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페이스오디티
[동국일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걸그룹 아이브(IVE)가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13일 “아이브는 지난 해 12월에 이어 또 다시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최고의 지표를 보이고 있는 걸그룹” 이라며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이브를 4월의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아이브의 ‘LOVE DIVE’ 뮤직비디오는 공개 단 7시간 만에 500만 뷰, 11시간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놀라운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데뷔곡이었던 전작 ‘ELEVEN’이 1,000만 뷰 돌파까지 약 1일이 걸렸던 것과 비교하면 2배 가까이 기록을 단축한 셈이다.

또한 케이팝레이더 측은 지난 4월 한달 간 집계된 아이브의 유튜브 조회수에 대해 “대한민국이 23.6%로 가장 높은 조회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뒤이어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의 국가가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며 “뜨거운 국내 인기를 기반으로 앞으로 더 성장해 나갈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더 많은 아이브에 대한 기록은 케이팝레이더 웹사이트 및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아이브의 SNS 지표 역시 압도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브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4월 한 달간 약 27만 명 증가해 누적 196만 명을 돌파했으며, 공식 트위터 팔로워 역시 한 달간 약 7만 명 증가해 누적 69만 팔로워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서비스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아이브 팬덤 ‘다이브’가 직접 뽑은 ‘LOVE DIVE’ 최애 킬링 파트는 “Narcissistic, my god I love it” 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이브 블립(blip.kr/IVE)에서는 더 많은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아이브 인기 키워드로는 ‘팬싸’, ‘프리뷰’, ‘쇼케이스’ 등이 꼽히며, 팬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아이브의 다양한 콘텐츠와 기록이 공개됐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78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2020년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으며, 2021년에는 틱톡과 최초의 케이팝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18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이브,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