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동국일보] '포르테음악교습소 인터뷰'

 

Q. 대표님과 업체 소개

A. 안녕하십니까. 저는 포르테음악교습소의 원장 김영선입니다. 저희 학원은 유아부터 성인분들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피아노를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 중입니다. 주중 낮에는 소수정예반 클래스로 유아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 중이며, 다양한 음악 지식을 더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매달 2회씩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창의융복합예술교육 특강 수업을 진행 중입니다. 오후에는 성인분들 위주로 개인 레슨이 진행되는데, 모든 수업은 1:1 개별맞춤 레슨으로 진행됩니다.

 

Q. 설립하게 된 동기 및 사유

A. 학부 시절 우연한 기회로 학원 강사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여러 학원에서 강사로 근무하며 느낀 점은 개개인에 맞춘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학원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저만의 교육방식으로 학원을 운영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수강생분들이 다양한 스타일의 곡들을 흥미롭게 배울 수 있도록 많은 교재를 연구하고 여러 장르의 연주 스타일을 익혀 저만의 교육방식을 접목한 학원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운영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A. 피아노가 어렵고 재미없는 악기가 아닌 재미있는 악기로 느끼게 해주는 것이 가르치는 강사의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학생들과 수업 중에 활발하게 소통하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표현으로 설명하며 수업하는 편입니다. 피아노가 쉽고 친근하게 느껴질수록 흥미도가 높아지고 즐거운 음악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피아노를 더 이상 배우지 않더라도 연주하고 싶은 곡이 생겼을 때 스스로 잘 연주할 수 있도록 악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보는 법과 다양한 연주 기술들을 중점적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2.jpg

 

Q. 업체의 특장점

A. 클래식 피아노, 재즈 피아노, 화성학, 반주법 등 다양한 수강과목과 개개인의 요구에 맞춘 1:1 맞춤형 레슨이 가능하다는 점이 현재 수강 중인 학생들에게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부분입니다. 수업을 진행하면서 곡을 완성 시킬 때마다 개인 소장용으로 영상 촬영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Q. 설립 후 가장 보람깊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

A. 첫 강사로 근무했던 학원에 발달장애가 있는 학생이 다녔었는데, 천천히 기다려주고 꾸준히 반복 학습을 시켜주니 어느 날 나비야라는 곡을 암보로 오른손 완곡 연주에 성공했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 개원 전 강사로 근무했던 학원에서 지도했던 학생들이 모두 콩쿠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했을 때 교육자로서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3.jpg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

A. 저와 함께 수업했던 모든 수강생분이 저희 학원을 떠올리면 행복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기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음악적 지식만을 전달해 주는 사람이 아닌 학생 한 명 한 명의 이야기를 듣고 진심으로 공감해 주면서, 힘든 일이 있으면 위로해 주고 기쁜 일이 있으면 함께 기뻐하는 선생님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하실 말씀

A. 음악은 생각보다 우리 일상에 많은 부분에 녹아있습니다. 결혼식엔 결혼행진곡이 있고 크리스마스에는 캐럴을 듣듯이 어떠한 상황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노래들이 있습니다. 그만큼 음악과 정서가 가깝게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가요를 듣다가 혹은 드라마나 영화에서 나온 노래를 내가 직접 연주했을 때의 성취감과 행복함을 선물해 드리고 싶습니다. 치열한 경쟁 사회 속에 살아가고 있는 학생, 직장인들이 하루 중 아주 잠깐의 시간이지만 저희 학원에서 피아노를 치는 시간만큼은 단순히 피아노만 치는 것이 아닌 학업, 일 스트레스도 풀고 정서적으로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jpg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전체댓글 0

  • 799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아부터 성인분들까지 모두 함께하는 용산피아노학원 '포르테음악교습소' 김영선 원장을 만나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