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
[동국일보] 안산시는 8일 ‘시화MTV 반달섬 개발사업에 따른 일자리 창출협력 업무협약’을 현대건설-㈜MTV 반달섬 씨원개발PFV와 체결했다.

이날 안산시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과 심수일 현대건설 실장, 이후태 씨원개발PFV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시화MTV 반달섬 내 레지던스 등 복합 개발과 관련, 지역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건설공사 인력 안산시민 우선 고용 ▲공사 장비 및 자재 안산시 생산품 우선 선정 사용에 뜻을 모았다.

이번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예상되는 고용 연인원은 약 2만 명으로 추산되며, 고용창출과 더불어 안산시 관내 생산품을 우선 사용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화MTV 반달섬 개발 사업은 지난해 6월 17만9천60㎡(약 5만4천평), 46필지에 대한 부지 기반공사를 완료하고, 대규모 민간자본이 투입돼 생활형 숙박시설, 대규모 상업시설, 관광호텔 건립 등이 추진 중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반달섬은 시화MTV에 조성 된 국내 최초의 인공섬으로 첨단산업단지와 시화호를 품은 관광·레저 복합도시로 발전할 것”이라며 “우리 시의 고용창출과 지역경제에 파급효과가 큰 만큼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35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시, 반달섬 개발로 2만명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