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빌론
[동국일보] 압도적인 스토리와 할리우드 대세 배우들의 눈부신 케미, 황홀한 볼거리로 뜨거운 호평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영화 '바빌론'이 데이미언 셔젤 감독부터 조던 필 감독까지 할리우드를 사로잡은 천재 감독 계보를 공개했다.

장편 데뷔작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할리우드의 스포트라이트를 받다!

영화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바빌론'을 연출한 데이미언 셔젤 감독부터 조던 필 감독까지 데뷔작부터 대중과 평단을 사로잡으며 영화계가 주목하고 있는 할리우드 천재 감독 계보가 화제다.

조던 필 감독은 첫 장편 작품으로 인종 문제에 대한 신랄한 비판 의식을 독창적인 작품 세계로 펼친 '겟 아웃' 을 연출해 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했다.

이후에도 '어스', '놉' 등의 작품에서 선보인 특유의 촘촘한 복선과 독특한 스토리텔링은 조던 필 감독의 장기로 관객들과 평단으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다.

특히 조던 필 감독의 최근 작품인 '놉'은 SF 스릴러라는 새로운 접근으로 영화라는 매체를 다루며 관객들에게 신선한 체험을 선사한 바 있다.

'바빌론'은 황홀하면서도 위태로운 고대 도시 '바빌론'에 비유되던 할리우드에서 꿈 하나만을 위해 모인 사람들이 이를 쟁취하기 위해 벌이는 강렬하면서도 매혹적인 이야기를 그린 영화. 데이미언 셔젤 감독은 29세에 첫 연출작 '위플래쉬'로 극찬을 받으며 데뷔와 동시에 할리우드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뒤이어 발표한 '라라랜드' 역시 대중과 평단을 모두 사로잡으며 8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 74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등 각종 영화제에서 주요 상을 거머쥐며 천재 감독으로서 면모를 입증했다.

이후 '퍼스트맨', '바빌론'에 이르기까지 데이미언 셔젤 감독은 다채로운 영화를 선보이며 한계 없는 연출력으로 믿고 보는 감독 반열에 올랐다.

특히 영화를 향한 존경과 사랑이 담긴 '바빌론'은 구상으로부터 세상에 나오기까지 15년이라는 시간이 걸린 만큼 데이미언 셔젤 감독의 거대한 야심과 애정이 담겨 있어 관객들에게 진한 울림을 선사한다.

영화에 대한 열정으로 당시 할리우드에서 분투하던 이들의 흥망성쇠가 있는 '바빌론'의 대서사시는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여운을 전하고 있다.

이처럼 할리우드의 주목을 받는 데이미언 셔젤 감독의 신작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바빌론'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36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화 '바빌론', 데이미언 셔젤 감독부터 조던 필 감독까지…할리우드 천재 감독 계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