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참스튜디오 인터뷰'

 

Q 참스튜디오 대표님과 업체 소개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참스튜디오 대표 김태옥 작가입니다. 2001년도부터 서울, 대구, 부산, 울산 각지에서 프로필, 아기, 광고, 가족사진 스튜디오에서 근무하였으며, 어릴 적부터 연극과 댄스를 시작해 누구보다 자연스러운 연출과 활기찬 촬영으로 편안한 촬영과 높은 질의 결과물이 특장점입니다. 사진업과 영상 및 광고업을 병행해가며 경력과 실력을 쌓아왔습니다. 사진 분야도 다양한 분야로 나눠집니다. 베이비, 성인, 가족, 개인 프로필, 펫 촬영 등 상업적 촬영을 20년 이상 해온 기술과 경험을 녹여놓은 스튜디오입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많은 고객층을 만족시켜주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어느 곳보다 강렬하고 독특한 콘셉트로 고객님들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스튜디오라고 생각합니다.

 

Q 참스튜디오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오랜 기간 사진업에 종사하면서 늘 틀에 박힌 사진과 상품화된 사진으로 똑같은 사진만 찍을 수밖에 없는 목마름이 있었습니다. 20대 초반에 취미로 시작해 업이 된 사진이었고 월급 70만 원을 받으며 월 4회 휴무를 하며 하루 12시간씩일을 하면서 배웠던 사진입니다. 그때의 경험과 고생이 지금은 저의 무기가 되고 기술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기술과 경험을 풀어내기에는 직원으로서의 한계가 있었고, 공장처럼 찍어내는 사진은 저에게 만족을 주지 못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것들을 맘껏 표현하고 고객님들께 인생 최고의 사진이 될 수 있는 스튜디오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Q 참스튜디오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당연히 고객 만족이 0순위입니다. 저는 현재 사진작가이지만, 상업사진을 주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고객님들이 촬영하신 후 만족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진을 찍고 가실 때 사진이 정말 예쁘고 맘에 든다고 말씀해 주시면 더욱 굳건히 스튜디오를 방문해 주시는 고객분이 원하시는 게 무엇인지 고민하고 고민합니다. 촬영 전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포즈, 촬영 방식, 콘셉트들을 파악하고 최고의 결과물로 보답해 드리는 것이 무엇보다 운영하면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jpg

 

Q 참스튜디오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참스튜디오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고객님들의 후기 만족도가 매우 좋은 스튜디오입니다. 다양한 콘셉트의 촬영이 가능하며 참스튜디오에서만 촬영이 가능한 콘셉트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의 촬영으로 자신도 모르는 다양한 모습을 담아 드린다는 게 특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참스튜디오 안에서 가족, 증명, 프로필, , 스냅, 영상 촬영 등 상업적인 목적의 모든 사진 촬영이 완벽하게 가능하다는 것도 특장점 중 하나입니다.

 

Q 참스튜디오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참스튜디오를 오픈하고 어려움도 있었고 지금도 해야 하고 발전할 것들이 무수히 많습니다스튜디오 기본공사 외 전기 콘셉트를 직접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오픈하는 날이 길어진 것도 사실이지만, 고객님들이 저희 스튜디오를 방문하시며 "스튜디오가 예쁘다", "다른 사진도 찍어보고 싶다"라고 하셨을 때는 정말 그동안의 고생을 보상받는 느낌이었습니다. 작년 부친상으로 스튜디오를 오픈함과 동시에 부친의 생전 연세에 맞춰 74세 어르신들께 1,000원으로 증명사진을 촬영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진업을 하는 동안 계속 같은 가격으로 촬영해 드릴 생각입니다. 어르신들이 주신 1,000원은 전부 기부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진업을 하는 아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사진이 없던 아버지를 생각하며 구안해낸 이벤트인데, 도움이 되셨던 가족분들이 다시 찾아오셔서 감사 인사를 전해주셨을 때 큰 보람과 함께 정말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jpg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참스튜디오가 활성화되고 구색이 갖춰지고 고객님들의 사랑과 관심이 받쳐준다면 전국 어디서든 촬영이 가능한 참스튜디오로 만들고 싶습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참스튜디오와 먼저 혹은 비슷한 시기에 오픈한 다른 작가들이 있습니다. 참스튜디오의 색을 훼손하지 않고, 다른 지역의 스튜디오 대표들과 협약해 지금도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시키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대구와 부산, 서울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차가운 카메라라는 매개체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존재하지만 그것을 이어 주는 것 또한 사람이라고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진이라는 것이 휴대전화의 발전 및 AI 발달로 많이 퇴색되고, 사람과 사람이 아닌 기계와 다양한 매체들로 많은 사진 촬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어색하지 않고, 남의 시선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 이전보다 저렴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에는 많은 것들이 담겨 있습니다. 그날의 기억, 추억, 표정, 느낌, 분위기, 기분 등 이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는 사진은 기계도, 다양한 매체도 아닌 사람과 사람, 작가와 고객님의 교감을 통한 분위기로 끌어낼 수 있고, 그것을 짧은 순간에 담을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15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람과 사람을 감성으로 이어주는 사진작가 '참스튜디오' 김태옥 泰작가를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