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플로은 음악학원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죽전에서 플로은 음악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김지은입니다. 플로은음악학원은 음악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유아반, 초등반, ·고 등반, 전공반, 입시반, 성인반 수업을 시간 정원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악기를 처음 배울 때 올바른 자세와 악보 읽는 법부터 시작하여 연주 기호, 악상 기호 등의 이론을 적용하는 방법과 다양한 테크닉으로 전문적인 연주법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종합 음악 학원으로 피아노뿐만 아니라 바이올린, 기타, 드럼, 우쿨렐레, 칼림바, 작곡, 화성학의 다양한 음악 장르를 다루고 있는 음악 교육 공간입니다. 피아노에서도 클래식 부문에 국한되지 않고 재즈 피아노, 코드 반주, CCM 및 찬송가 반주 등 여러 다양한 분야들을 한 장소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클래식과 코드 반주, 기타와 드럼과 같이 여러 장르를 추가적인 장소 이동 없이 배워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악 중에서 하나의 악기, 하나의 장르에만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이 원하는 교육 방향에 맞춰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여러 피아노 학원에서 근무했을 때 아이들이 몰리는 시간에는 한 명당 매우 짧은 시간 안에 레슨을 끝내야 했기 때문에 제대로 된 교육을 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개인 레슨으로 아이들을 가르쳤을 때는 레슨을 길게 할 수 있는 장점은 있으나 아이들이 평소 집에서 연습하는 시간을 확보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고 대부분 디지털 피아노로 연습을 해오기 때문에 피아노 실력이 향상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성인분들의 개인레슨을 할 때도 어렸을 때 제대로 배우지 못하여 손 모양이 바르지 않고 페달을 해보신 적이 없다는 분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이에 대해 고민하던 중 충분한 레슨 시간과 연습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직접 학원을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2.jpg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다양한 악기 및 장르 중 각 개인의 성향에 맞는 음악을 다뤄볼 기회를 제공하고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스스로 연주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음악적 독립성을 갖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플로은 음악학원 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차별성, 어필 포인트)

A 각 분야의 전공 선생님이 직접 지도하고 계시기에 전문성 있는 교육이 가능하며, 시간 지정제·정원제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어 레슨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모든 수업은 1:1 맞춤 교육으로 이루어져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난이도별로 커리큘럼이 나누어져 있고 각각의 난이도에 따라 중점적으로 다루는 면이 구분되어 있어 더욱 체계적인 교육이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배우고 있는 피아노 레슨에서는 피아노의 기초인 올바른 자세와 손 모양부터 시작하여 계이름 읽기, 연주 기법, 악상 기호 등을 차근차근 정확하게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또한, 곡의 구조를 파악하고 여러 음형에 따른 자세한 테크닉과 페달링을 활용하고 음색을 다양하게 사용하여 곡의 분위기에 따른 표현력을 늘릴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자세한 레슨으로 정규반뿐만 아니라 콩쿠르반, 전공반, 입시반도 지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매년 학원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콩쿠르 참가도 하며 무대 경험을 통한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평소 연주하고 싶었던 곡의 난이도가 맞지 않아 도전하기 힘들었다면 학원에서 자체적으로 편곡 작업을 하여 맞게 바꿔줄 수 있습니다.

 

3.jpg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2014년도부터 현재에도 다양한 교재들을 비교 분석하며 여러 음악 교수법 세미나를 주기적으로 수료하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음악 교육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음악 교육에 있어 다양한 자료들을 찾아보며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고 전문성을 더욱 높여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어른과 아이 모두 매일 반복적인 일상에 지치기도 하는데 음악 활동을 통하여 평소 좋아하는 곡들을 한 곡씩 완성해 가며 성취감을 얻어 보시길 바랍니다. 단순히 음악을 감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연주하며 본인의 감정을 표현하여 취미 활동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85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용인시 죽전동 '플로은 음악학원' 김지은 원장, 취미부터 입시까지 아우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