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국제심포지엄
[동국일보]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지속가능한 미래 씨앗-글로벌 도전을 위한 식물원의 역할"을 주제로 '세계식물원교육총회(ICEBG) D-1년 국제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 심포지엄은 2025년에 열릴 제11차 세계식물원교육총회(International Congress Education In Botanic Gardens, ICEBG)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전국 국공사립수목원·식물원과 교육 관계자 170여 명이 수목원·식물원 교육 활성화의 결의를 다지게 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교육부는 수목원식물원교육 심포지엄을 축하하며, 산림청과 협력하여 학생들의 환경문제 해결 능력과 실천 역량 강화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했으며, 임태희 경기도교육감도 “지역 기반 수목원식물원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이것이 학교와 사회의 교육 연계방안을 확장하는 공유의 장이길 기대한다”고 축하했다.

오준 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 석좌교수(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육상생태계보호를 위한 수목원” 기조강연으로 시작된 심포지엄은 폴 스미스(Paul Smith) 국제식물원보전연맹 사무총장, 조우진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실장, Ling Guo 중국국가식물원 박사의 강연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기여하는 수목원‧식물원 교육의 재발견과 기후행동을 이끄는 생물다양성 현장 교육 프로그램 필요성의 화두를 재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강연 후 시작된 “D-1년 국제심포지엄 기념 행사”에서 국립수목원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수목원식물원협회 및 산림청 등록 72개 식물원‧수목원과 “숲과 생물다양성 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동선언”을 했으며, 동시에 내년 제11차 세계식물원교육총회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국립수목원 임영석 원장은 “국제 심포지엄을 통해 국내외 수목원‧식물원 간 협력을 강화하고, 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이번 심포지엄은 내년에 열릴 제 11차 세계식물원교육총회 사전 준비의 일환으로, 글로벌 식물 교육 네트워크 구축과 정보 교환을 촉진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36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림청 국립수목원, 세계식물원교육총회(ICEBG) D-1년 국제 심포지엄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