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x정기고 ‘썸’ 작곡가 에스나[사진 월드스타엔터테인먼트]
[동국일보] 소유x정기고의 ‘썸’을 비롯해 다양한 유명곡을 작사, 작곡한 프로듀서 겸 가수 에스나(eSNa)가 새로운 리메이크 곡을 선보인다.

소속사 월드스타 엔터테인먼트는 에스나가 29일 낮 12시 ‘노스텔지아:Nostalgia’ 프로젝트의 두번째 싱글 앨범 ‘발걸음 (Eng ver.)’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에스나가 진행하고 있는 명곡 리메이크 ‘노스텔지아:Nostalgia’ 프로젝트는 K-POP이 지금처럼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기 이전에 유명했던 명곡들을 해외 팬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됐다. 한국계 미국인인 에스나가 보물 같은 국내 명곡을 직접 영어로 가사를 번안해 소개하는 프로젝트로, 전세계 리스너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1월엔 이번 프로젝트를 알리는 첫번째 작품으로 하림의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를 리메이크한 ‘러브 포가튼 바이 러브(Love Forgotten By Love)’를 발매해 호평받은 바 있다.

‘노스텔지아:Nostalgia’ 프로젝트의 두번째 곡은 원곡자 에메랄드캐슬의 ‘발걸음’을 영어로 개사한 버전이다. 록, 메탈 장르를 에스나 특유의 R&B 느낌으로 재탄생시켰으며 이별의 쓸쓸함을 극복해 나가려는 의지와 진한 감성을 담아 트렌디한 팝 느낌의 선율로 새롭게 표현했다.

에스나는 ‘노스텔지아:Nostalgia’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의 숨은 명곡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소화하며 전세계의 팬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에스나는 소유X정기고 ‘썸’, 마마무의 대표곡 ‘피아노맨’, ‘AHH OOP!’ 등을 작업하며 히트곡 메이커로 이름을 알렸으며 최근에는 ‘결혼작사 이혼작곡3’ 첫 OST이자 박상민의 곡 ‘멀어져 간 사람아’를 영어로 리메이크한 ‘파 어웨이’(Far Away)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현재 자신의 노래 중 빛을 보지 못한 곡들을 재조명하는 ‘한풀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에스나의 ‘노스텔지아:Nostalgia’ 프로젝트의 두번째 싱글 앨범 ‘발걸음 (Eng ver.)’은 29일 낮 12시 전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17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유x정기고 ‘썸’ 작곡가 에스나, 리메이크 프로젝트 신곡 ‘발걸음’ 발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