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Home >  연예  >  K-pop

실시간뉴스

실시간 K-pop 기사

  • 휘인, 15일 영화 '남은 인생 10년' 컬래버 음원 '장마' 발매…이별 명발라드 탄생!
    [사진 = TOON STUDIO 제공] [동국일보] 가수 휘인(Whee In)이 오래도록 사랑받는 정인의 명곡을 재해석한다. 휘인이 가창에 참여한 영화 '남은 인생 10년'의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음원 '장마'가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장마'는 지난 2011년 발매된 가수 정인의 두 번째 EP 'Melody Remedy' 타이틀곡으로, 휘인의 짙은 호소력과 만나 한층 애절한 발라드로 재탄생됐다. 아날로그한 감성의 알앤비 편곡, 그루브한 악기 사운드가 휘인의 섬세한 색깔과 한 몸처럼 호흡하며 진한 이별 감성을 선사한다. 후반부로 갈수록 격정적이고 극대화되는 무드 또한 감정을 절제하는 휘인의 보컬 표현과 만나 절절함을 한층 더한다. 사랑했던 연인을 떠나보내며 흐르는 눈물을 멈추지 않는 장맛비에 비유한 가사, 여리면서도 단단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날카로운 휘인의 매력적인 보컬이 만나 '레전드 비' 노래의 탄생을 또 한번 예고하고 있다. 특히 휘인은 강약과 호흡을 다채롭게 컨트롤하는 능력으로 이별을 맞은 여자의 슬픔을 세밀하게 담아내며 많은 이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영화 '남은 인생 10년'은 스무 살이 되던 해 난치병으로 10년의 삶을 선고받은 마츠리가 삶의 의지를 잃은 카즈토를 만나 사랑에 빠져 하루하루 쌓이는 추억만큼 줄어드는 시간에 대한 애틋한 감정을 그려낸 영화다. 한편 휘인이 가창에 참여한 영화 '남은 인생 10년'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장마'는 15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 연예
    • K-pop
    2024-03-15
  • 트라이비, 신곡 'Diamond'로 눈부시게 빛났다…아이튠즈 차트 1위 등극!
    [사진 제공: 티알엔터테인먼트] [동국일보] 그룹 트라이비가 글로벌 차트 순항으로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소속사 티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라이비의 네 번째 싱글 ‘Diamond(다이아몬드)’는 아이튠즈 차트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주며 국내외 음악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발매 직후 신곡 ‘Diamond’는 아이튠즈 K팝 차트에서 터키·오스트리아 1위, 독일·영국 2위, 라트비아 3위를 비롯해 캐나다, 브라질, 핀란드 등 총 12개 지역에서 톱 50위에 안착, 높은 글로벌 성과를 보여주며 컴백 활동의 청신호를 켰다. 지난 20일 발매된 트라이비의 새 앨범 ‘Diamond’는 각자 살아온 방식도, 문화도, 개성도 다른 여섯 소녀들이 고난과 역경을 딛고 내 안의 진정한 나를 찾는 과정을 ‘Diamond’에 비유한 앨범으로, 서로 다른 매력의 타이틀곡 ‘Diamond’와 수록곡 ‘Run(런)’으로 트라이비의 폭넓은 음악성을 보여줬다. 타이틀곡 ‘Diamond’는 ’정해진 답은 없으니까 그냥 원하는 대로 가 가도 돼 좀 다르면 어때’, ‘언제 어디에 있든지 난 I can make it right 모든 건 나로 인해 변하니까’처럼 포기하고 싶은 순간, 나를 일으켜주는 주문을 외우는 듯한 희망찬 노랫말과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특히 Afrobeats(아프로비츠) 장르를 트라이비만의 독창적인 매력과 세련된 스타일로 그리며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채우고 있다. 트라이비는 1년 만의 컴백인 만큼 연습실 영상, 퍼포먼스 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와 성수 팝업스토어로 팬들의 기다림을 충족시켜 주고 있는 중. 특히 성황리에 열리고 있는 팝업스토어에서는 팬들을 위한 사랑스러운 포토존과 역대급 선물 퍼레이드로 특별한 추억을 안기고 있다. 한편 트라이비는 각종 음악방송을 통해 새 싱글 ‘Diamond(다이아몬드)’ 컴백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지난 21일부터 성동구 연무장길 온더무브에서 트라이비 컴백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 연예
    • K-pop
    2024-02-23
  • 경서예지X전건호 '다정히 내 이름을 부르면', 멜론 2억 스트리밍 달성!
    [사진 = 에버그로우 제공] [동국일보] 가수 경서예지(경서, 예지)와 전건호의 '다정히 내 이름을 부르면'이 멜론에서만 2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경서예지, 전건호의 '다정히 내 이름을 부르면'은 23일 기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 누적 스트리밍 2억 500만 건을 돌파했다. '다정히 내 이름을 부르면'은 지난 2021년 5월 발매된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이다. 한상원 작곡가와 먼데이키즈 이진성이 직접 프로듀싱해 완성도를 높였고, 경서예지와 전건호는 포근한 목소리로 설레는 감성을 배가했다. 발매 직후부터 남녀노소 전 세대 음악 팬들에게 호평 받아온 '다정히 내 이름을 부르면'은 발매 1년여 만인 2022년 7월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누적 음원 스트리밍 1억 건을 달성하며 플래티넘 인증 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이어 2022년 멜론 연간 차트에서는 8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후에도 꾸준히 음원 차트를 순항한 '다정히 내 이름을 부르면'은 멜론 2억 스트리밍 고지까지 밟으며 메가 히트곡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원곡의 인기에 힘입어 경서예지와 전건호는 2021년 10월 각각 단독으로 여자, 남자 버전의 '다정히 내 이름을 부르면'을 정식 발매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명곡의 가치를 입증했다. 이 또한 많은 음악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20년대 대표 메가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한 '다정히 내 이름을 부르면'의 기세가 올해도 계속될 전망이다.  
    • 연예
    • K-pop
    2024-02-23
  • 한경일, 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 OST '눈물샘' 22일 전격 발매…짙은 이별 감성 완성!
    [사진 제공: 더하기미디어] [동국일보] 가수 한경일이 ‘피도 눈물도 없이’ OST로 짙은 이별 감성을 드리운다. 오늘(2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한경일이 참여한 KBS2 일일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 OST ‘눈물샘’이 발매된다. ‘피도 눈물도 없이’의 다섯 번째 OST 타이틀곡 ‘눈물샘’은 수많은 인기 OST 프로듀싱을 책임져 온 필승불패W, 황병희, 지민(JAK), 함하빈이 합세해 웰메이드 발라드곡으로 탄생시켰다. 세련된 사운드와 ‘너무 보고 싶어 눈물이 나와/몇 날 며칠을 울고 울어도 멈추질 않아/고장 나 버린 이 눈물샘을 이젠 어떡해/누가 제발 좀 알려줘’와 같이 아련한 무드의 가사가 조화를 이룬다. ‘원조 발라더’ 한경일의 감미로우면서도 단단한 보컬과 독보적인 감성이 곡 전체를 감싸며 마음을 울릴 계획이다. 한경일은 지난 2002년 1집 앨범 ‘한경일 No.1’으로 정식 데뷔해 ‘내 삶의 반’, ‘한 사람을 사랑했네’, ‘이별은 멀었죠’ 등 다수의 발라드 히트곡을 통해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사랑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OST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는 만큼 이번 OST를 향한 관심이 고조된다. ‘피도 눈물도 없이’는 어린 시절 부모의 이혼으로 헤어진 자매가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다시 만나 파국으로 치닫는 비극적인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이소연, 하연주, 오창석, 장세현 등 베테랑 배우들의 열연과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한경일이 참여한 ‘피도 눈물도 없이’ OST ‘눈물샘’은 오늘(2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된다.  
    • 연예
    • K-pop
    2024-02-22
  • 걸그룹 '트라이비', 20일 새 싱글 'Diamond' 전격 발매…"놉, 타이틀곡 안무 메이킹 참여"
    [사진 제공: 티알엔터테인먼트] [동국일보] 그룹 트라이비가 완벽한 다이아몬드로 빛난다. 소속사 티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라이비는 오늘(2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싱글 ‘Diamond(다이아몬드)’를 발매한다. ‘Diamond’는 각자 살아온 방식도, 문화도, 개성도 다른 여섯 소녀들이 고난과 역경을 딛고 내 안의 진정한 나를 찾는 과정을 ‘Diamond’에 비유해 다듬어지지 않았던 원석이었던 멤버들이 결국에는 존재만으로 완벽한 다이아몬드처럼 빛난다는 뜻을 담았다. 동명의 타이틀곡 ‘Diamond’는 포기하고 싶은 순간, 나를 일으켜주는 주문을 외우는 듯한 긍정적인 노랫말과 모두가 따라 부를 수 있는 후렴, Afrobeats(아프로비츠) 특유의 여유로운 분위기가 트라이비의 보컬과 잘 어우러져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 곡은 스트릿 댄스 크루 LADYBOUNCE(레이디바운스)의 리더 놉이 안무 메이킹에 참여해 Afrobeats(아프로비츠)의 리듬이 돋보이는 퍼포먼스에 트라이비만의 독보적인 표현력을 더하며 몰입감을 높였다. 수록곡 ‘Run(런)’은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서로에게 혹은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각자의 소망을 담아내며 꿈을 향한 트라이비의 거침없는 질주를 그렸다. 약 1년의 공백기 동안 자신만의 원석을 다듬어온 트라이비. 전작보다 한층 더 여유롭고 성숙한 모습으로 ‘자체발광’하는 다이아몬드같이 찬란한 매력을 뽐내며 2024년 활동의 포문을 힘차게 열 예정이다. 완벽한 합이 돋보이는 뛰어난 보컬, 퍼포먼스 역량과 6인 6색 스타일리시한 비주얼, 대중적이면서도 독특한 음악으로 매 앨범마다 커리어하이를 쓰고 있는 트라이비가 이번 앨범에서는 어떤 음악적 변신을 이루며 대중과 소통할지 기대감이 배가된다. 한편 트라이비의 네 번째 싱글 ‘Diamond(다이아몬드)’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늘(2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그리고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성동구 연무장길 온더무브에서 트라이비 컴백 기념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 연예
    • K-pop
    2024-02-20
  • 박보람, 허각과 신곡 '좋겠다' 협업…'슈퍼스타K2' 인연으로 듀엣 성사!
    박보람과 허각 [사진 = 제나두엔터테인먼트, 빅플래닛메이드엔터 제공] [동국일보] 가수 박보람이 허각과 손잡고 신곡을 발매한다. 15일 소속사 제나두엔터테인먼트는 "박보람이 오는 18일 새 싱글 '좋겠다'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좋겠다'는 박보람이 지난해 6월 발매한 싱글 '장마' 이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이다. 이번 곡은 박보람이 출연해 이름을 알린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2'에서 인연을 맺은 가수 허각과의 듀엣곡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두 보컬리스트의 탄탄한 가창력과 섬세한 곡 해석력이 더해진 듀엣곡 '좋겠다'는 헤어진 남녀 사이에 미련이 가득 남은 상황을 담은 현실적인 가사가 특징이다. 이별 후 밥도 못 먹고 힘들어하길 바라는 마음과 서로의 이름이라도 나오면 심장이 빨리 뛰고 눈물이 나는 슬픔을 표현했다. 박보람은 2014년 싱글 '예뻐졌다'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이후 '미안해요', '애쓰지 마요', '괜찮을까', '싶으니까', '가만히 널 바라보면' 등 꾸준하게 음원을 발매했으며, 드라마 '내성적인 보스', '맨투맨', '슬기로운 감빵생활', '진심이 닿다' 등 다양한 OST에 참여하며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은 박보람은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박보람과 허각이 호흡을 맞춘 '좋겠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 연예
    • K-pop
    2024-02-15
  • 걸그룹 '트라이비', 새 싱글 'Diamond' 앨범 제작기 공개…비주얼 콘셉트 깜짝 스포!
    [사진 출처: 티알엔터테인먼트] [동국일보] 그룹 트라이비가 1년 만의 컴백에 칼을 갈았다. 소속사 티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20일 발매될 트라이비의 네 번째 싱글 ‘Diamond(다이아몬드)’ 앨범 제작기 #1 비주얼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지아와 소은이 직접 브리핑하는 트라이비의 베스트&워스트 스타일링이 낱낱이 담겼다. PT 자리에는 트라이비 앨범의 비주얼을 전반적으로 책임지고 있는 비주얼 디렉터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소은과 지아는 전작들의 스타일링을 토대로 멤버들의 장, 단점을 가감 없이 발표했고, 의상과 헤어, 메이크업까지 주도 면밀하게 분석한 프레젠테이션으로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었다. 베스트, 워스트 스타일링은 물론, 찰떡 스타일링까지 제안, 비주얼 디렉터까지 공감하게 만들며 맞춤옷을 입은 트라이비의 역대급 신보 비주얼을 예감케 했다. 현재 트라이비는 1년 만의 컴백인 만큼 멤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다채로운 신보 프로모션 콘텐츠를 순차 공개하며 그들을 기다렸던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켜주고 있다. 트라이비는 오는 20일, 지난해 2월 발매한 ‘W.A.Y(웨이)’ 이후 1년 만에 컴백한다. 신보 ‘Diamond’는 각자 살아온 방식도, 문화도, 개성도 다른 여섯 소녀들이 고난과 역경을 딛고 결국 내 안의 진정한 나를 찾는 과정을 ‘Diamond’에 비유한 앨범으로, 동명의 타이틀곡 ‘Diamond’와 수록곡 ‘Run’ 2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Diamond’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아프로비츠(Afrobeats) 장르를 트라이비만의 개성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모두가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넘치는 후렴과 아프로비츠(Afrobeats) 특유의 여유로운 분위기가 매일 듣고 싶게 만든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 나를 일으켜주는 주문을 외우는 듯한 희망적인 노랫말이 많은 이들에게 따스한 위로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록곡 ‘Run’은 트라이비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서로에게, 그리고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진심을 담았다.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신나는 드럼 사운드로 타이틀곡 ‘Diamond’와는 또 다른 무드를 선사한다. 트라이비는 이번 앨범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아우르는 독보적인 콘셉트 소화력과 업그레이드된 음악성, 음악을 향한 다부진 포부와 열정을 오롯이 보여주며 다이아몬드처럼 눈부신 존재감을 내뿜을 계획이다. 한편 트라이비의 네 번째 싱글 ‘Diamond(다이아몬드)’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는 2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트라이비의 컴백 기념 팝업 스토어 일정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 연예
    • K-pop
    2024-02-13
  • 레인즈 '주원탁', '피도 눈물도 없이' OST 주자 출격…'니가 떠난 그 후로' 7일 전격 발매!
    [사진 제공: 더하기미디어] [동국일보] 가수 주원탁(JUWONTAK)이 ‘피도 눈물도 없이’ OST 라인업에 합류한다. 오는 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주원탁이 참여한 KBS2 일일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 OST Part.3 ‘니가 떠난 그 후로’가 발매된다. ‘니가 떠난 그 후로’는 사랑이 떠난 후 찾아온 공허함과 슬픔을 눌러 담은 곡이다. ‘사랑한단 말 못 하고 너를 떠나보낸 일도/하루하루 울다 지쳐 잠이 들던 모든 날도 너를 밀어내고 아파하는 내 마음도/먼 훗날 추억이 되길 난 바랄 뿐이야‘와 같이 이별의 현실을 표현한 노랫말이 먹먹함을 자아낸다. 주원탁만의 진정성 넘치는 보컬과 단단한 음색이 풍성한 사운드와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큰 감동을 이끌 전망이다. 이번 곡은 인기 OST 작업을 책임져 온 필승불패W, 황병희, 이한이 힘을 보태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주원탁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으로, 프로젝트 보이그룹 레인즈로 데뷔해 그룹 활동은 물론, 앨범과 다양한 드라마, 웹툰 OST 가창자로 활약하며 솔로 아티스트로도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만큼 이번 OST를 향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피도 눈물도 없이’는 어린 시절 부모의 이혼으로 헤어진 자매가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다시 만나 파국으로 치닫는 비극적인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이소연, 하연주, 오창석, 장세현 등 명품 배우들의 열연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편 주원탁이 참여한 ‘피도 눈물도 없이’ OST ‘니가 떠난 그 후로’는 오는 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된다.  
    • 연예
    • K-pop
    2024-02-06
  • 걸그룹 '트라이비', 새 싱글 'Diamond' 스포일러 기습 공개!…20일 컴백 기대↑
    [사진 출처: 티알엔터테인먼트] [동국일보] 그룹 트라이비가 ‘다이아몬드’를 향한 여정을 떠났다. 소속사 티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일 트라이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Diamond - 6개의 보석’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스무 살을 맞아 처음 여행을 간 두 친구 소은과 지아, 다이아몬드를 찾아 제주도로 온 켈리, 100만 틱톡커 미레,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주인 송선과 현빈이 다이아몬드를 찾으며 하나가 되는 흥미로운 콘셉트의 영상이 그려졌다. 켈리가 가진 다이아몬드 지도를 이정표 삼아 여섯 개의 다른 모양을 가진 반짝이는 다이아몬드를 찾는데 성공했고, 지도에 새롭게 생긴 목적지인 바닷가 모래사장에서 다 함께 다이아몬드를 발견하는 장면을 끝으로 영상이 마무리돼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특히 이번 영상에서는 신곡 안무를 비롯해 깨알 스포일러가 숨겨져 있어 팬들의 추리 본능을 깨웠다. 컴백 전 멤버들이 직접 출연한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담긴 고퀄리티 스포일러 영상에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트라이비는 오는 20일 네 번째 싱글 ‘Diamond(다이아몬드)’로 컴백한다. 1년 만의 컴백인 만큼 트라이비는 탄탄한 보컬과 퍼포먼스 역량, 성숙한 비주얼, 개성 넘치는 트라이비 표 음악으로 한 단계 성장한 음악적 면모를 백분 발산할 전망이다. 한편 트라이비의 네 번째 싱글 ‘Diamond(다이아몬드)’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는 2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연예
    • K-pop
    2024-02-05
  • '미스터트롯2' TOP7 박성온, 정식 가수로 첫발 내디딘다…신곡 '살리고' 8일 발매!
    [사진 = 냠냠엔터테인먼트 제공] [동국일보] '미스터트롯2' TOP7 박성온이 첫 정식 음원을 발매한다. 박성온은 오는 8일 오후 6시 첫 싱글 앨범 '살리고'를 발매하며 가수로서의 첫발을 내디딘다. '살리고'는 신나는 댄스와 국악이 만난 하이브리드 트로트 곡으로, 세상 모든 이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한다. 특히 전주부터 신명 나는 태평소가 흥을 살리고, 사물놀이의 함성 그리고 박성온의 보컬이 시작되는 순간 리스너들의 귀를 자극하며 기분을 살려준다. 지난 1일 비스타컴퍼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살리고'의 첫 번째 티저가 공개됐다. 노란색 트레이닝복을 입은 박성온은 마치 이소룡을 떠오르게 하는 비주얼로 등장해 시선을 모았다. 따분한 표정과 함께 라디오를 켠 박성온은 '살리고' 전주가 나오자 몸을 들썩이며 흥에 취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박성온은 가수로 변신해 춤을 추고, 스튜디오 촬영에 임하는 등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였다. 박성온은 TV CHOSUN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이하 '미스터트롯2')에서 '트로트 신동'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찍어 TOP7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트랄랄라 브라더스', '미스터로또' 등에 출연하며 감동 가득한 무대를 선보였고, 현재는 '미스터트롯2' TOP7 콘서트를 진행하며 전국 각지의 팬들과 만나고 있다. 또한 박성온은 팬클럽과 함께 울산광역시 울주군 중증 장애인자립생활센터 및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박성온의 첫 싱글 앨범 '살리고'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 연예
    • K-pop
    2024-02-02
  • 에일리, 포지션 명곡 '하루' 리메이크 확정…4일 음원 발매!
    [사진 = A2Z엔터테인먼트(팝뮤직) 제공] [동국일보] 가수 에일리가 리뉴얼 프로젝트의 가창자로 나선다. 에일리는 오는 4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리뉴얼 프로젝트 음원 '하루'를 발매한다. '하루'는 지난 2007년 포지션이 발매한 정규앨범 '애가(愛歌)'의 타이틀곡이다. 지난 2005년 발매된 Nakashima Mika(나카시마미카)의 '櫻色舞うころ/Sakurairo Maukoro(사쿠라이로 마우코로)'가 원곡으로 발매 당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하루'는 포지션에 이어 17년 만에 감성 짙은 에일리의 목소리와 만나 새롭게 재해석된다. 특히 에일리는 디테일한 감정 표현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곡이 가진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피아노와 스트링 사운드와 어우러져 한 편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에일리는 그간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저녁 하늘', 'Heaven (헤븐)', '보여줄게', '노래가 늘었어' 등 독보적인 성량과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들을 발매하며 활발하게 음악 팬들과 만나왔다. 지난 1월 6일 단독 콘서트 'I AM : COLORFUL (아이 엠 : 컬러풀)' 부천 공연을 마지막으로 전국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리뉴얼 프로젝트는 친근한 J팝 명곡을 국내 아티스트의 목소리로 재해석해 새로움을 더하거나, 신곡에 J팝의 감성을 더해 일본어 버전으로 발매하는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로, 기존 곡의 장점과 매력은 유지하되 새로운 편곡을 통해 확장된 이야기를 전달한다. 한편, 에일리가 가창에 참여한 리뉴얼 프로젝트 컬래버레이션 음원 '하루'는 오는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 연예
    • K-pop
    2024-02-02
  • 걸그룹 '트라이비', 1년 만에 돌아온다…20일 새 싱글 'Diamond'로 컴백 확정!
    [사진 제공: 티알엔터테인먼트] [동국일보] 그룹 트라이비가 1년 만에 돌아온다. 소속사 티알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0일 트라이비의 컴백 소식과 함께 네 번째 싱글 ‘Diamond(다이아몬드)’ 티저 포스터를 기습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감각적으로 쓰인 앨범명 ‘Diamond’ 타이포그래피와 릴리즈 정보가 담겼다. 끝없이 펼쳐진 사막 한가운데 무성하게 피어난 꽃들과 핑크빛 비눗방울이 묘한 대조를 이루며 몽환적인 감성을 극대화했다. 사막에 만발한 꽃이 트라이비의 강인하고 굳은 의지를 연상케 했다. 트라이비는 오는 20일 컴백을 확정, 지난해 2월 ‘W.A.Y(웨이)’ 이후 1년 만에 새 앨범 ‘Diamond’를 발표한다. 전작에서 실패의 두려움보다는 자신감 넘치는 당당한 나와 우리의 모습을 그들만의 시선으로 솔직 발칙하게 담아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더 성숙하고 견고해진 음악적 면모와 세련된 비주얼, 단단한 내면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음악적 변신과 다채로운 콘셉트 소화력, 음원·음반 커리어 하이를 거듭하고 있는 트라이비가 이번 앨범을 통해 선보일 한계 없는 스펙트럼에 기대감이 샘솟는다. 트라이비는 지난 2021년 2월 첫 앨범 ‘TRI.BE Da Loca(트라이비 다 로카)’로 가요계 데뷔한 이후 ‘러버덤(RUB-A-DUM)’, ‘우주로(WOULD YOU RUN)’, ‘KISS(키스)’, ‘WE ARE YOUNG(위 아 영)’ 등 장르를 불문한 트라이비 표 음악으로 탄탄한 팬덤을 쌓았다. 글로벌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의 글로벌 캠페인 아시아 대표 파트너 활약에 이어 미국 투어, 일본 팬미팅 등 국내외를 넘나들며 광폭 행보 중이다. 한편 트라이비의 네 번째 싱글 ‘Diamond(다이아몬드)’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는 20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연예
    • K-pop
    2024-02-02
  • 플레이브, 26일 새 미니앨범 발매…컴백 스케줄러 공개 "버추얼 아이돌 신드롬" 예고!
    [자료제공-블래스트] [동국일보]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PLAVE)가 오는 26일 전격 컴백한다. 오늘 2일 소속사 블래스트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플레이브의 두 번째 미니앨범 ‘Asterum : 134-1’의 컴백 스케줄러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컴백을 예고했다. 앞서 지난 29일 깜짝 공개된 영상에는 아름다운 유성이 떨어지는 하늘의 모습이 담기며 새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플레이브는 지난해 3월 첫 번째 싱글 ‘기다릴게’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어 ‘여섯 번째 여름’, 캐롤 송 ‘Merry PLLIstmas'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버추얼 아이돌 신드롬을 일으켰다. 특히, ‘여섯 번째 여름’은 2023년 데뷔한 신인그룹의 노래 중 멜론에서 23년에 가장 많이 재생된 곡으로 기록되며 새로운 음원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플레이브는 미니 1집 ‘ASTERUM : The Shape of Things to Come’으로 초동 20만 장을 기록하며 파격적인 행보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 플레이브의 미니 2집 ‘Asterum : 134-1’은 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 연예
    • K-pop
    2024-02-02
  • 먼데이 키즈, 4일 신곡 '니 추억에게 구걸하듯이' 발매 확정…창원 콘서트서 무대 공개!
    [사진 = 먼데이키즈 컴퍼니 제공] [동국일보] 가수 먼데이 키즈(Monday Kiz)가 3개월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다. 먼데이 키즈는 오는 2월 4일 새 디지털 싱글 ‘니 추억에게 구걸하듯이’를 발매한다. ‘니 추억에게 구걸하듯이’는 먼데이 키즈가 지난해 11월 발매한 곡 ‘사랑이라 쓰면 안 될까 (부제: 이별책)’ 이후 3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다. 먼데이 키즈표 웰메이드 이별 발라드가 지난가을에 이어 올겨울에도 리스너들에게 계절 맞춤 귀 호강을 선사할 전망이다. 먼데이 키즈가 직접 작곡를 맡아 자신만의 짙은 감성을 담아냈다. 또한, ‘사랑이라 쓰면 안 될까 (부제: 이별책)’를 비롯해 ‘남자가 사랑을 버리는 이유’, ‘슬픈 부탁’, ‘나쁜 남자’, ‘속죄’ 등 먼데이 키즈와 다양한 곡들을 함께 작업해온 작사가 윤경이 작사에 참여해 완성도에 힘을 보탰다. 신곡 발매에 이어 먼데이 키즈는 오는 3월 1일 창원에서 단독 콘서트 투어 ‘The Real Voice (더 리얼 보이스)’의 다섯 번째 공연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지난해 12월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 광주에서 ‘The Real Voice’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먼데이 키즈는 창원 콘서트로 열일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니 추억에게 구걸하듯이’를 비롯한 풍성한 무대가 기대된다. 먼데이 키즈의 새해 첫 신곡 ‘니 추억에게 구걸하듯이’는 오는 2월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먼데이 키즈 콘서트 ‘The Real Voice’ 창원 공연은 3월 1일 오후 6시 KBS창원홀에서 열리며, 티켓은 오늘(31일) 오후 2시 온라인 예매처 인터파크 티켓, 티켓링크를 통해 오픈된다.  
    • 연예
    • K-pop
    2024-02-01
  • 한동근, 정통 발라드의 진수…29일 '언젠가는 다시 만난다' 발매!
    [사진 = TOON STUDIO 제공] [동국일보] 한동근이 정통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준다. 한동근이 가창에 참여한 인기 네이버웹툰 '선녀외전'의 컬래버 음원 '언젠가는 다시 만난다'가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언젠가는 다시 만난다'는 헤어진 연인을 향한 그리움과 미련을 담아낸 정통 발라드 곡이다. 겉으론 냉정한 척하지만, 추억 속을 찾아 헤매며 가슴 아픈 이별을 견디지 못하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언젠가 다시 만날 거라는 헛된 믿음과 그러면서도 상대를 영원히 잊지 않겠다는 다짐이 한동근의 풍성한 감정선과 어우러져 애절한 무드를 자아낸다. 한동근은 압도적인 보컬 실력과 완성도 높은 테크닉을 통해 끝없는 기다림을 노래하며 이별을 겪은 이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낸다. 또 묵직하면서도 폭발적인 보이스에 미련이 묻어난 가사와 가슴을 찌르는 감성을 담아내며 듣는 이들의 마음을 아릿하게 적신다. 특히 후렴구부터 애절하게 터지는 한동근의 목소리에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이 더해져 한층 폭발적인 아련함을 선사하며 작품의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한동근이 컬래버 음원에 참여한 '선녀외전'은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꾼을 모티프한 작품으로 날개옷을 되찾기 위한 21세기 선녀의 피 튀는 복수와 증오 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현재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작품으로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한동근이 가창한 인기 네이버웹툰 '선녀외전'의 컬래버 음원 '언젠가는 다시 만난다'는 29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 연예
    • K-pop
    2024-01-29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