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대 최승현
[동국일보] “결승전에서 사고 한 번 쳐보고 싶다.”

선제골로 팀의 결승행을 이끈 제주국제대 4학년 최승현은 첫 우승에 대한 간절함을 드러냈다.

서혁수 감독이 이끄는 제주국제대는 24일 오후 태백 고원1구장에서 펼쳐진 ‘제59회 추계대학축구연맹전’ 백두대간기 준결승전에서 최승현의 결승골에 힘입어 서울강서대(이하 강서대)에 1-0 승리했다.

경기 후 만난 최승현은 “대학교 생활 마지막 해인데 결승까지 올라오게 돼서 너무 기쁘다. 경기를 뛰는 선수, 안 뛰는 선수 할 것 없이 열심히 해줘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선수로 뛰며 한 번도 우승한 적이 없는데, 결승전에서 제대로 사고 한번 쳐보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수비수 최승현은 선발로 출전해 팀의 무실점을 지켜냈고, 후반에는 직접 프리킥 키커로 나서 득점에 성공했다. 공수에서 모두 고른 활약을 펼친 그는 “원래 프리킥은 (손)진웅이가 차는데, 자신감이 생겨 내가 차보겠다고 했다. 자신 있게 찼는데 잘 맞아서 득점으로 연결된 것 같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처럼 최승현의 강점은 수비수이지만 다양한 공격적 재능을 갖췄다는 점이다. 4년 간 최승현을 지도한 서혁수 감독은 “최승현은 득점력도 좋고, 센터백이지만 공격수나 미드필더로도 뛸 수 있는 자원“이라며 “프리킥 상황에서 골대까지 조금 거리가 있었지만, 평소 슈팅 연습도 많이 하는 선수이기 때문에 득점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제주국제대는 지난 2월 춘계 전국대회에서도 결승에 올랐지만, 단국대에 패해 준우승에 머무른 바 있다. 제주국제대는 전반에만 두 골을 득점하며 앞서갔지만, 이후 세 골을 연달아 실점하며 대역전의 희생양이 됐다.

그는 '춘계 대회때도 결승 진출에 성공했지만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다'면서 '이번 대회에는 죽기 살기로 뛰어서 꼭 우승을 거두고 대학을 졸업하는 게 목표”라는 포부를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52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첫 우승 도전' 제주국제대 최승현 “사고 한번 쳐보고 싶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