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와이드릴리즈㈜]
[동국일보] 2004년 '미치고 싶을 때'로 베를린국제영화제 황금곰상을 수상한 파티 아킨 감독이 연출한 화제의 실화 영화 '라인골드'가 오는 5월 개봉을 확정 짓고 영화 같은 삶을 살아온 한 남자의 강렬한 모습이 담긴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지난해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 초청받아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낸 영화 '라인골드'는 독일의 유명 음악 프로듀서이자 래퍼인 ‘하타르’의 자서전에서 영감을 받은 실화이다.

1979년 이란에서 쿠르드족을 탄압하는 호메이니 정권에 대항해 총을 들어 맞서 싸우던 ‘하타르’의 어머니는 동굴에서 홀로 아이를 낳고 ‘고통에서 태어난 사람이라는 뜻으로 ‘지와르’라고 이름을 짓는다.

결국 유럽으로 망명을 선택한 ‘지와르’의 부모는 이라크와 프랑스를 거쳐 독일에 정착한다. 난민촌에서 가난하게 살던 ‘지와르’는 포르노를 복사해 고등학교 친구들에게 팔다가 퇴학을 당하자 이번엔 대범하게 코카인에 손을 대다가 동네 깡패들에게 약을 뺏기고 얻어 터진다.

복수심에 불탄 ‘지와르’는 스포츠 클럽에서 한 트레이너로부터 격투기 기술을 배우며 쿠르드어로 ‘위험한 자’라는 뜻의 ‘하타르’라고 불리운다. 그렇게 범죄 세계에 점점 빠지며 갱이 된 하타르는 친구들과 함께 경찰로 위장해 금괴를 실은 차량을 강탈하며 교도소에 수감된다.

범죄자에서 힙합 가수이자 음악 프로듀서로 명성을 날린 ‘하타르’의 파란만장한 삶을 영화화한 '라인골드'가 공개한 메인 포스터는 믿고 보는 감독이자 베를린국제영화제 황금곰상을 수상한 파티 아킨 감독의 이름을 상단에 배치했고 갱이 된 ‘하타르’가 권총 총구에 이마를 갖다 대며 용기 있으면 쏘라는 표정에서 강렬한 인상을 안겨준다.

“갱스터가 힙합스타가 된 기적 같은 실화! 인생에 정답 없다!”라는 카피는 범죄자가 어떻게 유명 뮤지션이 됐는지 그 과정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미치고 싶을 때' '천국의 가장자리' '소울 키친' '심판' '골든 글러브' 등을 연출하며 세계적인 감독으로 촉망받고 있는 파티 아킨 감독이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 '라인골드'는 독일의 유명 음악 프로듀서이자 래퍼인 ‘하타르’의 파란만장한 삶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오는 5월 개봉될 예정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53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파티 아킨 감독의 영화 '라인골드', 오는 5월 개봉 확정…메인 포스터 대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