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오른필라테스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오른필라테스는 몸 건강을 위해 운동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며, 필라테스는 몸매를 아름답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유연성과 평행감각을 키우는 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은 재활치료를 위해 많이 오시고 계시지만 산전, 산후 관리나 다이어트 등 몸매 관리를 위해 오시는 분들도 계시며, 요즘은 바디프로필을 찍기 위해서도 많이 찾아 주시고 있습니다. 


운영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첫 번째로는 필라테스를 배우러 오시는 분들이 운동을 하시면서 혹여나 무리하시다가 다치시지 않도록 하기 위한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필라테스를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도 최대한 정확하게 익히실 수 있도록 안내하는 친절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 회원님이라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을 해드려야 운동의 즐거움도 느끼시면서 정확하게 자극이 가기 때문입니다.

 

또한, 몸에 대한 지식과 근육의 움직임 등 정확하고 올바른 지식이 있어야 회원분들이 다치시지 않으시므로, 경력이 오래되었다고 해서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꾸준한 배움을 통해 노력하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2.jpg

 

본 학원(업체)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차별성, 어필 포인트)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면 여러 큰 근육을 사용하여 운동을 하는데, 필라테스는 우리가 잘 몰랐던 뼈와 관절에 가까운 속근육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안 써보던 근육을 사용해서 생소하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매번 내 몸에 대해 새로 깨닫는 느낌이 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운동을 함에 있어 많이들 걱정하시는 게 어색함과 지루함이지만, 그런 걱정 하시지 않도록 회원분들과의 관계 형성 및 소통을 꾸준히 진행하여 운동하시는 내내 친구와 함께하는 기분으로 임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업 전에는 준비하고 계신 회원분들의 컨디션을 직접 확인해 드리고 있으며, 처음 오시는 분들도 원래의 건강 상태, 특이점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 드리고 있습니다.

 

필라테스는 멋진 동작만을 하는 운동이 아닙니다. 본인의 몸 상태와 상관없이 멋지다는 이유만으로 따라 하다 다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회원님에게 정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몸에 무리가 가지는 않는지를 정확히 파악한 후 단계별로 운동해야 부상 없는 건강한 운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3.jpg


저희 센터는 연세가 많으신 실버회원님들도 많이 찾아주십니다. 몸을 드라마틱 하게 좋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기보다 이제는 아프지 않기 위해, 통증으로 인한 떨어진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만큼 강사가 여러 질환 및 운동법에 대해 파악하고 있어야 퀄리티 높은 수업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님의 건강을 위해 자녀분들께서 등록해 주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운동을 하고 싶어도 어린 자녀를 키우느라 봐줄 사람이 없어서 못 오시는 회원님들의 고충을 적극 반영하여, 운동 시 센터에 같이 오시면 요양보호사 자격증도 있으신 저희 실장님께서 봐주시기도 합니다. 센터에 상주하고 있는 강아지도 있어서 자녀분들께서 더 좋아하십니다.

 

본 업을 하면서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으시다면?

A 어떤 여성 회원분은 태권도 선수 생활을 하시다가 그만 발목 인대 부상으로 태권도를 그만두시게 되셨고 이에 재활을 위해 저희에게 방문해 주셨습니다. 운동을 그만두시고 나서 체중이 늘어남에 따라 발목이 더 악화될 수도 있기에 다이어트도 같이 권해드렸고 운동을 시작하게 되셨습니다. 

 

100일 다이어트 프로젝트를 성심성의껏 진행한 후에는 회원님의 체중이 많이 감소했고 이를 통해 발목 통증도 완화되시기  시작했으며 이에 기뻐하시면서 바디프로필도 찍으셨던 게 기억에 남습니다지금은 필라테스 자격증을 따시는 등 많은 활동을 하고 계시며 회원분들의 이런 모습을 볼 때마다 많은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이 있다면?

회원님들과 꾸준히 같이 운동하면서 한 해 한 해 나이도 같이 들어가는 게 꿈입니다. 해외에서는 필라테스 마스터들이 고령인 경우가 많습니다. 나이와 성별 상관없이 많은 분들과 서로 성장하며 필라테스를 오랫동안 함께 하는 것이 목표이자 비전입니다.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마지막으로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필라테스의 창시자인 조셉 필라테스의 말을 빌리고 싶습니다. "필라테스를 10번 하고 나면 스스로 변화를 느낄 것이고, 필라테스를 20번 하고 나면 타인이 그 변화를 느낄 것이며, 필라테스를 30번 하고 나면 완전히 달라진 몸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조셉의 말처럼 "필라테스는 몸과 마음, 영혼의 완전한 조화"입니다. 올바른 운동으로 자신의 신체와 정신건강까지도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한 정석의 수업으로 꾸준히 배우며 노력하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전체댓글 0

  • 211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른필라테스' 방그레 대표,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트렌디한 운동법으로 건강한 삶을 누려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