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동국일보] 보건복지부가 보건의료 정책 현안에 대한 의학교육계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전국의과대학과 만났다.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3월 29일 오후 6시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서울시 중구)에서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와 지역완결형 필수의료 체계 확립과 인력양성, 의학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토론 간담회를 가졌다.

최근 보건복지부는 '필수의료지원대책' 발표(1.31.)와 더불어 지역완결형 필수의료 체계 확립 등을 위해 의료계, 시민사회계 등과 광범위하게 소통하며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전국의 의대학장, 의전원장 등 교육계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리이다.

간담회에는 신찬수 의대협회 이사장, 전용순 가천의대 학장, 이은직 연세의대 학장, 장철훈 부산의대 학장, 손인숙 건국대 의전원장 등이 참여했으며, 복지부에서는 박민수 제2차관, 이형훈 보건의료정책관, 차전경 보건의료정책과장, 송양수 의료인력정책과장, 박준성 대학규제혁신총괄과장(교육부)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완결형 의료체계 구축(거점 의료기관의 역량강화), ▴의대교육 발전 및 내실화, ▴의사인력의 양성, ▴필수의료 지원방안 등을 주제로 정책 현안에 대해 토의하고, 향후 미래의료의 방향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었다.

박민수 제2차관은 “바른 인격과 실력을 갖춘 의료인의 양성이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보장하는 가장 중요한 보건의료정책 중 하나”임을 강조하며, “향후 지역완결형 필수의료체계 확립 및 이를 위한 인력양성 등의 정책 논의에 교육계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전국민이 어디서나 제때 필요한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적절 보상과 근무환경 개선, 인력양성과 배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43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건복지부, 한국의대협회 정책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