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뷰티풀사운드 인터뷰'

 

Q 대표님과 뷰티풀사운드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 뷰티풀사운드 용인본점을 운영하고 있는 강영중 대표입니다. 2003년도에 충남 서산에 오픈하여 2020년 시흥으로 이전하였고, 20231월 지금의 경기 용인에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카 하이파이 전문으로 카오디오만 취급하고 있는 정통 카오디오 전문샵입니다. 2018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EMMA(European Mobile Media Association) Head Judge 교육을 이수하고 국내 카오디오샵에서는 유일하게 국제심사위원 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교육 당시 전 세계 기준 교육 이수 인원이 54개국 대략 110명 정도였습니다

 

또한, 저는 대만과 중국 등 EMMA 아시아권 국제 대회에서도 심사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는 카오디오의 동향인 순정에서 전혀 가공이나 내부의 훼손이 없는 간소화된 일체형 DSP를 활용한 순정지향형 시스템을 가지고 DSP(Digital Sound Processor) 사운드튜닝과 설치를 전문으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Q 뷰티풀사운드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1997년 대학 선배가 운영하는 카오디오샵을 방문하였다가 카오디오에 입문하게 되었으며 카오디오에 매료되어 5년여의 취미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취미생활이 거의 일상의 일부가 되어 2003년에 샵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단지 자동차가 좋았고 음악이 좋았고 만드는 것이 좋았습니다. 카하이파이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카오디오 설치 기사라는 직업은 기본적으로 목공 작업과 레진 가공 등의 만들고 가공해야 하는 것을 잘해야 합니다. 실내 인테리어에서 필요한 거의 모든 전문적인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자인 감각 또한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운드튜닝이란 것을 하려면 소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에 음향학과 전문적인 음향 측정장비를 다룰 줄 알아야 하는 여러 방면을 잘해야 하는 복합적인 직업입니다.

 

Q 뷰티풀사운드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고객의 입장에서 세밀한 상담을 통하여 의뢰자에게 맞는 가장 효율적인 시스템의 추천을 함으로써 중복투자를 막아주는 것입니다. 소리라는 무형의 결과물을 구체화하려면 아주 구체적인 상담을 통하여 의뢰한 고객의 요구사항이 무엇인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추천하는 것입니다.

 

2.jpg

 

Q 뷰티풀사운드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2003년도부터 추구하는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 사람을 위한 사운드튜닝을 모토로 보편적인 객관적 기준으로 소리를 만들지만, 모든 사람의 입맛이 다르듯 소리에 대한 기준과 원하는 바는 모두 다릅니다. 그 부분을 어떻게 파악해서 시스템을 컨설팅해 주느냐가 결과물의 질을 결정합니다. 뷰티풀사운드에서는 같은 조건의 차량과 시스템이라고 가정할 때, 10대의 차량의 소리가 모두 다르게 됩니다. 같은 시스템으로도 의뢰자의 성향에 따라서 맞춰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이 부분이 DSP세팅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뷰티풀사운드는 국내 최고 수준의 DSP 사운드 튜닝 전문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 뷰티풀사운드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대체로 고객의 유형은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카오디오 첫 입문자와 꽤 많은 경험을 갖고 계신 애호가로 구분되는데 애호가분들의 경우 현재까지 구축된 아주 좋은 장비를 보유하고 방문하십니다. 이런 경우 유닛의 변경 없이 DSP 사운드튜닝만을 통해 전혀 다른 원하시는 소리를 만들어드립니다. 현재도 DSP사운드튜닝을 받고자 제주도를 비롯한 전국에서 방문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3.jpg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현재 뷰티풀사운드 용인본점과 분점인 뷰티풀사운드 대구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오디오전문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전문가를 양성하여 프랜차이즈를 확대하는 것이 수년 내의 목표입니다. 현재 카오디오 설치 기사라는 직종은 하향세의 직업입니다. 이렇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애석하게도 직업 관련해서 전문적인 교육 시설의 부재입니다. 전문적인 이론 교육 없이 단순히 경험에만 의존하여 몇 년간의 시간을 배우고 창업하고를 반복하다 보니 카오디오샵 간의 편차가 크게 존재하게 됩니다. 카오디오전문 아카데미 설립이 저뿐만 아니라 현직 카오디오 설치 기사와 새롭게 배우고 싶은 분들의 염원이 아닐까 싶습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카오디오는 누구나가 즐길 수 있는 취미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제품들은 모두 좋은 제품입니다. 이용자분들의 성향에 맞춰 컨설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요즘처럼 흐름이 빠른 시대에서 음악이 삶에 지친 나에게 주는 선물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전체댓글 0

  • 669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용인시 카오디오의 성지 '뷰티풀사운드' 강영중 대표를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