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동국일보] 새만금개발청은 3월 8일 익산 한국국가식품산업클러스터를 방문하여 새만금에 글로벌 식품허브 조성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김민수 개발사업국장은 이날 협의에서 새만금 식품허브 조성 추진방향을 설명하고, 양 기관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새만금은 △우수한 물류 인프라(기반시설), △원스톱 행정지원, △광활한 농생명용지 및 항만배후부지는 물론, △인근에 입지한 다수의 농식품 관련 연구기관 등 연구개발에서 산업화까지 가능한 밸류체인(가치사슬)이 잘 구축되어 있는 글로벌 식품허브 조성의 최적지로, 새만금이 지속가능한 식품허브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식품기업에 필요한 기술을 종합지원(시제품제작, 패키징, 장비활용, 시험검사·분석 등)하는 식품산업클러스터와 연계하여 ‘농생명산업 수도 전북’의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방안 모색이 필수적이다.

식품산업클러스터측도 지역의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실질적인 산·관·학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기업의 수익 창출을 제고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제도 확충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구축이 급선무임을 강조했다.

김민수 개발사업국장은 “대한민국 식품산업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새만금의 미래먹거리를 책임질 사업모델을 중점 발굴하여, 새만금 식품허브 조성을 위한 기반을 충실히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81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새만금개발청, 국가식품산업클러스터와 새만금 글로벌 식품허브 조성을 위한 협력방안 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