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계룡산다육 인터뷰'

 

대표님과 업체 소개

안녕하십니까. 계룡산다육 이형실 대표입니다. 저희는 공주시 반포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국민다육, , 수입다육, 금다육, 코노, 하월시아 등 다육식물에 관한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는 식물 마트입니다. 초보 분들부터 고수분들까지 모든 분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저가에서부터 고가의 식물이 있는 350평의 쾌적한 환경의 다육 농장이며 키핑하우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설립하게 된 동기 및 사유

A 저의 취미가 직업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직장에 다니며 집 베란다에서 다육을 키우며 취미생활을 했었습니다. 우리나라 다육 시장은 10년 전부터 중국 상인들의 유입으로 규모가 많이 커졌을 무렵 취미를 시작하게 되어 다육 카페, 다육 밴드 등 마니아분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아져서 여러 사람과 정보도 공유하고 모임도 하며 너무나 재미있게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키핑을 하게 되면서 집에서보다는 환경이 좋아 더 예쁘게 키울 수 있어서 키핑을 했는데 중국 상인들이 다육식물을 고가로 구매해가는 것을 경험한 뒤 저는 더욱 다육식물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취미이자 부업 개념으로 처음에는 50평으로 시작하여 3년 후 350평으로 키핑까지 할 수 있는 큰 공간으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운영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A 저는 대표로서 고객과의 신뢰를 가장 먼저 중요하게 생각하며 다육식물을 사랑과 정성으로 예쁘게 농장을 가꾸어 관리하는 것입니다. 또한 고객분들이 농장 오셔서 차 한잔하며 힐링하고 즐거워하실 수 있도록 목표하고 있으며 쾌적한 환경과 청결에도 신경 쓰고 있습니다. 다육식물을 예쁘게 키우기 위해서는 조도, 바람, 온도 차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염두에 두고 일교차가 많은 지리상 이곳을 택했으며 여러 개의 차광을 다육식물에 맞추어서 심혈을 기울여 운영하고 있어 다육식물이 예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jpg

 

업체의 특장점

A 저희 계룡산다육은 먼저는 정기가 좋기로 유명한 계룡산 인근에 있어 공기가 맑고 일교차가 커서 다육식물에 가장 좋은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다육식물이 예쁘게 자랄 수 있는 최적에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다육식물에 관한 종류는 모두 갖추어져 있으며 350평 중에서 절반을 키핑하우스로 운영하고 있어 고객분들이 키핑하시며 더욱 재미있는 취미생활을 하고 쉴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저희 농장은 창과 금다육 전문이라서 마니아분들 사이에서는 이미 많이 알려진 농장이며 중국 브로커분들이 자주 와서 농장 키핑 마니아분들의 식물을 구입해가는 것이 일반화된 곳입니다. 저희 농장에 오셔서 재미있는 취미 시작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설립 후 가장 보람깊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

A 다육식물은 계절에 따라 연 수에 따라 모양이 많이 달라지는 매력 때문에 한번 취미를 시작하면 그만두기 어려운 취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화려함에 매료되어 시작하고 다음에는 정성 들여 키우는 만큼 예뻐지고 달라지는 모습의 재미가 있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취미입니다. 다육식물을 키우시는 분들 중에 건강이 좋지 않거나 큰 수술하신 분, 우울증이 있는 고객분들이 다육을 접하면서 너무 즐거워하시고 차차 건강도 좋아지시고 밝아지는 모습을 볼 때 일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부부가 함께 할 수 있는 취미 중 하나로 실제로 저희 키핑 고객에는 부부들도 있습니다. 부부간의 관계 개선에도 좋고 함께 대화 주제가 생겨 즐겁게 취미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50, 60대 부부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다육식물의 수가 늘어날수록 정성과 사랑을 많이 주기 때문에 근심, 걱정, 상처가 치유되며 밝아지시고 건강해지시는 걸 보고 정말 다육식물은 신비롭고 사랑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것들이 제가 계룡산다육을 운영하는 데 원동력과 성취감을 느끼게 하는 것 같습니다.

 

3.jpg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

A 누구나 집, 사무실 등 내 곁에서 손쉽게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매력 만점 다육식물을 많은 사람이 접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많은 신경을 쓰려 합니다. 현대 사회는 모두 바쁘게 생활하고 모두 건강에 관심도 많고 여가, 문화생활, 취미생활에 관심 많은 만큼 정신 건강에 좋은 반려 식물과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또한 저희 농장은 고가의 금다육을 재배하고 있는데 해외에 많이 알려서 해외 수출하는 것을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재배 중입니다.

 

독자들에게 하실 말씀

A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취미로 반려 식물인 다육식물과 함께 하기를 권해 봅니다. 마음이 편안해지고 근심, 걱정, 아픔을 다 잊게 되고 오직 다육식물에게 정성과 사랑을 온전히 쏟으며 즐거움과 힐링하며 마음의 위로를 받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갱년기 여성 남성분, 아픈 상처가 있으신 분, 우울증 있는 분들과 색다른 재테크가 필요한 분, 건강이 좋지 않으신 분들께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20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주시 반포면 식물 마트 '계룡산다육' 이형실 대표를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