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Home >  스포츠  >  스포츠일반

실시간뉴스

실시간 스포츠일반 기사

  • 이기훈 감독, '2021 세팍타크로 어워즈' 최우수 지도자상 수상
    고양시청 이기훈 감독, '2021 세팍타크로 어워즈' 최우수 지도자상 수상 [동국일보] 고양시청 소속 이기훈 감독이 지난 16일 대전 라도무스 아트센터에서 열린 '2021 세팍타크로 어워즈'에서 최우수 지도자상을 수상했다.이에, 창단 13년째인 고양시청팀은 올해 5월 임안수 선수가 국가대표로 선발되면서 6명의 선수 중 4명이 국가대표인 창단 이래 가장 많은 국가대표가 포진하고 있다. 또한, 2019년 연맹에서 개최한 전국대회 모두를 우승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바 있고 올해에도 전국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한편, 고양시청 이기훈 감독은 "2022년에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우리 팀 선수가 최대한 많이 출전하고 전국체육대회 금메달을 획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2021-12-17
  • 노범수, 문경왕중왕전 씨름대회서 통산 9번째 태백장사…올시즌 5관왕
    노범수, 문경왕중왕전 씨름대회서 통산 9번째 태백장사 [동국일보] 노범수(23·울주군청)가 '위더스제약 2021 민속씨름 문경왕중왕전'에서 태백장사(80㎏ 이하)에 등극하며 개인 통산 9번째(태백장사 8회·금강장사 1회) 장사 타이틀을 획득했다. 노범수는 16일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태백장사 결정전(5전 3승제)에서 윤필재(의성군청)를 3-1로 제압하며 장사에 등극했다. 올해 21 해남, 21 단오, 21 천하장사, 21 평창대회에서 태백급 최강자 자리에 올랐던 노범수는 이날로 올시즌 5관왕을 달성하며 개인 통산 아홉 번째 황소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8강에서 김성용(제주특별자치도청)을 2-1로 꺾은 노범수는 4강에서 권진욱(태안군청)을 밭다리와 덧걸이로 무너뜨리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전 첫판 밀어치기로 윤필재를 쓰러뜨린 노범수는 두 번째 판을 상대에게 내줬으나 이어진 경기에서 배지기되치기를 연달아 성공시키며 태백장사에 올랐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2021-12-16
  • 국기원 태권도시범단, 유럽 2개국 파견 결단식 개최
    [동국일보]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이 유럽 2개국에서 태권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출국한다.이에, 홍일화 단장(국기원 이사)을 비롯해 총 24명으로 구성된 시범단 일행은 오는 9월 10일부터 20일까지 유럽의 덴마크, 포르투갈 등 국가를 돌며 태권도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또한, 시범단은 12일 덴마크 동부의 도시 프레데릭스베르에서 '태권도 시범 공연'을 시작으로 16일 포르투갈 리스본 컬처게스트에서 한-포르투갈 수교 60주년 기념 '한국문화의 밤'에 참여해 태권도 시범을 펼치며 유럽인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18일 포르투갈 리스본체육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대사배 태권도대회'의 축하시범을 통해 한국과 포르투갈 양국의 상호 우호증진에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한편, 이동섭 국기원장은 9일 오후 2시 국기원 중앙수련장에서 열린 결단식에서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20개월 만에 이뤄진 시범단의 미국 파견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말하면서,    "이번 유럽 파견도 완성도 높은 시범으로 우리의 자랑스러운 태권도를 덴마크와 포르투갈 국민들의 뇌리에 각인시키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끝으로, 지난달 27일 '캘리포니아주 태권도의 날(California Taekwondo Day)' 기념행사에서 축하시범을 펼치기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던 시범단은 파견일정을 순조롭게 마치고 지난 6일 귀국했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2021-09-09
  • 도쿄올림픽, 17일간의 여정을 끝으로 일정 마무리
    [동국일보] 코로나 19 여파 속에 치러진 2020 도쿄올림픽이 지난 8일(일) 도쿄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폐회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에, 팬데믹 영향으로 올림픽이 1년 연기되는 초유의 상황 속에서 극적으로 개최하게 된 2020 도쿄올림픽은 사상 최초로 무관중 경기를 진행하는 등 우여곡절 끝에 17일간의 여정은 끝을 맺었으며,    폐회식에서는 개최국 일본과 난민 대표팀을 비롯한 206개의 참가국 선수들이 한데 모여 3년 뒤 2024 파리올림픽을 기약하면서 마침표를 찍었다.특히, '감동으로 하나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렸던 개회식에 이어 폐회식 역시 '우리가 공유하는 세계'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순서 없이 동시에 입장한 각 나라의 국기를 든 기수들은 중앙 원형 무대를 둘러싸면서,    열정, 희망, 헌신, 꿈을 담은 불빛이 하늘에서 쏟아져 공중에서 올림픽의 상징인 오륜을 그리며 폐회식 무대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폐회식의 하이라이트는 오륜기를 2024 파리올림픽 조직위원회로 이양한 후에 보여진 파리올림픽 홍보 영상으로 파리 곳곳의 명소에서 프랑스 국가를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는 장면을 지나 묘기 자전거를 타는 것으로 연결됐고,    그 움직임을 따라 비춰지는 베르사유 궁전 등 유서 깊은 조형물들이 시선을 사로잡으며 차기 올림픽을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아울러, 2024 파리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크 댄스를 추는 선수들의 다이내믹한 춤사위와 함께 공중에서 프랑스의 삼색기를 그리는 에어쇼가 펼쳐졌고,    에펠탑 앞 광장에 모여 프랑스 국기를 흔들며 열광하는 시민들의 모습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로 꽉 채운 파리 올림픽 홍보영상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한편, 17일 동안 타오르던 성화가 꺼지면서 막을 내린 2020 도쿄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은 금메달 6, 은메달 4, 동메달 10로 총 20개의 메달로 종합순위 16위를 차지했으며,    원래 목표했던 순위보다는 못 미치지만 MZ세대 선수들의 활약과 한국 스포츠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 새로운 신기록의 탄생은 3년 뒤에 있을 2024 파리 올림픽에서의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끝으로, 대한민국 대표팀은 2020 도쿄올림픽 17일간의 열전을 모두 끝마쳤으며 다음 올림픽은 3년 후인 2024년에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2021-08-09
  • 신재환, 2020 도쿄올림픽 체조 '6번째 금메달' 획득
    [동국일보] 2020 도쿄올림픽 10일 차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금메달 소식이 전해졌다.이에, 한국 체조의 기대주로 꼽히던 신재환이 한국 체조 역사상 두 번째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2020 도쿄올림픽에서 양궁과 펜싱에 이어 대한민국에 6번째 금메달을 안긴 3번째 종목은 체조가 됐다.    특히, 전날 여서정이 여자 도마에서 동메달을 차지한 것에 이어 신재환이 금메달을 목에 걸면서 체조는 금 1개, 동 1개라는 최고의 성적을 냈다.또한, 메달 기대주였던 양학선은 결승 진출에 실패했고 그의 뒤를 이을 차세대 기대주였던 신재환이 예선에서 전체 선수들 중 1위를 차지하면서 2일(월) 열린 결승 무대에서 신재환은 8명의 선수 중 6번째로 출전했다.   아울러, 1차시기에 공중에서 세바퀴 반을 돈 뒤 착지하는 난도 6.0의 기술을 선보인 신재환은 착지에서 약간의 실수가 있었음에도 군더더기 없는 연기와 고난도 기술로 14.733점을 받았고,    2차시기의 기술 난도는 5.6으로 이번에는 도약부터 착지까지 완벽한 연기를 선보였고 1, 2차 평균 14.783점으로 1위에 올랐다.    이어, 그의 메달은 런던올림픽 양학선의 금메달 이후 9년 만인 동시에 한국 체조 통틀어 2번째 금메달로 더욱 깊은 의미를 지니게 되면서 여홍철, 양학선에 이어 어엿한 '도마의 신' 계보를 잇게 된 신재환의 앞으로가 더욱 기대를 모은다.또한, 배드민턴 여자 복식에서 나란히 4강에 올랐던 두 조가 결승 진출에 실패하면서 이소희-신승찬 조와 김소영-공희용 조가 동메달을 놓고 겨루며 진성한 스포츠 정신을 발휘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고 멋진 경기를 보여줬다.    아울러, 김소영-공희용 조가 2-0으로 이겨 첫 올림픽 메달을 품에 안았으며 진심으로 최선을 다했던 네 선수의 경기는 빛나는 우정과 진정한 스포츠 정신에 대한 깊은 울림을 전하면서 레전드 명승부로 기억에 남을 것으로 보인다.    이어, 한국 야구 대표팀은 이스라엘을 상대로 한 본선라운드 2차전에서 18개의 안타가 폭발하면서 11-1로 7회 콜드게임으로 이스라엘을 가뿐히 제압해 준경승 진출에 성공했으며,    이번 경기로 인해 분위기 반등에 성공한 우리나라 대표팀이 과연 다음 준결승전에서도 폭발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어 챔피언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한편, 2020 도쿄올림픽에서 단체전 종목만을 남겨두고 있는 탁구도 남자 단체팀은 브라질은 상대로 8강전에서 완파하며 준결승에 올랐고 준결승에서 만나는 상대는 중국으로,    또 한 번의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여자 단체팀 역시 폴란드를 이기면서 8강에 올라섰다.끝으로, 대한민국은 종합순위 9위를 유지하고 있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2021-08-03
  • 2020 도쿄올림픽, 30일 복싱‧펜싱‧수영 출전
    [동국일보] 대한민국 '여자 복싱의 간판' 오연지가 여자복싱 사상 첫 올림픽 메달을 노린다.이에, 오연지는 오늘 30일 열리는 2020 도쿄올림픽 복싱 여자 라이트급(57-60Kg)에서 핀란드의 미라 포트코넨을 상대로 16강전을 펼친다.특히, 16강 상대인 미라 포트코넨은 리우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강자로 오연지가 미라 포트코넨의 벽을 넘고 올림픽 첫 메달 획득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으며,MBC는 2020 도쿄올림픽 복싱 여자 라이트급(57-60Kg) 오연지의 16강전을 정용검 캐스터 이상호 해설위원의 해설로 오늘 오후 5시 48분부터 방송할 예정이다.또한,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대한민국 올림픽 펜싱팀은 오늘 남자 에페 단체전 메달에 도전하며 메달 사냥에 성공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MBC는 권영준, 박상영, 송재호, 마세건이 출전하는 남자 에페 단체전 동메달 결정전을 허일후 캐스터 남현희 해설위원의 해설로 오후 6시 30분부터 생중계 한다.아울러, 남자 자유형 200m와 100m 결승에서 아쉽게 메달획득에는 실패했지만 세계적인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차세대 한국 수영의 간판으로 우뚝 선 '수영 괴물' 황선우가 2020 도쿄올림픽 남자 자유형 50m 예선전에 출전한다. 끝으로, 대한민국 남자 수영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는 황선우의 출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남자 자유형 50m 예선전은 오후 7시 12분부터 캐스터 김나진, 남유선 해설위원의 해설로 MBC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2021-07-30
  • 방탄소년단, 2020 도쿄올림픽 기간 뮤비 무상 제공
    [동국일보] 2020 도쿄하계올림픽대회에 참가 중인 대한민국 선수단(단장 장인화)을 위해 세계적인 스타 방탄소년단이 응원에 나선다.이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에서 2020 도쿄올림픽 기간에 운영하는 온라인 팀코리아하우스 내 대한민국 대중문화 콘텐츠 부분에 빅히트 뮤직이 방탄소년단의 'Butter', 'Permission to Dance' 2곡의 뮤직비디오를 무상으로 제공했다.특히, 팀코리아하우스는 대한민국 홍보와 국가대표 선수단 지원 등의 목적으로 올림픽 현장에서 운영되어 왔으나 이번 도쿄올림픽의 경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상 최초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구현하여 운영 중으로,    VR전시관은 K-Sports존, K-Culture존, K-Travel존으로 나뉘어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스포츠팬들이 태극전사들을 응원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는 등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큰 힘을 전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아울러, 팀코리아하우스 K-Culture존에는 방탄소년단뿐만 아니라 브레이브걸스, 마마무, 오마이걸, 아스트로, 에이티즈 등 유명가수들의 릴레이 댄스 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사상 최초로 준비한 온라인 팀코리아하우스 VR전시관에서 상영되는 방탄소년단의 'Butter', 'Permission to Dance'의 뮤직비디오가 태극전사들에게 큰 응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끝으로, 팀코리아하우스는 7월 15일부터 8월 8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2021-07-28
  • 국기원, 이수성 전 국무총리 '명예 8단증' 수여
    [동국일보] 국기원이 이수성 고문(전 국무총리)에게 명예단증을 수여했다.이에, 이동섭 국기원장은 6월 3일 오후 3시 국기원 이사장실에서 이 고문에게 명예 8단증을 수여했다.또한, 이 고문은 제29대 국무총리, 제20대 서울대학교 총장, 제1대 삼성언론재단 이사장, 백범 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한민족원로회 공동의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지난 5월 12일 개최한 '2021년도 제4차 임시이사회'에서 이사회의 동의를 얻어 고문직을 맡게 됐다. 아울러, 이 자리에서 전갑길 국기원 이사장은 이 고문에게 고문 추대패를 전달하고 태권도에 대한 깊은 관심과 고견을 부탁했다.   한편, 이 고문은 "세계태권도본부인 국기원의 고문을 맡게 된 것도 영광인데 이렇게 명예단증까지 받게 돼 고마운 마음뿐"이라며 "앞으로 태권도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2021-06-04
  • 대한산악연맹,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 개최
    [동국일보]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오는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 중랑 용마폭포공원 스포츠클라이밍경기장에서 제 41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2021 국가대표 선발전)를 개최한다.이에, 이번 대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무관중으로 진행하며 선수들은 물론 심판과 운영진까지 모두 PCR 검사를 받아야 입장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 연맹에서 처음 개최하는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는 신한금융그룹과 노스페이스가 공식후원하며 (주)부토라가 협찬,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중랑구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또한, 2021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한 이번 대회엔 이미 도쿄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한 서채현(18), 천종원(25) 등이 출전하여 올림픽 전 경기력을 점검하고 금년도 하반기부터 국제대회에 파견할 국가대표 선수들을 선발할 예정으로,    대회가 열리는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용마폭포공원 스포츠클라이밍경기장은 올가을 10월에 IFSC(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 스포츠클라이밍 월드컵도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주목받고 있는 스포츠클라이밍은 동호인 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2030세대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한편,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은 "대회 전 기간 동안 대한산악연맹 유튜브와 네이버 TV를 통해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전 경기를 생중계 할 예정"이라면서,    "국제대회 26번 우승의 레전드인 암벽여제 김자인 선수가 13일 서채현, 천종원 선수 출전이 예상되는 여자 리드 결승과 남자 볼더링 결승의 깜짝 해설자로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2021-05-18
  • 국기원 WTA, '태권도 호신술 지침서' 발간
    [동국일보]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WTA)이 '태권도 호신술 지침서'를 발간했다.이에, 통합본을 비롯해 1, 2, 3급으로 구분하여 발간한 지침서는 태권도 지도자가 수련생에게 호신술을 효율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표준 지도법을 담고 있다.또한, 지침서는 태권도 호신술 지침서 이해, 태권도 호신술 기술, 태권도 호신술 평가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고 교육 방향 및 교육 목표, 과정에서부터 기술 원리, 사용 전략, 기술 체계,    그리고 각종 호신술과 활용 방법까지 태권도 호신술 지도에 필요한 방법이 총망라되어 있다.아울러, WTA는 태권도 호신술 교재(지난해 8월 발간) 외에 지도법까지 표준화된 지침서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지난해 8월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발간 사업에 착수했으며,지침서는 김충환 책임연구원을 비롯한 허득무, 최창민 공동연구원 등 WTA 소속 교수가 참여해 약 8개월 만에 결실을 맺게 됐다.한편, WTA는 "지침서를 통해 태권도 지도자가 호신술의 핵심 원리와 요령을 숙지하고, 일관성 있게 지도하기 위한 핵심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면서,"태권도 지도자 및 WTA 호신술 교수 등이 지침서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각종 연수(교육)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2021-04-25
  • '2021 코리아컵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 대회' 개최
    [동국일보] 문화체육관광부는 강원도, 평창군, 2018 평창 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 이하 기념재단)과 함께 3월 9일부터 25일까지 평창동계올림픽 슬라이딩센터에서 '2021 코리아컵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 대회'를 개최한다.이에, 이번 대회는 '신남방 썰매종목(슬라이딩) 챔피언 육성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신남방 4개국(베트남,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태국) 선수들이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에서 열리는 국제대회에 참가하지 못하고,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참가 자격 획득을 위한 실적을 쌓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의 국제공인을 받아 마련한 대회이다.    특히, 문체부, 강원도, 평창군이 주최하고 기념재단과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이 주관하고 있으며 문체부는 평창동계올림픽 유산사업의 일환으로 신남방 국가의 봅슬레이‧스켈레톤 선수가,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도록 '신남방 썰매종목(슬라이딩) 챔피언 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현재 평창에서 신남방 4개국의 선수 14명이 훈련하고 있고 이번 대회에는 신남방 4개국 선수를 포함해 국내에서 전지훈련하고 있는 이스라엘, 호주, 대한민국 등 7개국 선수 40여 명이 출전할 예정이다.    이어,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스켈레톤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윤성빈 선수도 이번 대회에 참가하며 대회 전 2주간 자가격리를 하고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은,    국외 선수들도 출전할 수 있도록 운영하여 이번 대회를 명실공히 국제대회로 만들 계획이다.   아울러, 신남방 선수들은 이번에 처음으로 국제대회에 출전해 국제대회 1회 참가와 1개 경기장에서의 완주 실적을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문체부는 "신남방 선수들이 다른 국제대회에도 꾸준히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대회는 무관중으로 열리고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안전을 최우선으로 경기를 진행할 방침이다.   끝으로,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아시아 썰매종목 진흥에 기여하게 될 이번 대회가 봅슬레이‧스켈레톤 북미컵, 유로파컵과 같은 국제대회로 정착해 평창이 아시아 동계스포츠의 중심지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 스포츠
    • 스포츠일반
    2021-03-04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