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KS실용음악 아카데미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음악을 전공하여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으며 약 10년간 레슨을 하면서 학원을 3년째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에, 저희 학원은 나이와 상관없이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상담을 통해 각 악기 연주 소리를 들려주면서 내가 음악에서 주로 듣는 음역대가 어디인지 쉽게 설명하여 악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학생부터 직장인, 어르신들까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 싱어송라이터로 1:1 맞춤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업 클래스는 취미, 입시, 오디션 등 세분화하여 각자 원하는 곡의 스타일, 취향, 레슨 방향 등을 함께 의논하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어, 음악을 배우러 오는 연령층이 다양한 만큼 학생들의 니즈에 맞춰 음악을 재미있고 정확하게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또한 하고 싶은 곡이 따로 있다면 선생님들께서 악보를 구매 혹은 직접 제작하여 각자의 수준에 맞게 수업을 준비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A 학원 강사로 이곳저곳에서 근무를 하다가 지금 있던 학원에서도 드럼 강사로 재직 중에 있었고 점점 자리를 잡아가던 중 원장님께서 이제 학원을 그만 정리하고 싶으시다고 하시며 당시 저는 학원에 있던 악기 파트를 조금씩은 다 할 줄 알았기 때문에 상담이나 다른 파트에 대한 설명 이해도가 있다고 생각하셨는지 인수를 제안을 하셨고 이렇게 현재 학원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2.jpg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진심은 언젠가 통한다는 마음으로 레슨을 할 때 항상 느끼는 거지만 이 수업에 마음을 담아 서로 간에 믿음과 신뢰가 쌓여가다 보면 저도 학생도 더욱더 가까워지고 이는 곧 악기 실력 향상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본 학원(업체)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차별성, 어필 포인트)

A 각 파트 선생님들이 현재 프리랜서로써 음악 활동으로 앨범 발매, 공연 등 다양하고 탄탄한 경력과 실력을 통해 현역으로 활동하고 계시기 때문에 현재 음악 시장들을 빠르게 분석하고 트렌드 있게 수업 준비를 할 수 있으며, 꼭 최신음악이 아니라도 각 파트 학생들의 취향에 따른 레슨 또한 진행할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자 강점입니다

 

또한, 모든 과목들마다 커리큘럼을 정해 보컬은 음정, 악기 파트는 원곡과의 비교를 통해서 평소 쉽게 경험해 보지 못했던 녹음 수업으로 각 학생들의 개성을 담아 본인의 파트를 더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소극적인 친구들이 점차 성격이 밝아지면서 주도적인 성격으로 바뀌어 나갈 때 혹은 학부모님들에게 영상을 촬영해 보내드리면 아이의 실력이 늘었다고 저희 학원을 칭찬해 주셨을 때, 그리고 학생들이 공연 및 연주를 통해 성취감을 이야기 해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며, 나이에 상관없이 음악을 점점 자신의 일상속에 스며들게하는 모습을 볼때마다 "음악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3.jpg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음악은 무조건 음악을 전공하는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음악을 쉽고 재미있게 또는 정확하게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운동은 내 몸의 건강을, 음악은 내 정신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므로 레슨 방향은 한사람, 한사람 모두를 위해 선생님과 수시로 회의하고 상의하면서 단순히 연주만 잘하는 것이 아닌 음악이 학생들의 삶에 스며드는 일상이 되도록 하는 것이 학원의 바람입니다.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우리 학생들에게도 많이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음악에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음악을 접한다면 어떤 형태로든 모든 음악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악보를 보지 못하거나 악기를 배워본 적이 없는 분들은 걱정과 두려움이 앞서겠지만 일대일 수업을 통해 맞추어진 수업을 재미있게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휴대폰, TV 등을 통해 음악은 항상 우리와 가깝게 붙어 있으며 모든 일상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에 모든 사람들이 건강한 취미 생활로써 삶의 음악에 스며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4.jpg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07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 연령층 대상 1:1 맞춤 수업 학원 'KS실용음악 아카데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