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PNG

[동국일보] 김부겸 국무총리는 11월 17일 17시 정부서울청사에서 2021년 을지태극연습 사후강평회의를 주재했다.

이에, 이번 회의는 지난 10월 27일부터 사흘동안 실시된 을지태극연습의 주요 성과와 향후 발전방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검토하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로 중앙행정기관장 및 시‧도지사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을지태극연습 주관부처인 행정안전부가 연습결과를 보고하고 연습 사후강평단장(박남수 예비역 중장)은 4가지 주제로 토의식 사후강평을 진행했으며,

올해 을지태극연습은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등 약 850개 기관에서 2.5만여 명이 참가하여 국가 비상대비태세를 점검했다.

또한, 이번 연습에서는 기관장‧실무자 등 참가자에게 기관별 전시임무와 직제 편성, 전시 개인임무 등 비상시 행동요령을 사전에 숙지하도록 하고 실제 상황 발생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내실있게 점검했다.


아울러, 이번 '을지태극연습 사후강평회의'에서 관계기관, 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완성도 있게 충무계획을 보완하고 내년에는 한층 개선된 비상대비연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김부겸 국무총리는 "우리는 전쟁 등 군사적 위협 뿐만 아니라, 대규모 재난, 테러, 사이버 공격 등 다양한 안보위협에 직면하고 있으며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도 우리에게 안보위협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연습은 연습으로만 끝나서는 안되며, 우리 공동체를 온전하게 지켜내기 위해 항상 문제의식을 갖고,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개선방안을 찾는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정부는 "어떠한 안보위협에도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국가 위기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92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 총리, '2021 을지태극연습 사후강평회의' 주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