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실천 및 갑질 근절 서약식
[동국일보] 국내 유일의 만화진흥기관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은 전 직원의 청렴 의지를 다짐하고, 직장 내 갑질을 근절하기 위하여 7월 12일 ‘청렴 실천 및 갑질 근절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약식에는 원장을 포함한 전 임직원이 참석하여 청렴한 조직문화 실천, 부정청탁·금품·향응 수수 금지, 이해충돌 방지, 갑질 근절 노력, 부당 업무 지시 금지, 비인격적 행위 금지 등 청렴 시책 추진을 통해 청렴 문화의 정착을 다짐했다.

진흥원은 임직원 청렴 서약과 청렴 시책의 일환으로 ‘청렴 서한문 발송’과 ‘청렴 마일리지 제도’를 올해 새롭게 도입한다.

청렴 서한문 발송은 만화·웹툰 작가와 계약에 참여하는 기업 등에 진흥원의 청렴 시책 내용과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는 내용으로 발송한다.

또한 청렴 마일리지제도를 도입하여 반부패 청렴 시책에 대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여 조직 내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는 한편, 청렴한 직원을 우대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청렴 활동 실적에 따라 개인과 부서별로 청렴 마일리지를 부여하며, 마일리지가 높은 직원과 부서를 대상으로 연말에 포상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이번 청렴 실천 결의와 다양한 청렴 시책을 생활화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직장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16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청렴 실천 및 갑질 근절 서약식 개최…청렴 문화 선도기관 다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