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문화  >  미술/건축

실시간뉴스

실시간 미술/건축 기사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청렴 실천 및 갑질 근절 서약식 개최…청렴 문화 선도기관 다짐!
    청렴 실천 및 갑질 근절 서약식 [동국일보] 국내 유일의 만화진흥기관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은 전 직원의 청렴 의지를 다짐하고, 직장 내 갑질을 근절하기 위하여 7월 12일 ‘청렴 실천 및 갑질 근절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약식에는 원장을 포함한 전 임직원이 참석하여 청렴한 조직문화 실천, 부정청탁·금품·향응 수수 금지, 이해충돌 방지, 갑질 근절 노력, 부당 업무 지시 금지, 비인격적 행위 금지 등 청렴 시책 추진을 통해 청렴 문화의 정착을 다짐했다. 진흥원은 임직원 청렴 서약과 청렴 시책의 일환으로 ‘청렴 서한문 발송’과 ‘청렴 마일리지 제도’를 올해 새롭게 도입한다. 청렴 서한문 발송은 만화·웹툰 작가와 계약에 참여하는 기업 등에 진흥원의 청렴 시책 내용과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는 내용으로 발송한다. 또한 청렴 마일리지제도를 도입하여 반부패 청렴 시책에 대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여 조직 내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는 한편, 청렴한 직원을 우대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청렴 활동 실적에 따라 개인과 부서별로 청렴 마일리지를 부여하며, 마일리지가 높은 직원과 부서를 대상으로 연말에 포상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이번 청렴 실천 결의와 다양한 청렴 시책을 생활화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직장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문화
    • 미술/건축
    2022-07-13
  • 문화재청, 故 한석홍 기증 '경주 석굴암 사진' 공개
    [동국일보]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는 문화재 사진작가 1세대인 고(故) 한석홍씨가 기증한 경주 석굴암 석굴(국보 제24호) 사진 69점을 국민 누구나 활용 할 수 있게 공개하고,    17일부터 연구소 누리집(nrich.go.kr, 자료마당-기증자료)에서 자유롭게 내려 받을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이에, 국립문화재연구소는 고(故)한석홍씨가 촬영한 '경주 석굴암' 사진, 필름 등 1,172점을 2019년부터 2020년에 걸쳐 유족으로부터 기증받았으며,    이 자료들은 1981년, 1986년, 2000년 세 차례 걸쳐 촬영된 석굴암 사진으로 해외 유명 전시와 각종 도록에 수록된 사진 등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국립문화재연구소는 기증된 자료를 토대로 지난해에 '석굴암 그 사진' 사진집을 발간한 바 있으며 이번에 공개하는 사진은 사진집에 수록된 것들 중 대표적인 사진 69점을 고화질로 디지털화하여,    원본파일은 공공누리 1유형(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기준)으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정책'에 따라 별도의 이용허락 없이 누구든 내려 받아 활용 할 수 있다.한편, 국립문화재연구소는 "이번 기증기록물 공개가 민간에서 기증된 기록물의 국민 접근성과 관심도를 높이고 관련 분야의 전문적인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자료로 활용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문화
    • 미술/건축
    2021-02-17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