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KBO 찾아가는 티볼교실
[동국일보] KBO(총재 허구연)는 야구저변 확대를 위해 20일(화)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금동초등학교(교장 이영자)를 시작으로 2023 KBO 찾아가는 티볼교실을 시작했다.

KBO 찾아가는 티볼교실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12월까지 진행되며, 참가 학교에는 200만원 상당의 티볼 용품과 글러브가 제공된다. 지난 2016년부터 8년째 진행되고 있는 본 사업은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티볼 보급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야구 저변을 확대하고,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전국 초등학교 200개 교에서 티볼교실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KBO는 지난 4월 교육부와 체결한 학교체육 및 늘봄학교 체육 프로그램 활성화 업무 협약을 통해 양질의 인적, 물적 자원을 제공해 학교 내 체육활동 강사 수급 및 프로그램 개설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금동초등학교는 2022년 서울시교육감 학교체육활동 우수학교 표창을 받은 학교로, 남학생 18명, 여학생 20명 총 38명의 학생이 티볼 동아리로 활동 중이다.

이영자 금동초등학교장은 “학교에서 가장 중요한 활동은 체육이라고 생각하며, 체력은 국력이고 곧 자신감이다. 튼튼한 신체가 기반이 되어야 공부도 열심히 할 수 있고, 체력을 통해 얻은 자신감은 다른 모든 분야에서 상승효과를 가져온다고 믿는다. 아이들이 운동의 중요성을 잊지 말고, 앞으로도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KBO는 지난 5월 은퇴 야구인들로 구성된 재능기부위원회를 발족했다. 재능기부위원들은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티볼을 가르치며 학생 교육 현장에서 재능기부를 실천할 계획이다. 이날 티볼교실에 참여한 장원진 재능기부위원은 “티볼은 야구저변 확대를 위해 너무나 좋은 프로그램이다. 부상위험이 적은 만큼 아이들이 흥미 위주로 접근해서 자연스럽게 야구로 유입되는 구조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66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년 KBO 찾아가는 티볼교실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