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동국일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종호 장관은 4월 11일 경기과학고등학교(교장 김 혁)를 방문하여, 학교 관계자들께 격려를 전하고, 미래 과학기술 인재가 될 과학영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기술·디지털,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과 함께,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이종호 장관은 이날 경기과학고등학교(영재학교) 재학생·교직원 대상으로 진행된 특별 강연에서, 우리 과학기술·디지털 역사는 대한민국의 성장 역사임을 설명하며, AI·반도체·양자 등의 신기술이 미래를 바꿔나가고, 이러한 신기술 혁신의 핵심에는 질적으로 탁월한 인재양성이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이공계 인재가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며 최고급 인재로 성장하고 활약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정부가 적극 노력할 것임을 밝히며, 우리 과학영재들이 도전과 열정을 바탕으로 국가 발전과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는 따뜻한 과학기술계 리더로 크게 성장해주길 당부했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학교 과학영재들의 창의연구, 교육 내실화 지원과, 국제과학올림피아드 대표단 선발·교육·출전 지원 등 과학영재 발굴·육성 정책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이종호 장관은 “우리나라의 미래는 경쟁력 있는 인재에 달려 있으며, 인구감소 시대에, 질적으로 탁월한 인재양성은 경제·산업 발전의 필요조건”이라면서,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 갈 이공계 인재들이 꿈과 열정을 가지고, 보다 발전적인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과기정통부가 미래 인재 발굴 및 성장 지원에 다각적인 정책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41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공계 인재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