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한양글로벌어학원 인터뷰]

 

Q 한양글로벌어학원은 어떤 업체인가요?

A 중국어를 전문으로 하는 작은 교습소에서 시작, 현재는 영어 일어도 하는 어학원으로 현재에도 발전 중인 학원입니다.


강화도 유일한 전문 중국어 학원이며 영어 일어 어학원, 대 맞춤 중국어 수업, H.S.K 파트별 수업 (듣기독해쓰기 중국어대학교 출판사 교재 사용), 한국 중국어 말하기 대회 참가수상(주관사 중국 교육부 주최 주한 중국대사관)

 

설립하게 된 동기와 운영에 대한 철학은 무엇인가요?

A 중국 1세대 유학파, 중어중문 전공자로 진짜 제대로 된 중국어를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어학이란 단순 점수를 위한 암기 위주의 공부가 아닌 듣고 말하고 쓰기가 언어이며 이를 가르치는 것이 어학입니다.

 

한양글로벌어학원 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차별성, 어필 포인트)

A 중국어는 11 수업으로 기존 학원들에게서는 배우지 못하는 현지인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표현력 등을 가르칩니다영어, 일어는 소그룹 수업만을 하며 중심 문장 찾기와 문법 집중 수업을 통해서 독해가 어럽게 느껴지지 않도록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업합니다.


2.jpg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우리 학원을 거쳐간 학생들이 소소한 안부를 물어오거나, 군대를 간다고 찾아올 때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그리고 H.S.K 고득점이나 한중 중국어 말하기 대회, 그것으로 대학을 진학하는 등 진로로 연결되었을 때 뿌듯함일 느낍니다.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학원을 좀 더 키워나기는 것, 좀 더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드는 것과 나아가 중국 한 달 연수 등 중국을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대련외국어대학과 북경어언대학, 서안외국어대학과 mou를 맺어 왕성한 교류를 하고 있고 대련외국어대학과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본과를 포함한 연수 캠프를 진행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는 한중 대학 교류 및 교육적인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수업 시간 등(서비스 또는 메뉴 안내) 구성 안내

중국어는 주 3.51시간 영어 일어는 주 22시간 그러나 이는 단순 고지 일 뿐 열정적으로 수업을 하다 보면 가르쳐 줄 것들이 많아서 이 시간이 잘 지켜지지는 않습니다.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언어를 단순히 학업 성적의 도구로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투자로 장기간의 계획을 세워 배워야 하며 언어는 단순히 단어들로 이루어진 것이 아닌 그 나라의 문화와 정서를 알아야 진정한 언어인 것입니다. 현재 2023년 하계 어학연수를 모집 중이니 지역 상관없이 많은 문의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3.jpg

 

전체댓글 0

  • 173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 강화도 유일 전문 중국어 학원 '한양글로벌어학원' 이강민 원장을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