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Home >  연예  >  K-pop

실시간뉴스

실시간 K-pop 기사

  • 슈퍼밴드2 데미안, 신곡 ‘BASEMENT BOY’ 리릭 비디오 티저 영상 공개
    퍼밴드2 최고의 이슈 데미안 [동국일보] '슈퍼밴드2'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싱어송라이터 데미안(DEMIAN)이 신곡 'BASEMENT BOY'의 발매를 예고했다. 5월 12일 데미안의 공식 SNS 채널에는 'BASEMENT BOY' 리릭 비디오의 티저가 포스팅되었다. 일찍이 새로운 프로필 이미지를 공개하며 팬들을 설레게 했던 데미안의 신곡 소식에 음악 팬들이 주목하고 있다. 싱어송라이터 데미안은 직접 작사작곡한 음악과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자신의 감정을 노래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음원 서비스 스포티파이 대표 케이팝 플레이리스트(K-POP Daebak)에 BTS, 지코, ITZY 등과 함께 그 이름을 올리며 전세계 팬들의 주목을 받았고, 누적 스트리밍은 1,500만 회 이상을 기록 중이다. 더불어 수준급 어학 능력과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라는 이색 학력, 빼어난 외모에 뛰어난 음악성까지 자랑하며 JTBC '슈퍼밴드2'에서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이후 각종 화보와 방송, 뉴미디어에 출연하는 등 본격적인 아티스트로서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신곡에 대해 데미안은 "지금의 나 자신 그리고 앞으로의 성장을 담았다. 변함없는 오늘을 살지만, 더 밝은 내일을 꿈꾸는 청춘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감정을 노래했다." 라고 설명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데미안은 자신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뽐낼 것을 예고했다. 영상에서 데미안은 이전의 댄스팝 리듬과는 다른, 듣기 편안하고도 흥겨운 어쿠스틱 사운드로 팬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데미안은 현재 유럽, 아시아, 남미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케이팝 대표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보다 편안한 신곡의 콘셉트처럼, 데미안은 이번 앨범 활동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고 소통할 것을 예고했다. 청춘의 감정을 편안하게 공감할 수 있는 데미안의 신곡 ‘BASEMENT BOY’는 5월 20일 금요일에 발매되며, 리릭 비디오 티저 영상은 데미안의 공식 유튜브 채널(주소)에서 감상 가능하다.  
    • 연예
    • K-pop
    2022-05-16
  • 스트레이 키즈, '오디너리' 가온차트 앨범 밀리언 인증!
    스트레이 키즈 미니 앨범 '오디너리' 단체 사진. 2022.05.13.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동국일보] 12일 음반 집계 사이트 가온차트의 발표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달 18일 발매한 '오디너리(ODDINARY)'로 가온 인증 앨범 부문에서 밀리언 배지를 받았다. 이는 지난해 8월 23일 발매한 정규 2집 '노이지(NOEASY)'에 이은 두 번째 기록이다. 가온차트는 아티스트의 음반 누적 판매량이 25만 장, 100만 장을 돌파하면 각각 플래티넘과 밀리언 인증을 부여한다. 앞서 '오디너리'는 선주문 130만 장 기록부터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85만 3021장 달성까지 스트레이 키즈의 자체 최고 기록을 새로 썼다. 이어 4월 2일 자(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1위로 진입해 K팝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 기록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는 '오디너리'를 포함해 5월에만 4개의 가온 인증을 받으며 이목을 모았다. '크리스마스 이블(Christmas EveL)' 트리플 플래티넘, '고생(GO生)' 더블 플래티넘, '아임 엠 유(I am YOU)' 플래티넘 등 전작들도 줄줄이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이들은 2년 5개월 만에 전 세계 11개 도시 21회 규모의 두 번째 월드투어 '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Stray Kids 2nd World Tour 'MANIAC')'을 개최한다.  
    • 연예
    • K-pop
    2022-05-16
  • 투바투, 英 음악매거진 'NME' 온라인 표지…K팝 가수 처음
    영국 음악 잡지 'NME'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사진 = NME 제공) [동국일보]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투바투)가 K팝 가수 최초로 영국의 저명 음악 매거진 'NME'의 온라인 표지를 장식했다. NME는 지난 13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NME는 새 앨범 미니 4집 '미니소드 2 : 서스데이스 차일드(minisode 2: Thursday's Child)'에 대한 소개와 함께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의 인터뷰 기사를 실었다. NME는 "데뷔 앨범부터 지금까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다양한 장르를 시도해 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전 세계적으로 저명한 '라이징 스타'로 자리매김한 데는 이런 음악적 탐험도 기여했다"라고 분석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밴드랩 NME 어워즈 2022(BandLab NME Awards 2022)'에서 40%의 득표율로 '올해의 영웅(Hero Of The Year)'에 선정된 내용과 그들의 세계적인 영향력을 소개했다. NME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여러 앨범을 내며 성장해 왔지만 발표하는 곡마다 삶에 대한 멤버들의 시선을 담는다는 것은 변함이 없다고 봤다. 아울러 "우리는 우리가 보는 세상을 (음악에) 담아 낸다. 쉽게 말하자면, 우리 또는 또래들이 겪는 경험들을 담는다는 것"이라는 범규의 설명을 소개했다. 리더 수빈은 "세상 어디에 있든 더 많은 분에게 닿을 수 있고, 서로 연결돼 있어서 행복하다. 더 많은 분들이 우리의 음악을 듣고 공감하신다면 더 자랑스러울 것"이라고 전했다. NME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그들의 공식 팬덤인 '모아(MOA)'와 소통하는 방식도 조명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단순히 거래적인(무언가 주고받는) 방식으로 팬들과 관계를 맺지 않는다. Z세대는 세상의 다양한 사람들과 온라인에서 소통하는 것에 능숙하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런 온라인 장에서 팬들과 깊고, 신뢰 있는 우정을 쌓을 수 있었다"라고 소개했다. "우리 팬들은 항상 우리 곁에 있다. 그게 그들이 우리의 영웅인 이유"라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멘트를 기사 제목으로 단 NME는 이들 사이의 유대감은 선순환 구조를 만들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음악에도 영향을 준다고 설명했다. 연준은 "우리가 세상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는 없기 때문에 팬들이 쓴 글들을 보면서 그들이 어떻게 느끼고 생각하는지 알게 된다. 이것은 큰 영감이 된다. 그들은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된다"라고 강조했다. NME는 "미니 4집 발매와 함께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게 엄청나게 새로운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그들에게는 잊을 수 없는 수많은 밤과 엄청난 성과들이 일상이 될 것이다. 그들은 이미 성공을 거머쥐었지만 안주하지 않는다. 여전히 큰 포부가 그들을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 앨범 발매 이틀 만에 '밀리언 셀러' 반열에 오르는 등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 연예
    • K-pop
    2022-05-16
  • 아이브,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동국일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걸그룹 아이브(IVE)가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13일 “아이브는 지난 해 12월에 이어 또 다시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최고의 지표를 보이고 있는 걸그룹” 이라며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아이브를 4월의 케이팝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아이브의 ‘LOVE DIVE’ 뮤직비디오는 공개 단 7시간 만에 500만 뷰, 11시간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놀라운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데뷔곡이었던 전작 ‘ELEVEN’이 1,000만 뷰 돌파까지 약 1일이 걸렸던 것과 비교하면 2배 가까이 기록을 단축한 셈이다. 또한 케이팝레이더 측은 지난 4월 한달 간 집계된 아이브의 유튜브 조회수에 대해 “대한민국이 23.6%로 가장 높은 조회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뒤이어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의 국가가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며 “뜨거운 국내 인기를 기반으로 앞으로 더 성장해 나갈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더 많은 아이브에 대한 기록은 케이팝레이더 웹사이트 및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아이브의 SNS 지표 역시 압도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브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4월 한 달간 약 27만 명 증가해 누적 196만 명을 돌파했으며, 공식 트위터 팔로워 역시 한 달간 약 7만 명 증가해 누적 69만 팔로워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서비스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아이브 팬덤 ‘다이브’가 직접 뽑은 ‘LOVE DIVE’ 최애 킬링 파트는 “Narcissistic, my god I love it” 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이브 블립(blip.kr/IVE)에서는 더 많은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아이브 인기 키워드로는 ‘팬싸’, ‘프리뷰’, ‘쇼케이스’ 등이 꼽히며, 팬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아이브의 다양한 콘텐츠와 기록이 공개됐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78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2020년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으며, 2021년에는 틱톡과 최초의 케이팝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 연예
    • K-pop
    2022-05-16
  • 비비지,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TOP 5위 진입
    비비지 사진. 2022.05.12. (빅플래닛메이드 제공) [동국일보] 그룹 '비비지(VIVIZ)'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 톱5에 진입했다. 12일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에 따르면, 비비지가 지난달 28일(한국 시간) 발매한 '밥 밥!(BOP BOP!) (Yves V REMIX)'이 지난 10일(현지시간) 공개된 14일 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를 차지했다. '밥 밥!'은 미국 유명 DJ 이브 브이와 협업한 리믹스 음원이다. 미국 아이튠즈에서 일렉트로닉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송 차트와 아마존 베스트셀러 '핫 뉴 릴리즈', '댄스 앤 일렉트로닉', '댄스 앤 일렉트로닉 핫 뉴 릴리즈' 1위를 휩쓸었다. 여기에 스페인, 벨기에 아이튠즈 올 장르 톱 송 차트와 일렉트로닉 차트 1위, 스웨덴 일렉트로닉 차트 1위, 독일, 프랑스 일렉트로닉 차트 2위에 올랐다. 이 외에도 바레인, 태국, 인도네시아, 페루 등의 아이튠즈 일렉트로닉 차트 1위, 스위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엘살바도르, 홍콩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 연예
    • K-pop
    2022-05-13
  • 싸이, '댓댓' 챌린지 영상 15만개…누적 조회수 5억뷰
    싸이 싸다 아트워크 모음 9 2022.05.12 (사진=피네이션(P NATION) 제공) [동국일보] 가수 겸 작곡가 싸이가 '댓 댓'으로 핫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12일 소속사 피네이션에 따르면, 싸이는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 '댓 댓'으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는 물론 해외 차트인하는 기염을 토했다. 국내 음원사이트인 멜론 TOP 100과 지니,벅스의 일간 및 실시간, FLO 24시간, 유튜브 뮤직 인기곡 차트 등에서 장기간 1위를 기록, 이에 힘입어 지난 11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댓 댓'은 미국 빌보드의 메인 싱글 차트인 'HOT 100',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각각 진입, 아이튠즈에서는 앞서 최고 73개 지역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일본의 주요 음악 플랫폼인 빌보드 재팬 메인 싱글 차트 HOT 100에서도 14위로 진입, 다운로드 차트 2위 및 스트리밍 차트 67위를 기록했다. 싸이의 남다른 저력은 동영상 플랫폼에서 더욱진가를 발휘중이다. '댓 댓'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1억 3700만 뷰를 달리고 있으며, 추가 공개된 '싸다9' 수록곡 '셀럽' 뮤직비디오도 1400만 뷰를 넘어섰다.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TikTok)에서의 인기도 막강하다. '댓 댓'의 포인트 안무를 활용한 댄스 챌린지 해시태그로 15만 개 넘는 영상이 업로드돼 누적 조회수 약 5억 뷰를 돌파했다. 이에 싸이의 공식 계정은 지난달 개설한지 한 달 만에 350만 팔로워를 돌파, '댓 댓'은 틱톡이 발표한 5월 둘째 주 US 톱 트랙 7위에 올랐다.  
    • 연예
    • K-pop
    2022-05-13
  • 싸이, 케이팝레이더 차트 점령 ‘That That’ 2주연속 1위
    사진 = 스페이스오디티 [동국일보] 정규 9집으로 컴백한 싸이(PSY)가 2주 연속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로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싸이의 ‘That That’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19주차 집계 기간 (2022년 5월 1일 ~ 2022년 5월 7일) 동안 무려 7,893만 뷰를 기록하며 지난 주에 이어 다시 정상에 올랐다. 특히 이번주 싸이의 ‘That That’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지난주의 2배가 넘는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톱 아티스트다운 면모를 입증했으며, 또 다른 신곡 ‘Celeb’도 4위에 랭크돼 싸이의 막강한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가 분석한 결과, 유튜브에 공개된 싸이 영상에 대한 국가별 조회수는 대한민국이 12.8%의 비중을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인도 9.2%, 멕시코 7.2%, 인도네시아 6.9%, 미국 5.3% 순으로 집계됐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탄탄한 국내 인기를 기반으로 전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라며 “2주차에 더 높은 조회수를 보인 놀라운 곡”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최근 하이브 산하 레이블 쏘스뮤직에서 데뷔한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FEARLESS’가 컴백과 동시에 2위로 진입해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으며, WOODZ(조승연)의 ‘난 너 없이(I hate you)’, 아이콘(iKON)의 ‘너라는 이유 (BUT YOU)’ 가 각각 5, 6위에 오르는 등 신곡의 강세를 보여주었다. 자세한 데이터를 담은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는 케이팝레이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19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 2위를 차지한 르세라핌이 트위터 차트에서 13계단 상승하며 3위를 차지하였고, 갓세븐(GOT7)의 멤버 잭슨(JACKSON) 역시 트위터 차트에서 4계단 상승하며 9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 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77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2020년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으며, 2021년에는 틱톡과 함께 2021 케이팝 세계지도를 발표하고 최초의 케이팝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 연예
    • K-pop
    2022-05-11
  • 백예린, 5월 24일 싱글 ‘물고기’ 발매
    사진제공 : 블루바이닐 [동국일보] 뮤지션 백예린이 5월 24일 새로운 싱글 앨범으로 돌아온다. 백예린 소속사 블루바이닐은 9일 오피셜 계정을 통해 새 싱글 ‘물고기' 발매 소식을 알렸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19년 발매한 ‘Our love is great’ EP 앨범 이후 처음 발매하는 오리지널 한글 앨범이자, 디지털 싱글로는 6년 만의 곡이다. 특히 ‘Bye bye my blue’, ‘우주를 건너’를 협업한 프로듀서 ‘구름’의 자작곡으로 당시 백예린 음악의 향수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물고기’는 남들과는 조금 다른 자아, 그리고 그런 내 옆을 지키는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메세지 담고 있다. 가장 순수하고 편견 없는 마음으로 표현된 곡이다. 그동안 백예린만의 감성으로 사랑 받아온 만큼 이번 앨범에서도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따뜻한 노래를 건넬 예정이다. ‘물고기’는 오는 5월 24일 화요일 저녁 6시에 발매된다.  
    • 연예
    • K-pop
    2022-05-09
  • 싸이, ‘That That’ 뮤비 케이팝레이더 차트 1위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동국일보] 5년만에 정규 9집으로 돌아온 싸이(PSY)가 컴백과 함께 신곡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로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싸이의 ‘That That’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18주차 집계 기간 (2022년 4월 24일 ~ 2022년 4월 30일) 동안 3,328만 뷰를 기록하며 명불허전 레전드 아티스트다운 성적을 거뒀다. 실제 케이팝레이더가 분석한 결과, 유튜브에 공개된 싸이 영상에 대한 국가별 조회수는 대한민국이 11.9%의 비중을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인도 10.0%, 멕시코 7.6%, 미국 6.6%, 인도네시아 6.2% 순으로 집계됐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보이고 있는 곡”이라며 “글로벌 톱 아티스트 싸이와 방탄소년단 슈가의 만남 다운 기록”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몬스타엑스(MONSTA X)의 ‘LOVE’가 컴백과 동시에 2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으며, 베리베리(VERIVERY)의 신곡 ‘Undercover’ 역시 컴백과 동시에 3위에 안착했다. 이어 (여자)아이들의 멤버 미연의 솔로 데뷔곡 ‘Drive’ 역시 6위에 랭크되며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 자세한 데이터를 담은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는 케이팝레이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18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케이팝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한 싸이가 트위터 차트에서는 무려 91계단 상승해 3위를 차지하였고, 인스타그램 차트에서는 64계단 상승하며 7위에 올랐다. 또한 최근 신곡 ‘ZOOM’을 발표한 제시(Jessi) 역시 인스타그램 차트에서 6계단 상승하며 3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 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77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2020년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으며, 2021년에는 틱톡과 함께 2021 케이팝 세계지도를 발표하고 최초의 케이팝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 연예
    • K-pop
    2022-05-03
  •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신곡 ‘하트뿅’ 발매!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동국일보] ‘국악트롯요정’ 김다현이 신곡 ‘하트뿅’ 발매를 하루 앞두고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는 소감을 전했다. 김다현은 2일 린브랜딩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새 디지털 싱글 ‘하트뿅’ 발매를 예고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김다현은 “여러분들에게 받은 무한한 사랑이 차곡차곡 쌓여서 ‘하트뿅’이라는 노래로 찾아왔다.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하며 팬들에게 응원과 기대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신곡 일부를 직접 부르며 완곡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오는 3일 발매되는 김다현의 신곡 ‘하트뿅’은 김다현의 재기발랄함을 느낄 수 있는 EDM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곡으로, 지루한 일상의 비타민이 될 상큼하고 긍정적인 느낌을 담고 있다. 특히 김다현이 영상을 통해 깜짝 스포일러한 ‘하트 뿅 하트 뿅 뿅뿅뿅’과 같은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가사가 특징이며 강한 중독성을 예고하고 있다. 그간 ‘미스트롯2’를 비롯해 다양한 방송 등에서 애절하고 심금을 울리는 보이스로 리스너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김다현은 이번에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퍼포먼스와 멜로디로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며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김다현의 신곡 ‘하트뿅’은 3일 낮 12시 전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 연예
    • K-pop
    2022-05-03
  • 그룹 '투바투', 새앨범 선주문 145만장 첫 밀리언셀러 예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동국일보]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투바투)가 선주문량 자체 기록을 또 경신하며 '밀리언셀러' 탄생을 예고했다. 30일 앨범 유통사인 YG 플러스(PLUS)에 따르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미니 4집 '미니소드 2 : 서스데이스 차일드(minisode 2: Thursday's Child)' 선주문량이 전날 기준으로 144만7000장을 넘어섰다. 이번 앨범은 예약판매 개시 6일 만에 국내외 선주문량이 81만6000장을 넘어서 흥행을 예고했다. 이에 따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처음으로 '밀리언셀러', 즉 단일 앨범 판매량 100만 장 돌파에 청신호를 켰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컴백일을 10일 앞둔 시점에 작년 5월 발매한 정규 2집 '혼돈의 장: 프리즈(FREEZE)'의 선주문량(70만 장)의 2배가 넘는 숫자를 기록, '커리어 하이'를 예고하고 있다"고 전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오는 5월9일 발표하는 이번 앨범은 '꿈의 장'과 '혼돈의 장'에 이어 다음 시리즈로 넘어가기 전 이야기다. 첫 이별을 경험한 뒤 느끼는 소년의 복합적인 감정, 그리고 이를 통해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세상을 조금 더 알아 가는 소년의 모습을 그린다. 지금까지 보기 힘들었던 강렬한 모습의 티저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7월 첫 번째 월드 투어 '액트 : 러브 식'을 연다.  
    • 연예
    • K-pop
    2022-05-01
  • 오존(O3ohn), 새 싱글 ‘Tallgrass’ 발표…11개월 만에
    오존(O3ohn), 새 싱글 ‘Tallgrass’ [동국일보] 싱어송라이터 오존(O3ohn)이 4월 29일 오후 6시 새 싱글 ‘Tallgrass’를 발매한다. 지난해 5월 EP ‘Co’ 이후 11개월 만의 발표하는 신곡 ‘Tallgrass’는 몽환적인 멜로디에 강렬한 기타리프가 돋보이는 곡이다. 오존은 이번 신곡에 대해 “앞이 잘 보이지 않는 풀숲에서 헤매는 상황을 묘사한 곡이에요. 오랜만에 즉흥적인 감각을 따라 발표하는 작업물이라 반응이 궁금해요. 덜컥 표 끊어서 여행 떠나는 기분”이라고 전했다. 뮤직비디오도 음원과 함께 베일을 벗었다. 이번 앨범 전반의 비주얼 디렉팅을 맡은 황재환 감독이 제작한 오존 캐릭터를 비롯, 컬러풀한 애니메이션 형식의 뮤직비디오 또한 곡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오존은 5월 14일 15일 양일간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 오프라인 단독 공연 'Homecoming'을 개최하며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간다. 이번 공연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오리지널 트랙을 비롯, 신곡과 커버 곡 등 다채로운 무대를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오존은 드라마 OST 수록곡 ‘우리 사이 은하수를 만들어’, ‘Shine Your Star’ 섬세한 보컬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 연예
    • K-pop
    2022-04-29
  • 일렉트로닉 듀오 소피 터커, 두 번째 정규 앨범 'WET TENNIS' 발매!
    [WET TENNIS] 발매! [동국일보] 온라인 디제잉 파티와 개성 넘치는 음악성으로 주목받는 일렉트로닉 듀오 소피 터커(Sofi Tukker)가 두 번째 정규 앨범 [WET TENNIS]를 발매한다. 소피 터커는 소피 할리-웰드(Sophie Hawley-Weld)와 터커 할펀(Tucker Halpern) 두 사람으로 구성된 혼성 일렉트로닉 듀오이다. 소피 터커의 실험적 음악은 대중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인기 축구 게임 피파(FIFA) 시리즈와 레이싱 게임 니드 포 스피드(Need for Speed) 시리즈의 수록곡으로 활용된 것은 물론 대표곡 'Batshit'을 포함한 무려 세 곡이 애플 아이폰 광고 등에 BGM으로 삽입된 바 있다. 권위있는 시상식 그래미 어워드 2회 노미네이션과 더불어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레이디 가가(Lady Gaga), 아이코나팝(Icona Pop)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과 손을 잡으며 그 음악성을 증명하기도 했다. 소피 터커는 코로나 팬데믹 트렌드인 '온라인 콘서트' 열풍의 첨병이기도 하다. 2020년 3월부터 현재까지 거의 매일같이 온라인 라이브 디제잉 파티를 선보이고 있으며, 누적 51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와 같이 온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팬들과 소통한 소피 터커는 오는 4월 29일 3년만에 두번째 정규 앨범 {WET TENNIS}를 발매한다. 수잔 베가의 'Tom’s Diner'를 차용한 타이틀곡 'Summer In New York'과 서브 타이틀곡 'Wet Tennis', 'Freak', 'What A Wonderful World' 등 총 열 두 곡이 수록된 [WET TENNIS]와 함께 소피 터커는 다시금 글로벌 음악 팬들을 춤추게 할 예정이다. [WET TENNIS]는 ‘When Everyone Tries To Evolve, Nothing Negative Is Safe’를 의미한다. 희망적인 음악관을 독창적이고도 중독성 있게 표현한 소피 터커의 앨범 [WET TENNIS]는 현재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 가능하다.  
    • 연예
    • K-pop
    2022-04-29
  • 소유x정기고 ‘썸’ 작곡가 에스나, 리메이크 프로젝트 신곡 ‘발걸음’ 발매!
    소유x정기고 ‘썸’ 작곡가 에스나[사진 월드스타엔터테인먼트] [동국일보] 소유x정기고의 ‘썸’을 비롯해 다양한 유명곡을 작사, 작곡한 프로듀서 겸 가수 에스나(eSNa)가 새로운 리메이크 곡을 선보인다. 소속사 월드스타 엔터테인먼트는 에스나가 29일 낮 12시 ‘노스텔지아:Nostalgia’ 프로젝트의 두번째 싱글 앨범 ‘발걸음 (Eng ver.)’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에스나가 진행하고 있는 명곡 리메이크 ‘노스텔지아:Nostalgia’ 프로젝트는 K-POP이 지금처럼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기 이전에 유명했던 명곡들을 해외 팬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됐다. 한국계 미국인인 에스나가 보물 같은 국내 명곡을 직접 영어로 가사를 번안해 소개하는 프로젝트로, 전세계 리스너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1월엔 이번 프로젝트를 알리는 첫번째 작품으로 하림의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를 리메이크한 ‘러브 포가튼 바이 러브(Love Forgotten By Love)’를 발매해 호평받은 바 있다. ‘노스텔지아:Nostalgia’ 프로젝트의 두번째 곡은 원곡자 에메랄드캐슬의 ‘발걸음’을 영어로 개사한 버전이다. 록, 메탈 장르를 에스나 특유의 R&B 느낌으로 재탄생시켰으며 이별의 쓸쓸함을 극복해 나가려는 의지와 진한 감성을 담아 트렌디한 팝 느낌의 선율로 새롭게 표현했다. 에스나는 ‘노스텔지아:Nostalgia’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의 숨은 명곡을 자신만의 감성으로 소화하며 전세계의 팬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에스나는 소유X정기고 ‘썸’, 마마무의 대표곡 ‘피아노맨’, ‘AHH OOP!’ 등을 작업하며 히트곡 메이커로 이름을 알렸으며 최근에는 ‘결혼작사 이혼작곡3’ 첫 OST이자 박상민의 곡 ‘멀어져 간 사람아’를 영어로 리메이크한 ‘파 어웨이’(Far Away)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현재 자신의 노래 중 빛을 보지 못한 곡들을 재조명하는 ‘한풀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에스나의 ‘노스텔지아:Nostalgia’ 프로젝트의 두번째 싱글 앨범 ‘발걸음 (Eng ver.)’은 29일 낮 12시 전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 연예
    • K-pop
    2022-04-29
  • 프로듀서 듀어 크립스, 첫 EP '핍홀' 공개
    크립스. 2022.04.28. (언컷포인트 제공) [동국일보] 프로듀서 듀오 '크립스(Cribs)'가 첫 EP 앨범을 공개했다. 휴고(hugo)와 루이 마위(Louis Maui)로 구성된 크립스는 28일 각종 음원사이트에 '핍홀(PEEPHOLE)'을 발매했다. 이들은 집을 의미하는 '크립(Crib)'과 다수를 의미하는 '에스(s)'를 더해 크립스라는 팀명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크립스는 이번 앨범에 대해 "집이라는 공간에서 음악을 만들고 그것을 리스너가 들여다보고 공감하고 느낄 수 있는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공상과학적이고 즉흥적인 음악 요소들이 어우러졌다. 특히, 고등래퍼4 출신 이정운(YLN Foreign)과 현재 '드랍 더 비트'에서 같이 활약 중인 체리보이17(CHERRY BOY 17), 힙합 신예 블리노 등이 피처링했다.  
    • 연예
    • K-pop
    2022-04-29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