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25225206-62191.png

[동국일보] 루마니아전 후반에 교체 투입돼 멀티골을 기록한 '막내형' 이강인은 두 골 모두 형들의 도움 덕분이었다며 겸손한 반응을 보였다.

이에, 이강인은 25일 이바라키 가시마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 올림픽 남자축구 B조 조별리그 2차전 루마니아전에 2-0으로 앞선 후반 33분 교체 투입됐다. 

 

특히, 투입된 지 10여 분 만에 연달아 두 골을 성공시키면서 한국의 4-0 대승을 이끌어 1승 1패를 기록한 한국은 골득실에서 다른 나라를 크게 앞서며 조 1위로 올라섰다.

또한, 지난 뉴질랜드와의 1차전에서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후반 시작하자마자 교체 아웃돼 아쉬움을 남겼으나 이날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해 교체로 그라운드를 밟았다.

 

이어, 김학범 감독은 황의조를 빼면서 이강인을 최전방에 기용해 제로톱 전술을 가동하여 최전방에 자리 잡은 이강인은 이날 기록한 두 번의 슈팅을 모두 골로 성공시키며 자신의 존재 가치를 입증했다.

아울러, 경기 후 이강인은 "형들이 열심히 뛰어줘 좋은 결과가 나왔다"며 "형들에게 감사하다"고 승리의 공을 동료들에게 돌렸고 교체로 들어간 지 10분 만에 두 골을 넣은 소감을 묻자, 

 

"솔직히 말해서 내가 한 것이 하나도 없다, 형들이 다 만들어준 것"이라면서 "나는 발을 갖다대기만 했다"며 "초반부터 열심히 뛰어준 형들에게 고맙다"고 겸손해했다.

한편, 한국은 온두라스와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비기기만 해도 최소 조 2위를 확보해 8강에 진출하게 되며 이강인은 "다음 경기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하면서, 

 

"온두라스전이 마지막 경기라 생각하고 최대한 열심히 준비하겠다"며 "꼭 좋은 경기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29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강인, 멀티골 기록하며 4-0 대승…조 1위 등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