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페루-엘살바도르 2연전 명단
[동국일보] 위르겐 클린스만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6월 페루-엘살바도르와의 2연전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안현범(제주유나이티드), 홍현석(KAA헨트, 벨기에), 박용우(울산현대)가 처음으로 대표팀에 승선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6월 A매치 2연전을 앞두고 23명의 소집명단을 5일 발표했다. 3월에는 26명을 뽑았는데 이번에는 23명을 선발해 명단에 추가되는 선수가 나올 수 있다. 또한 중국에 형사 구류 중인 손준호(산둥 타이샨, 중국)도 상황에 따라 대체 선수를 뽑아야 할 수 있어 명단은 유동적이다.

지난 3월 A매치 당시에는 지난 FIFA 카타르 월드컵 멤버를 대부분 뽑았던 클린스만 감독은 이번 명단에는 자신의 색깔을 어느 정도 드러냈다. 수비진의 변화가 두드러진다. 안현범이 생애 최초로 대표팀에 발탁됐다. 김영권(울산현대), 김민재(나폴리, 이탈리아),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등 센터백 자원이 대거 빠진 가운데 A매치 경험이 많지 않은 김주성(FC서울)도 클린스만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중원에는 벨기에 리그 KAA 헨트에서 활약하는 홍현석이 최초로 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중원에도 부상 공백이 있는 관계로 원두재(김천상무), 박용우(울산현대) 등 기존에 대표팀에 자주 오지 못했던 선수들이 들어오게 됐다. 손흥민, 이강인, 이재성, 황희찬 등 주축이 되는 해외파들은 모두 승선했다.

대표팀은 오는 12일 소집한다. 이후 16일 오후 8시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페루, 20일 오후 8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엘살바도르와 A매치 2연전을 치른다.

축구국가대표팀 6월 소집명단(총 23명)

GK : 김승규(알샤밥, 사우디아라비아) 조현우(울산현대) 송범근(쇼난 벨마레, 일본)

DF : 박지수(포르티모넨세, 포르투갈) 김주성(FC서울) 권경원(감바 오사카, 일본) 안현범(제주유나이티드) 김진수(전북현대) 이기제(수원삼성) 설영우(울산현대)

MF : 손준호(산둥 타이샨, 중국) 홍현석(KAA 헨트, 벨기에) 원두재(김천상무) 황인범(올림피아코스, 그리스) 이재성(마인츠, 독일) 박용우(울산현대) 이강인(마요르카, 스페인) 손흥민(토트넘, 잉글랜드) 황희찬(울버햄튼, 잉글랜드) 나상호(FC서울)

FW : 황의조(FC서울) 조규성(전북현대) 오현규(셀틱, 스코틀랜드)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64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클린스만호, 6월 페루-엘살바도르 2연전 명단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