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png

[동국일보] 새만금개발청과 새만금개발공사는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 사업'이 4월 30일~5월 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D홀 3층)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부동산 트렌드쇼 2021'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 밝혔다.

이에,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이하 수변도시)는 2023년 하반기에 분양을 시작하여 2024년 용지조성 완료를 목표로 작년 12월 착공해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수변도시 조성에 사업비 약 1조 3천억 원을 투입해 면적 6.6㎢, 인구 2만 5천 명 규모의 자족도시로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수변도시는 새만금의 풍부한 물을 활용한 수변도시(Waterfront), 스마트 기술로 시민이 행복한 지능형 도시(Smart City), 쾌적한 주거환경과 에너지자립의 친환경도시(Eco Friendly)로 조성된다.

또한, 수변의 친환경적 특성을 최대한 반영해 도시 내 3개의 호수와 도심을 관통하는 수로를 설치하고 도시민에게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도시로 계획했다.

이어, 수변도시 전체를 중저밀로 계획하고 도시기능을 7개의 거점구역으로 구분해 각 거점을 공원녹지축으로 연결하는 등 공원녹지 비율을 36%로 구성해 쾌적한 정주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새만금개발청은 '부동산 트렌드쇼 2021'에 참가해 수변도시 개발과 분양계획을 알리고 현장에서 관심을 보이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상담을 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에 나서면서,

참가 기관과 기업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집해 수변도시 조성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새만금개발청 관계자는 "우리가 꿈꾸는 미래의 일상이 실현될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사업에 유망한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투자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97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새만금청, '부동산 트렌드쇼 2021' 첫 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