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일보]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떠나는 피서지. 하지만 많은 사람이 모이고 익숙지 않은 곳일수록 사소한 부주의가 사고로 이어지곤 하는데요. 안전수칙 미리 확인하여 보다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세요!

워터 페스티벌

워터 페스티벌에서는 시청각을 자극하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인파가 몰리는 만큼 안전을 위해 관객들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① 입 퇴장 시에는 뛰지 말고 천천히 이동하세요.
② 좌석이 지정되지 않거나 서서 공연을 관람하는 경우에는 주변 사람과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세요.
③ 공연 관람 중 과도한 움직임으로 인해 다른 사람을 밀치거나 너무 가까이 밀착되면 압사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④ 공연장 내에서는 공연장 관리자의 지시와 안내에 따라 행동하세요.
⑤ 공연 시작 전 비상구, 대피통로, 소화기 위치 등을 숙지하고 피난 안내에 집중하세요.
⑥ 의료지원 위치, 종합 안내 데스트 위치, 화장실 이용 시 안내문을 꼭 확인하세요.

※ 이외 자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 공연안전관람객행동요령을 참고해 주세요.

계곡

계곡은 움푹 파인 곳도 많고, 물살도 세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① 미리 수온을 체크하고 천천히 들어가며, 다이빙 금지
② 계곡물이 흐리거나 바닥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는 가급적 물에 들어가지 않기
③ 긴 나뭇가지와 나뭇잎으로 수심과 유속을 확인하기
④ 국립공원 내 물놀이 가능 지역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며, 불법 출입 시 과태료 부과

해수욕장

인기 피서지 중 하나인 해수욕장은 매년 부주의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① 사전에 기상상황을 파악한 후 방문합니다.
② 해양 환경에 따라 해파리 등 해독성 생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③ 이상파도를 목격했다면 물에 들어가지 마세요.
④ 간조와 만조 때의 조류 변화 시간을 미리 알아두세요.
⑤ 아이들과 동행 시, 보호자와 함께 물놀이를 해야 합니다.
⑥ 파도에 휩쓸렸다면 몸이 자연히 떠오르도록 몸을 맡기고 숨을 깊이 마신 상태로 참으세요.

올바른 안전수칙 숙지로 시원하고 안전하게 찬란한 여름휴가의 추억을 남기세요!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00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축제·물놀이 등 안전사고 이렇게 예방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