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처2.PNG

[동국일보] [인터뷰]

 

Q 엘리트태권도장은 어떤 곳인가요?

A 놀이가 아닌 태권도 전문 교육기관으로 정통 태권도로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태권도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놀이와 흥미의 요소도 물론 필요 있겠지만 태권도 수련에 중점을 둔 학원이라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정통 태권도, 유아부터 성인까지 태권도 교육, 승, 품단심사 합격률 100%, 각종 대회 입상 다수, 체대 입시로 태권도학과 및 태권도 관련학과 진학.

 

설립하게 된 동기와 운영에 대한 철학은 무엇인가요?

A 전문적으로 태권도를 배워왔고 아이들을 좋아해서 태권도장을 오픈하게 되었고, 아이들의 몸과 마음가짐을 바로잡고 바른 인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본 태권도장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A 일부 태권도장은 수련생 모집을 위하여 놀이를 많이 하지만 엘리트태권도는 놀이보다 태권도의 전문성을 지향하여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들과 승품, 단 심사에서 100%의 합격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태권도 지도자 생활만 20년을 하면서 바른 태권도, 스치듯 한번 해본 태권도가 아닌 인생에 남는 태권도, 본인의 삶에 도움이 되는 태권도를 가르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jpg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제자들이 장성하여 자주 찾아올 때, 마음을 담은 편지를 받을 때, 목표로 했던 대학이나 공무원 준비를 하면서 열심히 땀 흘리고 운동하며 그 목표를 달성하였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자랑 같아서 부끄럽기는 합니다만 감사하다는 손 편지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요즘 문자 등 대부분 폰으로 하는데 제자들이 직접 손 편지를 받을 때마다 힘들지만 그래도 잘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에 더 열심히 잘 지도해야겠구나 늘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A 목표와 비전이라기보다는 아이들 인구가 점차 줄어들어 노령화가 진행되는 현시점에서 유아부터 성인들까지 수련생이 진정한 태권도를 배우며 바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앞으로도 계속 지켜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캡처1.PNG

 

수업 시간 구성 안내

A 매주 평일(공휴일 제외)

1: 1시 30~2시 30

2: 2시 30~3시 30

3: 4~5

4: 5~6

5: 6시 30~7시 30

6: 8~9

(수업 시간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변지역은 무료로 차량 운행이 가능하며초기 등록비용 무료입니다.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태권도는 대한민국의 국기로써 올림픽종목의 스포츠이기도 합니다. 놀이가 아닌 태권도라는 무도를 배우는 수련생은 몸과 마음이 단련되고 인내와끈기로 강인한 정신력도 길러주는 진정한 무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가까운 태권도장에서 다른 운동보다 태권도를 배우면서 태권도가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4.PN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25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 양천구 정통태권도 전문 교육기관 엘리트태권도장의 '전민성'관장을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