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동국일보] 2021년 12월, 독일의 환경청(Umweltbundesamt, 이하UBA)에서는 ‘나노물질의 입자 크기 및 입자 크기 분포 측정을 위한 OECD 시험 가이드라인(Test Guideline) 개발’ 에 관한 보고서를 공개하였다.

공개된 보고서는 독일 환경청이 독일연방직업안전보건청(Bundesanstalt fur Arbeitsschutz und Arbeitsmedizin, 이하BAuA)와 독일연방재료연구및시험청(Bundesanstalt fur Materialforschung und -prufung, 이하 BAM)에 의뢰에 따라 작성되었다. BAuA와 BAM은 동 보고서를 통하여, 시험 가이드라인 개발 과정에서 적용된 고려 사항과 필수 이행 단계 그리고 조직적 측면의 검토 사항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실험실 간 비교에 적용된 시험 재료의 선택, 준비 및 사전 검증에 대한 유의사항 등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을 기술하며, 비교 분석 결과와 OECD 시험 가이드라인 최종 버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설명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OECD 가 제출된 시험 가이드라인을 채택하면, 채택된 나노물질 입자 크기 및 입자 크기 분포 측정을 위한 시험 가이드라인은 OECD 시험가이드라인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일반에 공개될 예정이다.

[출처 : Nanotech]
태그

전체댓글 0

  • 746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무역협회, 독일 환경청, 나노물질의 입자 크기 결정 관련 OECD TG 개발 보고서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