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안)
[동국일보] 해양수산부는 국민의 해양 안전의식을 높여 해양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3년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열고, 7월 10일부터 8월 25일까지 작품을 접수받는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공모전의 공모부문과 대상, 평가방법 등을 대폭 개편했다. 먼저, 공모 부문은 ‘포스터’와 ‘유튜브 짧은영상(숏폼)’으로 간소화하고, 포스터 부문의 공모대상을 일반인과 초등학생 이하로 구분했다. 또한, ’대국민심사*‘ 과정을 신설하고, 평가항목에 ’활용성‘을 추가하여 국민 참여 기회와 수상작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했다.

포스터부문은 계절별 해양사고 예방과 관련된 안전 이미지의 포스터 4컷을 공모하고, 유튜브 짧은영상(숏폼)부문은 자유형식으로 20~30초 분량의 영상을 공모한다. 해양안전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양안전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9월에 ’대국민심사‘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심사‘ 등을 통해 우수작 21점을 최종 선정하고, 연말에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10월경 해양안전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자 수상작품집으로도 제작되어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배포된다. 또한, ’2024년 해양안전 홍보물‘로 제작하여 해양안전의 날 캠페인 등 행사와 해양수산부 누리소통망(SNS) 등에서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응모방법 및 유의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45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해양수산부, “안전한 바다, 같이 만들어주세요!” 포스터·영상 등 해양안전 콘텐츠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