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9095651-51373.png

[동국일보]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인증원(원장 김봉호)은 우수한 안전제품을 발굴하여 산업현장에 널리 유통될 수 있도록 '제25회 방호장치보호구 품질 대상(大賞) 품평회'를 개최한다.

이에, 신청 대상은 접수 마감일(5월 14일) 이전까지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인증을 취득한 방호장치(방폭기기, 가설기자재)와 보호구 등으로 과거에 수상을 받은 제품이나, 

 

고용노동부 특별점검 결과에 따라 안전인증이 취소된 사실이 있는 업체‧관련 제품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선정된 8개의 우수제품에는 상금과 상패를 비롯해 공단 본부(울산)의 홍보전시관에 수상 제품을 상설 전시하거나 7월 개최 예정인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서 홍보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품평회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공단 누리집을 참고하여 신청서와 함께 해당 제품을 5월 14일까지 공단 인증원에 접수하면 되며 공단은 신청제품의 외관, 구조 및 기능의 진보성, 

 

사용의 편의성 등을 고려해 온라인 심사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올해 6월 중 공단 누리집에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해는 20개사에서 27개 제품을 출품했으며 '대상'에는 LCD로 외부에서 제품 정상 작동 여부나 필터 교환 시기 등의 확인이 용이한 '전동식호흡보호구'가, 

 

'재해예방 혁신상'에는 안전작업 범위 내에서 자동 제어가 가능한 '양중기용과부하방지장치' 등 총 8개 우수제품이 발굴됐다.

한편, 김봉호 산업안전보건인증원 원장은 "품질대상 품평회를 통해 안전성이 높은 제품이 산업현장에 유통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인증원은 이밖에도 우수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 자금지원 등을 통해 노동자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23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용부, '방호장치보호구 품질 대상 품평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