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PNG

[동국일보]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16시 30분에 주요 대기업 전문경영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에, 이번 간담회는 6월말 발표 예정인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대한 정책제언 수렴 등을 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동 간담회에서 홍 부총리는 최근 한국 경제상황에 대하여 시장예상을 뛰어넘는 성장률과 함께 수출‧투자가 빠르고 강하게 회복하는 등 생각보다 강한 반등을 보이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하반기에는 '완전한 경제회복'과 '선도형 경제로의 구조 대전환'을 위해 하경정, 2차 추경 등 가용 정책수단을 총동원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대기업의 선도적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올해 계획된 투자를 차질 없이 추진해 줄 것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각별히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 이후의 구조 변혁에 대비하여 경제구조 개편‧전환 이슈는 물론 탄소중립과 한국판 뉴딜에 대해서도 논의했으며 이와 더불어 소재‧부품‧장비, BIG3 및 서비스 산업에 대한 육성방안과 가시적 성과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코로나19 백신접종이 당초 예상보다 빠르게 이루어지는 등 방역상황이 점차 개선될 것이라며 기업인 해외 출국 시 백신접종 지원 확대, 예방접종 완료자에 대한 국내 입국 시 격리면제 등 출입국 애로사항을 해소했음을 설명했다.

한편,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기업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경청하는 바, 이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5대 기업과의 소통의 자리를 계속 갖기로 했다"고 말하며, 

 

"오늘 논의된 내용 등 소통의 결과는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등 향후 정책에 반영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70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남기 부총리, '대기업 전문경영인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