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안녕하십니까. 오산에서 오산 은계 본관 1관 용인대청룡태권도&파워점핑줄넘기와 수청 세교관 2관 용인대청룡태권도장, 2개의 태권 도관을 운영하고 있는 박용규 총관장입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가 어찌 되시나요?
A 태권도는 제 목숨과도 같습니다. 초등학교부터 실업팀까지 선수 생활을 겪으면서 오로지 국가대표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며 태권도에 목숨을 바쳤습니다. 29살에 태권도 선수를 은퇴한 뒤 목숨과도 같았던 태권도가 이제는 끝이라고 생각하니 하루하루 견디기 힘든 삶과 목표 없는 삶이 연속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태권도 사범님을 체험하게 될 계기가 있었는데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너무 행복했고그때 저의 목숨을 다시 태권도에 바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수가 아닌 바로 저의 제자들에게 목숨을 바치자는 마음으로 도장을 개관하게 되었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태권도를 교육하시는 관장님 모두가 공통적으로 제자들에게 교육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인성교육입니다. 저는 인성교육에서도 저희 청룡만의 남다른 생각과 남다른 교육 방법 그리고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제자들과 동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제자들이 집 다음으로 안전하고 부모님 다음으로 믿음을 주며 가장 즐겁고 행복한 공간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Q 용인대청룡태권도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저희 청룡1관 은계 본관은 편백나무 인테리어, 공기 살균기 등으로 제자들이 더욱더 안전하게 수련할 수 있는 수련 공간과 제1수련관은 유치부 수련관, 제2수련관은 초·중·고등부 수련관, 제3수련관은 돌봄 및 풋살장으로 나누어 수련하고 있으며오산시 최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청룡2관 수청 세교관은 수련관 내부에 오산시 최초 O2 산소 도입 시스템으로 산소기 6대를 설치하여 청룡 제자들이 수련 공간을 더욱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수련할 수 있다는 최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편백나무 탈의실, 전신 소독기 등의 시설이 타 기관과는 차별화된 태권도장임을 증명합니다.
Q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저는 우리 제자들과 함께하는 매일매일 보람을 느끼고기억에 남으며 감동합니다. 수련 또는 부모님의 말씀 전달과타 기관 선생님들께서 전달하시는 내용을 통해서 우리 제자들의 변화와 성장을 보면서 매일매일 보람을 느끼고 감동하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청룡에서의 배움을 통해 변화와 성장하는 제자들의 모습을 보며 매일 보람되고 뿌듯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제자들에게 더 많은 사랑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본받고 싶은 스승님이 되는 것은 당연한 목표이며 저희 청룡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남다른 교육 방침을 저와 동행하고 있는 지도진과 청룡 태권도장을 각 지역으로 확장하여 청룡에 배움을 널리 널리 퍼트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제가 소속되어 있는 대한민국 최초 상위 1% 착한 관장님들의 모임인 행복 나눔 태권도 연합회와 함께 태권도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널리 퍼트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Q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저희 청룡은 태권도만 교육하는 태권도 학원이 아닙니다. 아이들이 자라면서 필요한 모든 면을 태권도 수련과 교육을 통해 변화하며 성장하는 배움의 장입니다. 음식점도 맛집이 있듯이 태권도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제자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