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_국_상하.jpg

[동국일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자동차 부품기업의 미래차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자동차 부품기업 혁신지원 사업'을 5월 20일 공고했다.

이에, 올해 지원예산은 50억 원으로 기업당 최대 7,000만 원을 지원하면서 금번 1차 공고에 이어 7월에 2차 공고를 실시할 예정이며 부품기업의 미래차 전환 대응단계에 따라 '준비단계', '실행단계'로 구분하여 차별화할 계획이다.

특히, 사업재편을 모색 중인 '준비단계' 기업에게는 완성차 기업에서 퇴직한 전문인력을 부품기업에 파견하여 사업 아이템 발굴 등 사업재편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미래차로의 사업재편을 진행 중인 '실행단계' 기업에게는 시제품 제작, 시험평가‧인증, 사업화 전략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또한, 1차, 2‧3차 협력사가 공동으로 신청할 경우 지원금액을 상향하고 선정‧평가시 가점을 부여하는 등 우대 지원할 계획이며 '사업재편 지원단'을 통해 미래차 전환에 필요한 기술‧자금‧시장개척 등도 후속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국자동차연구원의 지역분원(경기 시흥, 광주, 전남 영암, 대구, 창원)을 통해 지역 소재 부품기업들의 미래차 전환 수요를 발굴하여 밀착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박재영 제조산업정책관은 "자동차 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산업의 근간인 부품기업의 미래차 전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부품기업들의 미래차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고 전용R&D 신설, 재직자 전환교육, 펀드 조성 등 지원수단도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39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자부, '자동차 부품기업 혁신지원 사업' 공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