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동국일보] 소방청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는 23일 오후 한국교통안전공단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기관 협업 및 적극행정을 통한 소방차 교통사고 예방 및 운전능력 향상, 관광·스키장용 삭도설비 안전사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방청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업무협약을 통해 교통안전체험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상호 지원을 강화하고 특히, 소방공무원의 교통사고 및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 교육․훈련을 지원할 것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가을철 산악, 해안지역 관광객 증가 및 겨울철 스키 시즌에 따른 케이블카, 리프트, 곤도라 등 삭도설비의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관할지역 소방서와 운영 주체 간 공동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삭도설비 안전사고 대응역량강화를 위해 관련 기술정보 등을 공유한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 소방차량 교통사고 예방 및 교육 관련 상호협력 및 지원에 관한 사항 ▲ 삭도설비·기계식주차장 등 안전사고 대응역량 강화에 관한 사항 ▲ 전문기술교육 등 교육훈련 지원에 관한 사항 ▲기타 공동 관심사항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이다.

소방청장과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업무협약 이후 간담회 자리에서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양 기관의 공동목적 달성과 소방공무원의 교통사고 예방 및 삭도설비 안전사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맞춤형 교육 확대 취지에 공감하고, 안전과 관련된 교육과정 편성과 정책적 건의사항 등 전반적 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남화영 소방청장은 “긴급출동은 재난에 신속대응하기 위한 소방활동의 첫 임무인만큼 소방차량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대책이 절실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방차량 교통사고 줄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각종 삭도설비의 안전사고 대응에도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권용복 이사장은 “앞으로도 소방청과 지속적인 만남과 소통을 통해 소방차교통사고 예방과 체험교육 확대, 관광·스키장용 케이블카 및 리프트의 안전사고 대응역량 강화에 적극 협조하겠으며, 소방청과 우리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서로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34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방청-한국교통안전공단, 소방차 교통사고 줄이기 등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