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동국일보] 경찰청(국가수사본부 사이버수사국)은 2023년 10월 19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제16회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이버치안대상은 사이버 공간의 안전에 크게 이바지한 현장 유공자를 적극 발굴·포상하고 사이버 경찰의 사기 진작 및 민간 협력 강화를 위해 2008년 제정,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에서는 사이버범죄 수사 및 예방, 디지털포렌식 등 각 분야에서 사이버치안 확립에 이바지한 경찰 ‧ 공무원 및 시민 등 27명에 대해 표창과 감사장을 수여했다.

또한, 사이버수사국이 주관하는 2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명에게 경찰청장 상장을 수여했다.

오늘 시상식에서는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과 김계관 경위가 주요 사건의 폐쇄회로텔레비전 증거분석을 통한 사건 해결 및 영상복구 프로그램 개발 등 사이버수사 역량 강화 유공으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경기북부경찰청 누리캅스 성상헌 회원이 인터넷상 불법 ․ 유해정보 신고 활동 등 사이버 공간의 안전 확보에 꾸준히 이바지한 유공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또한, 최근 2년간의 사이버수사 활동 공적이 가장 우수한 3명의 경찰관을 선정, 1호봉 승급도 부여했다.

이번 행사는 텔레그램·다크웹 등을 통한 마약 거래, 불법 사이버 도박 등이 증가하고 국가시설에 대한 전산망 해킹 ‧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디도스) 등으로 국가안보 및 사회질서의 위협이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서 사이버 치안 역량을 더욱 결집하고 범사회적인 치안 협력의 필요성을 되새기는데 그 의미가 있다.

윤희근 경찰청장은 시상식장에서 “사이버 수사를 위해 헌신한 모든 분의 노고에 대해 감사드리며, 이번 시상식이 사이버 수사 분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20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찰청, '제16회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