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 전경
[동국일보] 부산시는 인사혁신처 주관 ‘2020년도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는 인사혁신처가 공직자의 부정한 재산증식을 방지하고 공무집행의 공정성을 확보하는 등 공직윤리 확립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 한 해 동안 전국 286개 기관(중앙행정기관 43, 광역자치단체 17, 기초자치단체 226)이 추진한 업무를 ▲공직자 재산등록 및 공개 ▲퇴직공직자 취업․행위 제한 ▲주식백지신탁 ▲공직자윤리위원회 운영 등 9개 분야 25개 항목으로 구분하여 평가했고, 부산시를 비롯하여 농림축산식품부, 국세청, 금융위원회, 경상남도, 울산시 등 6개 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시에서는 그간 공직윤리제도 매뉴얼 자체 제작 및 배포, 공직윤리 관련 청렴퀴즈 코너 정기운영 등 공직윤리 업무를 적극적이고 모범적으로 추진해왔고, 이를 통한 제도 홍보와 실효성 확보는 물론 공직에 대한 시민의 신뢰를 높이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시 공직자 모두의 노력으로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라며, “앞으로도 공직윤리제도를 내실있게 운영해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부산 시정 구현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79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시, 공직윤리제도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 청렴한 부산 만들기 박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