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출연연구기관 유공 포상 대상자 및 주요 공적
[동국일보] “모빌리티 대전환 국가지원 연구” 및 “대중교통체계 개선 연구”를 수행하여 교통분야 국정과제에 기여한 한국교통연구원 김영호 선임연구위원이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여받았다.

또한, 거시경제 및 세계 경제 주요 현안에 대한 연구를 통해 정부의 경제정책방향 설정에 기여한 한국개발연구원 정대희 선임연구위원과, 미세먼지 등 대기환경 개선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여 국가 중·장기 대기 통합관리 전략 수립에 기여한 한국환경연구원 심창섭 선임연구위원에게 ‘국민포장’의 영예가 주어졌다.

정부는 우수한 연구성과 등으로 국가정책 발전에 기여한 정부출연연구기관 연구자 등 20명을 선정,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주재 포상 수여식을 7월 5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했다.

훈·포장 대상자 외에도, 정부는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를 수행한 연구자 등을 발굴하여 대통령표창·국무총리표창 및 국무조정실장표창을 수여했다.

‘대통령표창’은 경영평가제도 혁신 연구를 통해 공공기관의 경영효율성 제고에 기여한 한국조세재정연구원 하세정 연구위원, 중동 산유국과의 협력 고도화를 위한 정책연구 등을 통해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한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이권형 선임연구위원,건강보험 및 보건의료체계 발전을 위한 연구로 보건정책 수립에 기여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강희정 선임연구위원이 받았다.

‘국무총리표창’은 현 정부의 외교안보 및 통일·대북정책에 대한 분석과 연구를 수행하여 정책의 구체화 및 실효성 증대에 기여한 통일연구원 한동호 선임연구위원, 지방소멸위기에 대응한 연구로 지역활성화 및 주민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한 건축공간연구원 서수정 선임연구위원 등에게 주어졌다.

또한, 기관표창은 자율주행차, 미래 모빌리티 육성, 빠르고 편리한 교통혁신 등 현안 정부과제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정책수립에 기여한 한국교통연구원이 수여받았다.

이외에도 ‘국무조정실장표창’은 어업폐기물 자원화 및 수산업·어촌의 공익적 기능 등 다양한 연구주제를 통해 관련 법·제도 개선에 기여한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고동훈 전문연구원 등 10명이 받았다.

방문규 국무조정실장은 “새로운 정책 환경에서 국가적 아젠다를 선도하는 싱크탱크로서의 출연연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본격적인 국정과제 성과창출에 해법을 제시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42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무조정실장 주재 정부출연연구기관 유공 포상 수여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