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조정실
[동국일보] 정부와 시민사회는 6월 9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제6회 정부-시민사회 국제개발협력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협의회에서 정부와 시민사회는 2021년 1월 합의한 '정부-시민사회 파트너십 기본정책 이행방안'에 관한 구체적인 실행 로드맵인 ‘성과 프레임워크’를 확정하여 금년 하반기부터 이를 공동으로 점검하기로 합의했다.

(이행방안 주요 내용) ▲ 시민사회 역량강화 ▲ 전문인력 양성 ▲ 양 부문 정책협력 확대 ▲ 정부-시민사회 협력 프로그램 다양화 ▲ 공동연구 수행 ▲ ODA 정보공개 확대 ▲ 시민사회의 투명성 책무성 증진방안 마련 등

성과 프레임워크가 합의됨에 따라 정부와 시민사회가 국제개발협력 사업에 있어서 달성하고자 하는 장단기 성과 지표가 확정됐고 이에 따라 향후 정부와 시민사회의 파트너십이 내실 있게 발전하는 기반을 다진 것으로 평가된다.

아울러 이번 정책협의회에서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KCOC)는 '시민사회의 책무성 강화 노력'에 관하여 발표하고, 정부 측은 올해 하반기에 예정된 '제3차 OECD 개발원조위원회 동료검토 (Peer Review)'준비현황을 공유했다.

이번 정책협의회를 주재한 국무조정실 박구연 국무1차장은 지난 2월 튀르키예 지진 당시 정부와 시민사회가 긴밀히 협력하여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룬 바 있음을 평가하며, 앞으로도 정부는 현장의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시민사회와 다양한 분야에서 쌍방향 소통과 협력을 증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23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무조정실, 제6회 정부와 시민사회 국제개발협력 정책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