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뷰티 브랜드 쇼
[동국일보] 보건복지부는 11월 25일 오후 5시 30분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서울 중구)에서'2022 케이(K)-뷰티 브랜드 쇼(K-Beauty Brands Show)'(주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케이(K)-뷰티 브랜드 쇼’는 ‘케이(K)-뷰티 체험·홍보관(뷰티플레이)’에 참가하는 중소기업 화장품을 중심으로 헤어, 피부 등 뷰티 관련 기업들이 제품을 소개하며 체험행사 등을 통해 제품을 홍보한다.

국내 관련 기업들과 케이(K)-뷰티에 관심있는 국내외 구매자, 인플루언서 및 브라질, 폴란드, 중국, 일본, 대만 등 국내외 정부·유관 기관 관계자를 포함하여 약 230여 명이 참가한다.

‘케이(K)-뷰티 체험·홍보관(뷰티플레이)’은 중소화장품 기업의 제품을 전시·홍보하고, 케이(K)-뷰티 메이크업 체험 등 국내외 관광객에 우수한 케이(K)-뷰티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2021년 9월 서울 명동에 개소했으며, 2022년 현재까지 221개 중소기업의 1,211개 제품을 전시, 메이크업 체험 등을 통해 약 50억 원의 매출성과를 거두고 있다.

‘케이(K)-뷰티 브랜드 쇼’는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의 축사로 개막식 공식행사를 시작하며, 이후 케이(K)-뷰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메이크업·스타일링 시연과 브랜드체험 등 교류 행사가 이어진다.

공식행사는 화장품산업 홍보영상 시청과 케이(K)-뷰티 홍보대사(원더걸스 전 멤버 가수 ‘유빈’) 임명식, 화장품 기업 수출 MOU 체결식, 축하공연 및 기념 촬영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후 진행되는 교류 행사는 전문 메이크업·스타일링 아티스트와 차세대 케이(K)-뷰티 브랜드 13개 사가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메이크업·스타일링을 시연하고, 맞춤형 화장품을 체험해보는 등 케이(K)-뷰티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박민수 제2차관은 “우리 화장품산업은 2021년 수출액 세계 3위를 달성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으며, 우리나라가 케이(K)-문화와 같은 소프트파워 강국으로 거듭나게 한 일등공신”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보건복지부는 앞으로도 케이(K)-뷰티가 세계 1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업계에서도 투자 확대 등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10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건복지부, 케이(K)-뷰티 체험·홍보관에서 케이(K)-뷰티의 아름다움을 경험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