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1등급학원 인터뷰]

 

Q 1등급학원은 어떤 업체인가요?

A 10년 이상 대입 위주 과외를 하면서 익힌 노하우를 모두 쏟아부어 만든 1등급학원의 대표 조성욱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오랜 입시 경험을 토대로 과외와 학원의 장점만을 살려 만든 입시전문 학원입니다.

 

특히, 초, 중, 고 각각 한 반에 6명을 정원으로 모아 진행하는 초집중 과외식 수업과 개인별 맞춤식 수업으로 1:1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면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교생 모두 원장이 직접 성적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10년 이상 고등학생 과외를 하면서 느낀 건 아이들의 공부습관을 제대로 들이기 위해선 보통 과외와 같이 일주일에 2번의 수업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또한, 완벽한 시험 대비를 위해선 과외 시간 별도로 보강을 많이 필요로 했기 때문에 제 학원이 있다면 학생들이 학원에서 몇 시간이고 원하는 만큼 공부를 할 수 있고, 저도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 완벽해질 때까지 가르쳐 줄 수 있다는 생각에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학생들의 실력 향상과 성적이며, 그것이 바로 학생이 학원에 오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Q 본 학원(업체)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차별성, 어필 포인트)

A 한 반에 6명을 정원으로 초집중 과외식 수업을 개인별 맞춤으로 지도하고 있으며, 때문에 학생들을 레벨테스트로 뽑지 않고 기초가 많이 부족해도 공부할 의지가 있으면 별도의 시간을 더 내서라도 기초 채워주면서 가르칩니다. 실예로 그렇게 해서 단기간에 좋은 성적을 낸 학생들도 많았습니다.

 

또한, 방학기간 동안의 노력이 다음 학기에 크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방학 동안에는 정규 수업 외에 오전부터 1:1 집중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별도의 추가 수업비는 없기에 공부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영어 단어 외우기도 일괄적으로 하루에 몇십 개씩 외우게 시키는 것이 아니라 학생 상황에 맞춰서 학생마다 개개인별로 필요한 어휘를 제가 선정하고 프린트하여 학생이 소화할 만큼의 양을 매일 꾸준히 외우고 테스트 볼 수 있게 하여 어휘 실력을 차곡차곡 쌓게 하고 있습니다.

 

이어, 우리 학원은 초등학생도 대입 입시를 생각하면서 가르치고 있으며 고등 내신과 수능을 너무 잘 알고 있기에 초등학생들에게도 "이 부분은 고등학교에 가서도 수능 문제에서도 꼭 알아야 할 기본이기에 지금부터 잘 알고 있어야 한다"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저는 해마다 사비로 대입 수시 정시 컨설팅 교육을 받고 있기 때문에  본원 학생들의 대입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jpg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15년 넘게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진심으로 가르쳤기에 보람 있었던 기억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먼저, 굵직하게는 외고를 원하는 학생, 인서 울을 원하는 학생들이 합격 통지를 받았을 때 받는 기쁨 이상으로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함께 노력한 시간들이 있었기에 저도 기쁨을 느꼈습니다.

 

또한, 소소하게 일상에서 받는 보람도 많았습니다얼마 전 한 초등학생이 "매일매일 우리 학원에 오는 게 너무 좋다"라고 말하면서 "학원에 안 오는 휴일이 싫다"라고 했을 때, 어느 날 중학생이 영어 수업 끝나고 하원하면서 "영어가 재밌어졌어요", "이제 문법이 뭔지 알 것 같아요"라고 했을 때 무척이나 뿌듯했습니다.

 

이어, 우리 학원 학생들이 학교 시험을 치르면서 점점 성적이 오르는 자신을 보고 "저는 수학을 잘하는 사람이 됐어요"라고 자신감에 차 말하는 학생들을 볼 때, "나중에 커서 우리 학원 선생님이 되고 싶다"라고 말을 할 때 참 행복합니다.

 

한 번은 졸업한 학생이 대학에서 수학 수업을 수강하면서 수학을 공부하며 제가 많이 생각이 났다고 문자를 보냈습니다. 또한 스승의 날마다 졸업한 제자들이 많이 찾아오며, 시간이 지난 후에도 저를 생각해 주고 최고의 스승이라고 말해줄 때는 보람 수준을 넘어 제 존재의 이유가 됩니다. 그럴 때마다 전 현재 저의 학생들에게도 그런 존재가 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매일매일의 목표는 학생들이 우리 학원에 와서 한 가지 이상씩 지식을 담아 가는 것입니다. 하루 정도 대충 시간만 때우다 가는 학생 없이 우리 학원의 모든 학생이 매일매일 조금씩 성장해가는 학원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장기적인 목표는 우리 학원생들을 서울대학교에 입학하도록 하는 것이며, 이는 저의 학원을 다니는 학생들에게 더 크고 튼튼한 날개를 달아주고 싶기 때문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정말 성적을 올리고 싶은 학생, 목표가 있는 학생들은 우리 학원에 오세요. 특목고 입시, 대학입시를 많이 이끌어온 실력으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이끌어드리겠습니다.

 

3.JPG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39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급과외 이상의 장점을 갖춘 입시전문 학원 '1등급학원' 조성욱 대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