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동국일보] 생활 속 궁금한 법령을 알려드립니다.

Q. 국내 여행을 준비 중입니다. 여행을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각종 꿀팁들을 알고 싶어요!

경제적·사회적 여건으로 인해 관광 활동에 제약이 있는 분들에게 여행 이용권을 지원합니다.

여행이용권이란 관광 취약계층이 관광 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금액이나 수량이 기재된 증표를 말합니다. 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과 통합하여 운영되고 있는데요.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 등 발급 대상자에 해당하면 주민센터 또는 문화누리카드 누리집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관광진흥법'제2조제11호의2, '관광진흥법'제47조의5제6항, '문화예술진흥법' 제15조의4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공연·영화·전시 관람을 비롯해 국내 여행, 4대 프로스포츠 관람(축구, 농구, 야구, 배구) 등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활동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2024년에는 1인당 연간 13만원이 지원됩니다.
'문화예술진흥법'제15조의4

Q. 섬 여행을 가고 싶어요. 저렴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35세 이하인 경우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2024년 바다로’를 통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어요!
2025년 5월 31일까지 15개 선사가 운영하는 39개 항로, 48척의 여객선을 연간 12회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데요, 25세 미만인 경우 본인을 포함하여 5명까지 이용할 수 있는 가족권과 올해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겨울 이용권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가보고 싶은 섬’ 누리집

Q. 친구가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추천해주던데 이건 어떤 건가요?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인구감소 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발급하는 일종의 명예 주민증으로 지역 유명 관광지 입장료부터 식음료와 숙박 등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강원 평창, 충북 옥천, 충남 태안 등 전국 34개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면 더욱 좋겠죠!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아름다운 명소들이 가득한 국내여행!
더욱 알뜰하게 보내는 꿀팁도 챙기고 행복한 추억 만드세요~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홈페이지에서 ‘국내여행’을 검색해보세요!
다양한 여행정보 및 관련 법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20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법제처, 국내여행을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각종 꿀팁이 있나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