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케이티시즌]
[동국일보] OTT seezn(시즌)이 2022년 상반기 인기 콘텐츠 순위를 공개하고 특집관을 열었다.

seezn(시즌)은 24일 올해 상반기 가입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오리지널 콘텐츠, 국내 드라마와 예능 순위를 공개했다. 또한 오는 7월 6일(수)까지 순위에 오른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특집관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상반기 콘텐츠 시장의 트렌드를 확인하고 인기 콘텐츠를 복습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 오리지널 콘텐츠 1위! 10대 누아르 열풍 일으킨 ‘소년비행’

seezn(시즌)은 상반기 차별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다채롭게 공개했다. 상반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오리지널 콘텐츠는 다섯 아이들의 성장기를 다룬 ‘소년비행’이었다. 10대 누아르 열풍을 이끈 ‘소년비행’과 ‘소년비행2’가 각각 1위와 2위의 영광을 누렸다.

아이돌 NCT 127의 리얼 여행 버라이어티인 ‘NCT LIFE in 가평’이 3위, 현실적인 이야기로 사랑을 받은 ‘구필수는 없다’가 4위를 했다. 추격 스릴러의 진수를 보여준 ‘크라임 퍼즐’과 더보이즈의 청춘 힐링 여행을 담은 ‘떴다! 더보이즈: 갓생 편’이 각각 5위와 6위를 기록했다. 몬스타엑스의 솔직 담백한 여행을 담은 ‘몬스타엑스의 지금은 휴가중’이 7위에 올랐다.

# 역시 레전드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상반기 국내 드라마 1위!

상반기 인기 국내 드라마 1위는 레전드 시트콤이자 MZ세대에게 ‘밥친구’로 각광받고 있는 ‘거침없이 하이킥’이었다. 2위는 최우식과 김다미의 풋풋한 로맨스로 사랑을 받은 ‘그 해 우리는’이 이름을 올렸다.

주말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신사와 아가씨’와 ‘추앙 열풍’을 일으켰던 ‘나의 해방일지’가 각각 3위와 4위을 차지했다. 오피스 로맨스물인 ‘사내맞선’과 ‘기상청 사람들 : 사내연애 잔혹사 편’이 각각 5위와 7위를 기록했고, 치열한 복수극인 ‘두 번째 남편’이 6위를 나타냈다.

# 13년차 장수 예능의 위엄! ‘런닝맨’ 상반기 국내 예능 1위!

상반기 인기 국내 예능 1위는 12년 장수 예능 ‘런닝맨’이 거머쥐었다.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사랑받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가 2위, 연애 리얼리티 ‘나는 SOLO’가 3위를 기록했다. 혼자 사는 스타들의 일상을 담는 ‘나 혼자 산다’와 보컬 그룹 프로젝트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놀면 뭐하니?’가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밀리터리 서바이벌 ‘강철부대2’는 본편과 비하인드 컷이 각각 6위와 7위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입증했다.

seezn(시즌)의 2022 상반기 인기 콘텐츠 특집관은 seezn(시즌) 이용권 가입자면 시청할 수 있다. 일부 콘텐츠는 통신사 상관 없이 로그인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 가능하다.

케이티시즌 유현중 사업총괄은 “2022년 상반기 인기 콘텐츠 순위를 통해 현재 대한민국의 콘텐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라면서 “이번 특집관을 통해 seezn(시즌)만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더욱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OTT 플랫폼 seezn(시즌)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PC 버전으로도 감상 가능하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06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OTT seezn, 2022 상반기 인기 콘텐츠…'소년비행' 1위 차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