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국무총리 표창 수상자 프로필
[동국일보] 경찰청(국가수사본부 사이버수사국)은 2022년 10월 20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제15회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이버치안대상은 사이버치안 확립에 이바지한 현장 유공자를 적극 발굴·포상하고 사이버 경찰의 사기 진작 및 민간 협력 강화를 위해 2008년 제정,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에서는 사이버범죄 예방 및 수사, 디지털포렌식 등 각 분야에서 사이버안전에 크게 이바지한 경찰 ‧ 공무원 및 민간인에 대해 표창과 감사장을 수여했다.

또한, 사이버수사국이 주관하는 3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3명에게 경찰청장 상장을 수여했다.

오늘 시상식에서는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과 김재필 경감이 사이버테러 사건 원인 규명과 범인 검거 유공으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군산대학교 법학과 권양섭 교수가 디지털포렌식 기술 및 정책발전 유공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또한, 최근 2년간의 사이버 치안 활동 공적이 가장 우수한 3명의 경찰관을 선정, 1호봉 승급도 부여했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사이버안전 확보에 이바지해 온 경찰관, 공무원, 민간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더 나아가 그들의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개최됐다.

메신저 피싱 , 다크웹 이용 범죄 등 서민경제를 침해하는 신종 사이버범죄와 피해자의 영혼까지 파괴하는 디지털 성범죄, 금품 요구 악성 프로그램(랜섬웨어) , 전산망 해킹 ,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디도스) 등 사이버테러 사건으로 인한 국가안보 및 사회질서의 위협이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서 사이버 치안역량을 더욱 결집하고 공동체 치안 형성의 필요성을 공유하는 데 의미가 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시상식에서 “안전한 사이버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의 노고에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시상식이 사이버 수사 분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28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찰청,'제15회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 '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