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훈 작곡가의 클래스
[동국일보] ‘놀면 뭐하니?’ WSG워너비 프로젝트가 MSG워너비에 이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8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 씨야 이보람이 김도훈 작곡가의 ‘그때 그 순간 그대로(그.그.그)’를 듣고 눈물을 보였다.

이에, 과거 그룹 씨야 ‘사랑의 인사’를 작곡한 김도훈 작곡가의 곡들을 다시금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2014년, 2016년 대한민국 작곡가 전체 중 저작권 수입 1위를 차지하기도 했던 김도훈이 ‘작곡가들을 위한 작곡 플랫폼’으로 알려진 ‘감성사운드’에서 히트곡 원본 프로젝트 특강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또한, 김도훈 작곡가의 작곡법을 알 수 있는 원본프로젝트 특강인 ‘원프특강’은 작곡가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직접 원본을 확인하여, 지금까지 숨겨져 왔던 프로 작곡가의 사운드 비결인 다양한 가상악기와 플러그인 및 이펙터의 조합을 알 수 있고, 거기에 적용된 정확한 입력값까지 확인할 수 있어 말 그대로 원본과 똑같은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는 프로 작곡가의 레시피를 배울 수 있는 클래스이다.

아울러, 감성사운드 관계자는 “현역에서 활동하는 분들만 아니라 K POP을 업으로 삼고 싶어 공부하는 분들, 히트곡 작곡법이 궁금한 분들에게 김도훈 작곡가의 원본 프로젝트 원프특강이 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랜 시간 기획하였다”라고 전했다.

김도훈 작곡가의 원본 프로젝트 원프특강

한편, 2022년 6월 기준, 총 681곡을 작곡한 김도훈 작곡가의 클래스는 오는 2022년 7월 19일 화요일 오후 4시까지 감성사운드에서 얼리버드로 오픈된다.

끝으로, 감성사운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솔라(마마무)-뱉어(spit it out)’의 원본프로젝트와 보컬체인이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김도훈 PD


▲ 이미지 클릭시
김도훈PD 솔라 뱉어 원프특강 홈페이지
(https://vvd.bz/bA2O)로 연결됩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04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WSG워너비 ‘그때 그 순간 그대로’ 김도훈 작곡가 작곡법, 원본프로젝트 최초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