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에이치엠아카데미 인터뷰]


Q 에이치엠아카데미는 어떤 업체인가요?

에이치엠아카데미는 고등학생 대상으로 입시컨설팅 진행하는 회사입니다저희는 매년 의대는 물론 SKY 포함  in 서울대학교에 많이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총 올해는 6명의 선생님들과 함께 하고 있으며, 이과전문, SKY 전문, in 서울대학교 전문 선생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학원, 학교, 공공기관 대상으로도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중2부터 대입이 바뀌게 되는데 고교학점제 관련 입시설명회도 많이 진행했습니다.

 

설립하게 된 동기와 운영에 대한 철학은 무엇인가요?

우선 대입에 대해 모르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많습니다특히 대입이 매년 트렌드가 바뀌다 보니 입시는 어렵고 정보 찾기에도 한계점을 느끼는 분들이 많으며, 유튜브나 블로그 정보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특정 회사에서는 수도권 학생들만 받고 비수도권 학생들은 컨설팅을 진행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이외에도 3등급 이하인 학생들은 컨설팅을 신청해도 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능도 있고, 조금만 노력하면 되지만 이러한 정보를 못 찾아 기회를 날려 고생하는 친구들을 예전부터 많이 봐왔기에 그런 아이들의 미래를 함께해 주고 싶어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기에 특정 지역에서만 아이들과 입시 준비를 하는 게 아닌 전국적으로 (수도권, 비수도권 상관없이), 현재 성적(등급)에 상관없이 어떤 학생이든 학생이 원하면, 학부모님이 원하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jpg

 

에이치엠아카데미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저희는 모두 젊은 컨설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40대 이상은 아무도 없기 때문에 컨설팅을 하는 데 있어 트렌드에 맞춰서 진행하고 있습니다젊은 컨설턴트들이기 때문에 학생들과 커뮤니케이션도 굉장히 잘 되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이외에도 대표인 저는 유튜브 채널 '흠쌤'을 운영하면서 어려운 입시 내용을 쉽고 짧게 간결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 6월에는 '한 번에 수시로 합격하는 생기부 만들기' 책을 출간하면서 생기부에 대해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벌써 3쇄까지 완판되어 4쇄를 최근에 찍었습니다.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수도권 학생들은 입시설명회부터 입시컨설팅 정보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비수도권은 수도권에 비하면 정보가 많이 부족하며, 수도권 학생들보다 생활기록부가 부족하여 무조건 학생부 종합 전형은 합격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입시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 비수도권 어디든 설명회 의뢰가 들어오면 적극적으로 방문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명회 이후 많은 정보를 얻었다는 피드백을 받을 때 가장 보람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리고 3년 동안 함께한 제자들이 있는데 작년 의대, 치대, 카이스트, SKY에 합격 소식을 들었을 때 그 친구들의 노력을 알기 때문에 눈물이 났던 순간들이 많습니다이외에도 합격한 제자들이 종종 편지를 써서 찾아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도 감동을 받습니다.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저희는 최대한 전국 수험생들에게 많은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정말 간절한 학생들이 합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그래서 수도권이든 비수도권이든 내신등급이 1등급이든 3등급이든 5등급이든 어떤 학생이든 대학에 가고 싶은 의지만 있다면 그 친구들을 도와주는 게 목표입니다.


3.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30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 SKY포함 in서울대학교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한 '에이치엠아카데미' 김하민 대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