윤정의 도장깨기-전 국민 가수 만들기’(이하 ‘도장깨기’)(연출 방우태/제작 LG헬로비전)는 LG헬로비전, TRA Media, 스포츠서울 엔터TV가 기획, 제작한 예능 프로그램으로 장윤정-도경완 부부가 전국의 숨은 노래 실력자를 찾아가 족집게 레슨을 선사하는 로컬 음악 버라이어티. 오는 6일(목) 방송되는 20회에서는 도장패밀리 장윤정-도경완, 수제자 박군, 일일마스터 최일호와 전북 고창에서 수은 노래 고수들을 만나는 두 번째 레슨이 그려진다. 이 가운데 장윤정이 ‘자타공인 트로트 여왕’다운 넘사벽 클래스를 자랑했다고 해 관심이 쏠린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장윤정은 2017년 발매곡인 ‘당신편’의 작곡가 권노해만이 지원자로 등장하자 반가움을 금치 못했다. 이때 장윤정은 “처음 만났을 때 저한테 곡을 냅다 주셨다”며 5년 전 ‘당신편’을 받았던 날을 또렷하게 회상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장윤정은 “곡이 정말 많이 온다”며 연간 5-6천곡의 노래를 받는다고 밝혀 모두의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그 중에서도 ‘당신편’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장윤정은 “노래와 가사가 좋았다”라고 밝힌 뒤, “당시 하영이를 임신해서 활동을 얼마 못해 너무 아까운 노래다”라며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다고. 뿐만 아니라 그는 작곡가 권노해만에게 죄송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는 전언이어서, ‘당신편’에 얽힌 두 사람의 인연과 사연에 관심이 증폭된다. 장윤정, 도경완 부부가 함께하는 도장부부 프로젝트 예능 ‘장윤정의 도장깨기-국민 가수 만들기’ 20회는 오는 6일(목) 저녁 7시 30분에 LG헬로비전 채널25번에서 방송되며 SmileTV Plus(스마일티브이플러스)와 스포츠서울 엔터TV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 연예
    • 방송
    2022-10-05
  • '청춘스타' 우승팀 엔싸인, '응수씨네2' 사로잡은 풋풋 소년美…7人 7色 화수분 '매력 UP'
    [사진 = 네이버 NOW. '응수씨네(CINE)2' 영상 캡처] [동국일보] '청춘스타' 우승팀 엔싸인(n.SSign)이 밝은 에너지로 '응수씨네(CINE)2'를 물들였다. 엔싸인은 지난 4일 네이버 NOW.를 통해 방송된 '응수씨네(CINE)2'에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로 팬들과 소통했다. 활기찬 단체 인사와 개인 인사로 포문을 연 엔싸인은 데뷔 소감을 묻는 질문에 "스튜디오가 아닌 밖에서 팬분들과 마주보고 무대를 하면서 실제로 직접 한다는 느낌이 들어 설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응수는 엔싸인이 데뷔 후 좋은 점에 대해 "녹음을 한 노래가 직접 앨범으로 나온다는 것이 신기하면서 좋다"라며 "그 과정이 공인이 되어가는 과정이다"라며 진심 어린 조언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엔싸인은 첫 앨범이 일본 아이튠즈 케이팝 앨범 차트 3위를 차지하며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고 카즈타는 직접 일본어로 소감을 말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엔싸인은 오는 8일 도쿄, 10일 삿포로 공연을 언급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어 엔싸인은 김응수와 유쾌한 티키타카 토크는 물론 서로가 쓴 프로필 토크, 몸으로 말해요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멤버들의 팀워크와 남다른 케미를 발산했다. 이후 엔싸인은 십센치(10CM)의 '그라데이션'을 완벽한 라이브로 선보이며 원곡을 뛰어넘는 감성을 자극했다. 마지막으로 엔싸인은 "이 자리에 초대되어 영광이다", "너무 유쾌하고 재미났던 시간이었다"며 출연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엔싸인은 채널A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스타'의 최종 우승팀으로 최근 '청춘스타 우승자 Special Album(청춘스타 우승자 스페셜 앨범)'을 발매해 국내외 팬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 연예
    • 방송
    2022-10-05
  • 단막극 '양들의 침묵', 김새벽‧전혜원 캐스팅 확정…침묵과 고발 사이 팽팽한 갈등 그려낸다!
    사진 제공: 키이스트(김새벽), 와이원엔터테인먼트(전혜원) [동국일보] 배우 김새벽과 전혜원이 단막극 ‘양들의 침묵’으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오는 11월 첫 방송 예정인 ‘KBS 드라마 스페셜 2022’ 단막극의 여덟 번째 작품 ‘양들의 침묵’(연출 김수진/ 극본 강한/ 제작 아센디오)은 ‘안전한 침묵’과 ‘정의로운 고발’ 사이의 선택의 기로에 선 대위의 이야기다. ‘양들의 침묵’은 마지막 진급 기회를 잡기 위해서 사건을 침묵해야만 하는 대위 최형원의 갈등을 다룬 드라마다. 2019 KBS 단막극 극본공모 우수작으로 당선된 ‘양들의 침묵’에는 배우 김새벽과 전혜원이 출연을 확정 짓고 호흡을 맞춘다고 해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김새벽은 극 중 학사장교 출신의 대위로, 공군 13전투비행단 대공방어대장으로 복무 중인 최형원 역을 맡았다. ‘브로커’, ‘소피의 세계’, ‘킹메이커’, ‘홈타운’, ‘벌새’ 등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존재감을 빛낸 김새벽이 진급을 앞두고 딜레마에 빠진 고뇌를 어떻게 표현해 낼지 기대를 부른다.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결혼 작사 이혼 작곡’ 등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눈도장을 찍은 전혜원은 임다인으로 분한다. 임다인은 사관학교 출신의 방공포 특기 장교로, 부당한 사건을 겪은 후 완전히 변화하며 갈등의 중심에 서는 인물이라고 해 시선을 모은다. 이렇듯 ‘양들의 침묵’은 뚜렷한 개성을 자랑하는 배우 김새벽, 전혜원의 만남을 통해 신선한 단막극을 선보일 전망이다. 가슴을 울리는 묵직한 메시지를 담은 드라마의 탄생이 기다려진다. 한편, ‘KBS 드라마스페셜’은 한국 드라마 산업의 토대라고 평가받는 지상파 유일의 정규 편성 단막극으로서 매년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올해는 영화 2편과 단막극 8편으로, 장르를 넘나드는 소재의 작품들과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라인업으로 안방극장에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KBS 드라마 스페셜 2022’는 KBS 2TV에서 11월 첫 방송된다.  
    • 연예
    • 방송
    2022-10-05
  • JTBC '두 번째 세계', 신지민‧주이‧엑시‧문수아‧유빈 음원 발매…"춤과 노래, 랩까지 파격적 신곡 공개"
    자료제공 – ㈜쇼플레이 [동국일보] JTBC 예능 프로그램 ‘두 번째 세계’의 2라운드 유닛 매치 음원과 3라운드 프로듀서 매치 음원이 공개된다. ‘두 번째 세계 Episode.5’가 오늘 5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두 번째 세계 Episode.5’에는 신지민의 ‘XTRAORDINARY (Dawn ver.)’, 주이의 ‘XTRAORDINARY (Night ver.)’, 엑시의 ‘부리나케 (LATIN ver.)’, Who X (주이&문수아)의 ‘어떤X (What Type of X)’, 스물일곱 (유빈&신지민)의 ‘Very Good’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된다. 3라운드 주제인 신곡을 “OPEN”하는 프로듀서 매치에서 신지민과 주이는 ‘XTRAORDINARY’를 Dawn과 Night으로 각자 두 가지 버전을 선보였다. 같은 곡이지만 다른 매력을 담아내 듣는 재미를 더했다. 엑시가 선보인 ‘부리나케 (LATIN ver.)’는 더욱 정열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음원으로 재탄생됐다. 어쿠스틱한 기타와 피아노 연주가 엑시의 우아한 보컬을 만나 한층 세련된 음악을 완성시켰다. Who X (주이&문수아)와 스물일곱 (유빈&신지민)의 2라운드 유닛 매치 무대의 음원 또한 수록됐다. 주이, 문수아는 특유의 그루비한 매력으로 제시의 대표곡 ‘어떤X (What Type of X)’를 소화하며 보이스 리더와 시청자의 압도적인 호평을 끌어냈다. 유빈, 신지민은 세련된 편곡으로 블락비의 ‘Very Good’을 선보였다. 유빈과 신지민의 감성적인 보컬과 매력적인 랩플로우가 어우러지면서,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두 번째 세계’는 유빈, 신지민, 문별, 미미, 엑시, 주이, 문수아, 김선유 8명의 걸그룹 래퍼들의 보컬 전쟁이라는 타이틀로 화제를 모았다. 대결이 진행될수록 시청자들에게 흥미진진한 긴장감을 선사하고 있으며, 회차를 거듭할수록 보컬리스트로 성장하는 출연자들의 모습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편, ‘두 번째 세계 Episode.5’는 오늘 5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두 번째 세계’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50분 JTBC에서 방송된다.  
    • 연예
    • 방송
    2022-10-05
  • '얼어죽을 연애따위', 5일 OTT 독점 공개…이다희X최시원 사랑과 우정 사이!
    사진 제공 = 케이티시즌 [동국일보] OTT seezn(시즌)에서 이다희, 최시원의 사랑과 우정 사이 ‘얼어죽을 연애따위’를 OTT 독점으로 만난다. 오늘(5일) 첫 방송되는 seezn(시즌) 오리지널 ‘얼어죽을 연애따위(극본 김솔지/ 연출 최규식/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스토리티비)’는 20년 절친 여름과 재훈이 뜻하지 않게 연애 리얼리티쇼 PD와 출연자로 만나 뜻밖의 연애 감정을 느끼게 되는 ‘현실 생존 로맨스’다. ‘맨땅에 헤딩’, ‘신드롬’, ‘쌉니다 천리마마트’ 김솔지 작가와 ‘막돼먹은 영애씨’, ‘식샤를 합시다2, 3’, ‘혼술남녀’, ‘허쉬’ 최규식 PD의 만남으로 기대를 높인다. 이다희, 최시원이 그릴 사랑과 우정 사이 로맨스가 설렘을 자극한다. 이다희는 일도 연애도 되는 것 하나 없는 예능국 10년 차 PD 구여름 역, 최시원은 일도 연애도 시큰둥한 성형외과 페이닥터 박재훈 역을 맡았다. 그리고 송종호는 훤칠한 외모에 반듯한 성격을 지닌 구여름의 전남친, 김인우 역으로 출격, 열연을 펼친다. 케이티시즌 유현중 사업총괄은 “일과 사랑에 대한 진솔한 고민을 유쾌하게 그릴 작품”이라면서 “사랑과 우정 사이 로맨스가 설렘과 공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얼어죽을 연애따위’는 seezn(시즌) 이용권 가입자라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ENA 본방송 후 OTT 독점으로 공개된다. 한편 seezn(시즌)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PC 버전으로도 감상 가능하다.  
    • 연예
    • 방송
    2022-10-05
  • 여자대표팀, 11월에 뉴질랜드 원정 2연전
    지난 9월 자메이카와의 친선경기에 선발 출전한 여자대표팀 선수들.[동국일보] 대한축구협회는 콜린 벨 감독이 지휘하는 여자 축구대표팀이 다음달 뉴질랜드에서 두차례 원정 친선경기를 갖는다고 5일 발표했다.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11월 12일 오전 10시 30분, 15일 오후 2시에 각각 열릴 예정이다. 두 경기 모두 크라이스트처치의 오렌지씨어리 경기장에서 치러진다. FIFA가 정한 여자 A매치 기간에 열리기 때문에 해외파 선수들까지 참가할 수 있다. 이번 2연전은 작년 뉴질랜드 여자대표팀이 한국을 방문해 치렀던 친선경기의 답방 형식이다. 지난해 11월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렸던 두차례 경기에서 양팀은 1승 1패를 기록한 바 있다. 1차전에서는 한국이 상대 자책골과 임선주의 결승골로 2-1로 이겼고, 2차전은 뉴질랜드가 2-0으로 승리했다. 통산 역대 전적에서는 6승 5무 2패로 한국이 앞서있다. 내년 7월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열리는 FIFA 여자월드컵 참가를 앞두고 있는 여자대표팀은 올해 총 12회의 경기를 치러 7승 3무 2패를 기록하고 있다. 1월 인도에서 열린 여자 아시안컵에서는 역대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차지했다. 6월에는 작년 도쿄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캐나다를 상대로 원정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는 성과를 올렸지만, 7월 동아시안컵에서는 1승 1무 1패로 3위에 그쳤다. 이어 지난 9월초 자메이카 초청경기에서는 1-0으로 승리해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콜린 벨 감독은 “내년 월드컵을 앞두고 미리 현지 적응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원정경기라 어려운 시합이 될 수도 있지만, 이런 과정을 통해 우리의 플레잉 스타일을 계속해서 다듬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내년 여자 월드컵의 조추첨 행사는 오는 10월 22일 뉴질랜드의 오클랜드에서 열린다.
    • 스포츠
    2022-10-05
  • KBO X ‘노브랜드 버거’, 40주년 기념 ‘베이스볼 버거팩’ 출시
    KBO X 노브랜드 버거 40주년 기념 프로모션 이미지[동국일보] KBO(총재 허구연)가 신세계푸드(대표이사 송현석) ‘노브랜드 버거’와 함께 KBO 리그 출범 40주년을 기념해 2022 KBO 포스트시즌 맞이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는 ‘PLAY NBB, EAT BASEBALL’ 캠페인을 진행하며, 야구공 모양의 ‘베이스볼 버거’ 및 이색 디저트 ‘홈런 샌드’, KBO 40주년 기념 일러스트 디자인을 활용한 ‘스티커 굿즈’가 포함된 ‘베이스볼 버거팩’ 출시를 기획했다. 해당 메뉴들에는 야구 요소들이 접목되어 KBO 리그 출범 40주년을 맞이한 팬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선보이게 됐고, 이를 통해 KBO 리그 및 포스트시즌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이스볼 버거팩’은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판매되며 KBO와 신세계푸드는 오는 18일(화)까지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에서 ‘베이스볼 버거팩’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22 신한은행 SOL KBO 한국시리즈 입장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야구 팬 뿐 아니라 젊은 층이 ‘베이스볼 버거팩’과 함께 KBO 리그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포스트시즌을 즐기는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KBO는 시즌 초부터 리그 출범 4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왔으며, KBO 포스트시즌까지 다채로운 팬 이벤트를 구성해 40주년 기념 프로젝트를 지속할 예정이다.
    • 스포츠
    2022-10-05
  • 외교부, 우리나라,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이사국 8연임 성공
    국토교통부 장관 지지교섭 현장[동국일보] 외교부와 국토교통부는 우리나라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고 있는 제41차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총회에서 이사국에 선출되어, 향후 3년간 8번째 임기를 수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10월 4일 14:00(현지시간) 치러진 이사국(파트3) 선거에서 대한민국은 투표에 참여한 175개 국가 중 총 151표를 얻어 이사국 연임에 성공함으로써 우리에 대한 ICAO 회원국들의 신뢰와 항공강국으로서 우리 위상을 재확인할 수 있었다. 우리나라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사국 연임을 위한 전방위 활동(항공 관련 국제회의 참석 및 개최, 전 재외공관을 통한 지지교섭)을 전개했다. 특히, 외교부, 국토교통부 등 정부기관과 공항공사, 항공사 등 항공 관련 기관들로 구성된 민관대표단(수석대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몬트리올에 파견하여 면담 또는 각종 리셉션 계기에 각 회원국 대표들과 일일이 접촉하는 등 마지막 순간까지 지지교섭 활동을 펼쳤다. 또한, 선거 전날인 10월3일 저녁, 우리나라가 단독 개최한 ‘한국의 밤’ 리셉션에는 수많은 대표단들이 참석하여 국제민항분야에 대한 우리의 기여를 담은 홍보 영상을 감상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준비한 우리의 전통문화와 현대문화가 어우러진 공연을 다 같이 즐기는 등 우리의 이사국 연임 당위성을 확인하는 자리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ICAO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국제민항분야의 질서 있는 발전을 위해 1947년 설립된 유엔전문기구이며, 우리나라는 1952년 가입했다. ICAO는 항공기 제조, 운송, 관제 등 전 국제민항분야 관련 정책 및 국제기준을 결정하고, 이를 이행하기 위한 지침을 제공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ICAO 이사회는 매 3년마다 열리는 총회에서 당선된 36개 이사국 대표로 구성되며, 총회에서 결정된 항공정책의 집행을 결정․감독하고 항공분야 국제기준의 제․개정안 채택, 국제 항공분쟁 중재․조정 등 입법․사법․행정권한을 갖는 ICAO의 실질적 의사결정 기구이다. 우리나라는 2001년 처음 이사국에 선출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전 세계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항공분야 무상 교육훈련 실시, 우리나라 전문가의 ICAO 사무국 파견, 안전관리 소프트웨어 개발․보급 등 이사국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향후 ICAO의 행정시스템을 현대화하기 위한 디지털전환사업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이번 ICAO 이사국 8연임을 통해 우리나라가 국제민항분야 발전에 기여한 것에 대한 회원국들의 인정과 신뢰를 재확인할 수 있었으며, 우리 정부는 앞으로도 글로벌 항공안전 및 보안수준 향상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고 항공분야 탈탄소, 첨단항공기술 관련 국제기준 마련 등 ICAO 차원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여 국제민항 발전을 선도하고 국제민항분야에서 우리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국제
    2022-10-05
  • 한국무역협회, 베트남, 공급망 불안으로 의약품 가격 상승
    한국무역협회[동국일보] 베트남의 후진적인 행정절차 및 관련 법령으로 의약품 부족 현상 발생 및 가격 상승 현상이 발생했다. [베트남 내 마취제 가격이 상승 중] 베트남 국립 치과-구강내과 병원의 마취제 재고는 약 2천개로 2주 사용분에 불과하다. 병원장 Tran Cao Binh은 병원에 납품중인 3가지 마취제 중 리도카인(lidocaine)이 2% 포함된 전문치과마취제가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음을 밝혔다. 해당 병원은 부족한 마취제의 대안으로 아드레날린(adrenaline)이 4% 포함된 마취제를 납품받아 사용 중이다. 이는 프랑스산 리노카인(Lino-caine)과 아델라닌(Adelanin) 등 2 종류의 마취제가 한 달 이상 공급 부족 현상을 겪고 있는 것에 기인했다. 베트남 일부 병의원들은 프랑스산 마취제 조달이 불가능하여 한국산 마취제로 전환 조달 중이다. 이전 튜브 50개 한 상자당 약 70만동(29.2 USD)이었으나 현재 한 상자당 260만동(108.3 USD)으로 가격이 인상됐다. * 환율 1 USD = 24,000VND 적용 상자당 300만동(125 USD) 가격으로도 프랑스산 마취제 공급자를 찾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일부 병의원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한국산 마취제를 대체재로 조달 중이다. 치과용 한국 마취제의 경우, 과거 하노이에 유통되는 가격이 튜브 100개당 40만동(16.7 USD)에 불과하다. 그러나 최근 공급망 불안으로 튜브 100개당 150만동(62.5 USD)까지 가격이 상승했다. [혈액응고제 또한 부족현상] 베트남 내 한 병원은 심장 수술에 필수적인 혈액응고제인 프로타민황산염(Protamine sulfate) 부족 현상을 보고 의약품 관련 법령이 이해하기 어렵게 작성이 되어 병원이 의약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중이다. 병원의 관리자는 투명하게 공개된 의약품 조달을 위한 명확한 법령이 있다면 병원이 의약품을 조달하는데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의약품 공급 지연은 마취제 수입 라이선스가 지난 3월 만료되고 베트남 보건부(MoH) 산하 의약품청의 라이선스 관련 행정절차가 완료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되어 발생됐다. 또한 2022년 12월 31일 1만 건 이상, 2023년 3,700여 건의 의약품 등록 서류가 만료될 예정이다. 의약품법이 신속히 개정되지 않는다면 지속적인 의약품 부족현상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의약품 법령 개정 필요] 전 법무부장 Nguyen Huy Quang은 의약품 관련 법령 메커니즘에도 문제가 있음을 지적했다. 의약품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기업 수 제한, 시장가보다 낮게 설정된 입찰 시작 가격 등 기업들의 입찰 참여를 이끌어내지 못하는 법령의 개정이 필요함을 지적했다. [출처:https://vietnamnews.vn/Economy/1339797/supply-shortage-pushes-up-prices-of-many-drugs.html]
    • 국제
    2022-10-05
  • [KPGA 스릭슨투어 20회 대회] 시즌 최종전 5일 개막… 김상현∙박형욱, ‘스릭슨 포인트’ 1위 경쟁
    [동국일보] 2022 시즌 ‘KPGA 스릭슨투어’가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KPGA 스릭슨투어 20회 대회’가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전남 영암 소재 사우스링스영암 카일필립스 A, B코스(파72. 6,847야드)에서 개최된다. 본 대회는 3라운드 54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열리며 총상금 1억 3천만 원(우승상금 2천 6백만 원)으로 선수들을 맞이한다. 총 135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2라운드 종료 후 컷오프가 실시되고 상위 60명만이 최종라운드에 진출한다. 올해 마지막 ‘KPGA 스릭슨투어’ 대회인 만큼 주최사인 던롭스포츠코리아㈜와 주관사인 KPGA는 선수들이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하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상의 환경을 구축했다. 본 대회는 출전 선수들이 카트를 타지 않고 걸어서 이동한다. 또한 개인 캐디의 동반이 가능하고 드라이빙 레인지도 운영한다. 이는 정규투어와 비슷한 환경을 조성해 그 격차를 줄이고 ‘KPGA 스릭슨투어’의 규모와 운영을 한 층 더 발전시키기 위함이다. ‘20회 대회’의 최대 관전 포인트는 현재 ‘KPGA 스릭슨투어’에서 2승을 거두고 있는 선수들의 시즌 3승을 향한 도전이다. ‘2회 대회’, ‘6회 대회’서 우승하며 가장 먼저 시즌 2승 고지에 안착한 정지웅(28.이차돌), ‘4회 대회’, ‘16회 대회’ 우승자 박형욱(23.무궁화신탁), ‘9회 대회’, ‘18회 대회’서 우승한 김상현(28.스릭슨)이 ‘20회 대회’의 출전권을 거머쥐었다. ‘7회 대회’와 ‘8회 대회’ 우승자인 이유석(22.우성종합건설)은 본 대회를 앞두고 펼쳐진 예선전에서 탈락해 ‘20회 대회’에 불참한다. 김상현과 박형욱의 ‘스릭슨 포인트’ 1위를 차지하기 위한 ‘마지막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스릭슨 포인트’ 1위는 67,851.79포인트의 김상현이다. 그 뒤를 이어 박형욱이 51,943.81포인트로 2위에 자리하고 있다. ‘KPGA 스릭슨투어 20회 대회’ 우승자에게는 26,000포인트가 주어지고 준우승자에게는 13,000포인트가 지급되기 때문에 김상현은 이번 대회서 준우승 이상의 성적을 거둘 시 다른 선수의 성적과 관계없이 ‘스릭슨 포인트’ 1위로 등극할 수 있다. 반면 박형욱은 본 대회서 우승을 하고 김상현이 3위 이하의 성적을 기록해야만 김상현을 제치고 ‘스릭슨 포인트’ 1위로 뛰어오를 수 있다. ‘KPGA 스릭슨투어 20회 대회’ 종료 후 ‘스릭슨 포인트’ 상위 10명의 선수에게는 2023 시즌 KPGA 코리안투어 출전권이라는 최고의 특전이 부여되는 만큼 이번 대회서는 현재 ‘스릭슨 포인트’ 상위 랭킹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 스포츠
    2022-10-05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