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동국일보] 병무청은 29일 오후 한남대학교(대전 소재)에서 「청년이 묻고 병무청장이 답하는 ‘청문청답’」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병역에 대한 대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병역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학기 중 바쁜 대학생들의 일정을 고려하여 직접 대학을 찾아가는 형식으로 마련됐다.

먼저 한남대에서 인기 있는 동아리의 공연을 시작으로 병역판정검사, 현역병 입영, 동원훈련 방법 등 병역에 대해 궁금한 여러 사항을 대학생이 묻고 병무청장이 대학생 눈높이에서 답하는 ‘청문청답’과 ‘병무정책 퀴즈 행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기식 병무청장은 군 복무했을 당시 경험을 이야기하고 인생의 선배로서 청년들에게 해주고 싶은 진솔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현장을 찾은 한 대학생은 “학업 때문에 병역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병무청장으로부터 직접 답변을 듣고, 병역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행사를 마친 이기식 병무청장은 “대학생들이 병역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병역이행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며 “병무청은 병역이 진로에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병무정책을 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83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병무청, 병역에 대한 청년들의 궁금증, 병무청장이 직접 답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