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영 싱어송라이터
[동국일보] 일명 코리안 보이스 '장군'이란 닉네임으로 20년동안 퓨전국악 음악의 선구자로 활동해온 1세대 퓨전국악 싱어송라이터(singer-song writer) 장소영의 2023년 첫 싱글 '자유의 노래'가 4월 28일 발매했다.

장소영 싱어송라이터는 '코리안 블루스 레게 뮤직' 이라는 자신만의 음악을 개척하여 장소영 본명으로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장소영 싱어송라이터

자유의 노래는 우리가 바라고 원하는 자유로운 삶에 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번데기가 나비가 되기까지의 고통을 이겨내듯 삶의 모든 고통과 힘든 구속에서 마침내 해방된 나비처럼, 행복하고 평화롭게 살아가는 자유의 세상을 꿈꾸며 희망을 노래한다.

장소영은 작사·작곡·프로듀싱을 담당했고, 2007년부터 장소영과 함께 호흡을 맞추어 온 하양수가 편곡을 맡아 품격있고 세련된 곡으로 완성시켰다.

펑키한 블루스 리듬으로 진행되다가 레게리듬으로 전환되는 곡의 변화가 반전 매력이다.

20년 동안 다양한 음악을 접목하며 새로운 장르를 끊임없이 도전해 온 장소영의 음악 세계를 가장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곡으로서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특유의 보컬링과 레게리듬이 어울러져 장소영 보컬의 매력을 한껏 끌어 올려 세련된 감각으로 새로운 색깔을 소화해냈다.

장소영 싱어송라이터

뮤직비디오는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화려한 컬러감의 영상미가 돋보이며 특히 현대 무용가 박수현의 자유를 꿈꾸는 '나비의 춤' 안무는 작품의 묘미이다. 장소영 보컬은 변신의 귀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만큼 이번 영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한 의상과 자유로운 몸짓과 다채로운 표정으로 파워풀하고 강렬한 에너지를 열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장소영 싱어송라이터는 2023년 여러 무대에서 다양한 공연 활동과 협업 작업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 위 이미지 클릭시 싱어송라이터 장소영 유투브 채널로 이동합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38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퓨전국악 싱어송라이터 장소영, 2023년 첫 싱글 '자유의 노래' 발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